• [Daily New식품] 마노핀, 동아오츠카, 오리온 外

    ◇ 마노핀, 할로윈 몬스터 캐릭터 머핀 4종 출시MP그룹이 운영하는 커피&머핀 전문점 마노핀이 핼러윈데이를 앞두고 세계 각 나라의 몬스터 캐릭터를 활용한 머핀 4종을 출시했다. 미국, 한국, 영국, 중국을 대표하는 깜찍한 몬스터를 머핀 위에 장식한 제품

    2017-10-12 김수경
  • [Daily New식품] 롯데칠성음료, 상하농원, 아워홈 外

    ◇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밀키스' 스페셜 패키지 출시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아티스트 '수초이', '윤만세'와 협업해 탄산음료 브랜드 '칠성사이다', '밀키스'의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젊은 아티스트의 감성적 디자인을 더해 국내 사이다 및 우유탄

    2017-10-11 김수경
  • "햇반·비비고·고메로 '집밥' 대체"… CJ제일제당, 한식의 네슬레 꿈 꾼다

    "햇반이 즉석밥의 고유명사로 불리듯 비비고와 고메도 앞으로 국내에서 가정간편식(HMR)을 대표하는 고유명사로 불릴 날이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CJ제일제당은 이들 HMR 브랜드를 통해 한식의 세계화에 힘 쓰겠습니다." 김철하 CJ제일제당 대표이사 부회장은 1

    2017-10-11 김수경
  • CJ제일제당, 미래 성장동력은 가정간편식… "2020년 매출 3.6조원 목표"

    CJ제일제당이 독보적인 혁신기술 개발과 3대 핵심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육성을 통해 2020년까지 HMR 매출을 3조6000억원으로 끌어 올리고 이 중 40%를 글로벌 시장에서 달성하겠다고 1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11일 서울 필동 CJ인재원에서 '

    2017-10-11 김수경
  • [Daily New식품] 롯데푸드, 오리온, 빙그레 外

    ◇ 롯데푸드, 돼지콘 출시 두 달 만에 1000만개 판매 롯데푸드 돼지콘이 출시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 1000만개를 돌파했다. 돼지바를 콘으로 만든 돼지콘은 지난 8월초 출시 이후 SNS를 비롯한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며 지속적으로 판매량

    2017-10-10 김수경
  • '베지밀' 만든 정식품 창업주 정재원 명예회장 별세… 향년 100세

    대한민국 두유산업의 선구자인 정식품의 창업주 정재원 명예회장이 10월 9일 별세했다. 향년 100세. 10일 정식품에 따르면 정재원 명예회장은 지난 1917년 황해도 은율에서 태어난 고인은 홀어머니 아래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어렵게 공부해 19세 나이로 최연소 의사검정

    2017-10-10 김수경
  • CJ제일제당 '비비고', PGA 투어 메인 후원 브랜드 참여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이달 19일부터 22일까지 제주도 나인브릿지 골프장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최초의 PGA 투어 정규 대회 'The CJ Cup @ Nine Bridges'의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식 후원 브랜드 참여는 전 세

    2017-10-09 김수경
  • 소주 전문점 '하이트진로포차' 베트남 1호점 오픈

    하이트진로가 베트남에서 해외 첫 소주브랜드 전문점을 오픈하고 현지인 시장확대에 나선다. 하이트진로의 현지법인 하이트진로베트남이 수도 하노이 시내에 한국식 실내포차형태의 '하이트진로포차(이하 진로포차)' 1호점을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진로포차는 6일부터 가오

    2017-10-09 김수경
  • 혼자서도 명절 분위기 낼 수 있는 소포장 명절 간편식 등장

    나홀로 명절도 좋아… 혼추족 위한 1인용 힐링 먹거리 추천

    추석 대목을 앞두고 혼자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이 식음료 업계의 새로운 타깃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고향에 내려가 가족, 친지들과 시간을 보내는 대신 공부나 휴식 등 여러 이유로 '나홀로 명절'을 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한 설문

    2017-09-30 김수경
  • [Daily New식품] 풀무원, 자연별곡, 동아오츠카 外

    ◇ 풀무원, 시니어 식생활개선 사업 펼쳐 풀무원과 식자재 유통전문기업 푸드머스는 고령사회에 진입하는 2018년부터 '시니어 식생활개선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풀무원과 푸드머스는 고령사회(65세 인구 14% 이상)에 진입하는 내년부터 지역을 확대해 고

    2017-09-29 김수경
  • [New 유통인] 야쿠르트 아줌마와 일 낸 오리온 "케이크로 대박 났어요"

    "오리온은 초코파이, 과자를 만드는 회사라는 이미지가 강했죠. 하지만 이제 당당하게 종합식품회사라는 타이틀을 내세울 수 있어 기쁩니다. 마켓오 냉장 디저트가 바로 그 첫 출발점이죠. 앞으로도 선입견을 깨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식품 업계 트렌드를 선도해 나

    2017-09-29 김수경
  • [Daily New식품] 정관장, 롯데제과, 팔도 外

    ◇ 정관장, 당일배송 서비스 실시KGC인삼공사는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 분들을 위해 일반 택배 배송이 종료된 후에도 10월 2일까지 당일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 정관장 '당일배송' 서비스를 희망하는 고객들은 10월 2일 정오

    2017-09-28 김수경
  • [김영란법 1년, 추석 新풍속] 5만원 이하 선물세트가 주력… 가성비·다양화 추세 뚜렷

    '김영란법' 시행 1년만에… 추석 선물 풍속 바꿔놨다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금지법)이 오늘로 시행 만 1년을 맞았다. 김영란법 시행 후 첫 추석인 올해 유통업계 분위기는 이전과 사뭇 다르다. 대형마트는 물론 고가 위주의 상품을 판매하던 백화점에서도 5만원 이하 선물세트의 판매량이 눈에 띄게 늘었다. '가성비'

    2017-09-27 김수경·진범용
  • 한우·굴비도 5만원 이하 제품 등장… "김영란법이 바꿔놔"

    [김영란법 1년, 추석 新풍속] 가성비·실속형 선물 인기… 농·수·축산업계는 '변화' 모색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금지법)이 오늘로 시행 1년을 맞았다. 김영란법 시행 후 첫 추석인 올해 유통업계 분위기는 이전과 사뭇 다르다. 대형마트는 물론 고가 위주의 상품을 판매하던 백화점에서도 5만원 이하 선물세트의 판매량이 눈에 띄게 늘었다. '가성비'와

    2017-09-27 김수경
  • [Daily New식품] 오리온, 농심, 롯데제과 外

    ◇ 오리온, '초코칩 초코파이情' 출시오리온이 '초코칩 초코파이情(정)'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빵 속에 오독오독 씹히는 초코칩과 깊은 풍미의 초콜릿청크가 박혀 있어 독특한 식감과 진한 초콜릿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 마쉬멜로우 속에는 상큼한 오렌지 잼

    2017-09-27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