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2살 팔도 '도시락', 패키지 디자인 전면 리뉴얼

    대표 장수 브랜드 ‘도시락’의 디자인이 전면 리뉴얼된다.종합식품회사 팔도는 자사 최초 용기면 도시락의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출시 32주년을 맞는 도시락은 그간 고객의 취향을 고려, 패키지가 조금씩 변화해 왔으나 이처럼 대대적으로 바뀌는 것은

    2018-08-16 임소현 기자
  • 오리온 '태양의 맛 썬', 재출시 4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천만봉 돌파

    오리온은 '태양의 맛 썬'(이하 썬)이 재출시 4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000만봉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출 95억원에 달하며, 공장 화재로 인해 생산이 중단된 2년 전 대비 판매량이 30% 이상 늘었다.오리온에 따르면 지난 4월 재출시된 썬은 매달 최고 매출액

    2018-08-16 김보라 기자
  • 풀무원 '블랙김스낵' 2종 출시… 해외시장 공략 시동

    풀무원이 김의 향긋한 풍미와 영양을 그대로 담아낸 김 스낵을 선보인다.풀무원식품은 김을 스낵 타입으로 만든 영양 간식 블랙김스낵(75g/2,480원) '오리지널', '와사비' 2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풀무원의 블랙김은 반찬으로 주로 먹던 김을 샌드, 영양바 등으

    2018-08-15 임소현 기자
  • 동원그룹, 미국서 한국전 참전용사 90여명 초청 오찬

    동원그룹이 14일(현지시간) 오후 1시, 미국 피츠버그 쉐라톤 호텔(Sheraton Station Square Hotel)에서 한국전 참전용사 초청 오찬행사를 열고 참전용사와 그 가족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날 오찬 행사에는 약 90명의 서부 펜실베니아 지역 한국전

    2018-08-15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뿌려먹는 강아지 유산균 '오네이처 하루케어' 체험단 모집

    CJ제일제당이 사료 위에 유산균을 뿌려먹는 신개념 토핑 펫푸드 '오네이처 하루케어' 체험단을 모집한다.오네이처 하루케어 체험단은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오는 19일까지 오네이처 공식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2018-08-15 임소현 기자
  • 오리온, 상반기 영업이익 전년比 120% 상승… '꼬북칩' 통했다

    오리온그룹은 사업회사 오리온이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9400억원, 영업이익 1332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상반기 식품사업부문 실적 대비 매출액은 15.6%, 영업이익은 120.4% 성장했다.오리온 한국 법인은 ‘꼬북칩’, ‘태양의 맛 썬’ 등

    2018-08-14 임소현 기자
  • 롯데리아, 대표 500원 간식 '소프트콘 아이스크림' 700원으로… 원유 가격 상승 후폭풍?

    롯데리아가 아이스크림 가격을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원유 가격 인상 보름만에 우유와 유제품을 원재료로 쓰는 제품의 가격 인상이 공식적으로 시행된 것이라서, 향후 가격 인상 러시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롯데GRS는 14일 롯데리아 소프트콘 아이스크림 가격을 오는

    2018-08-14 임소현 기자
  • 씁쓸한 스타벅스 '광복절 애국 마케팅'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광복절 '애국' 마케팅에 나섰다. 올해 초 스타벅스 이사가 일본의 식민지배를 옹호하는 망언을 쏟아낸 지 반년만이다. 안으로는 왜곡된 역사 인식을 갖고 있으면서, 광복절을 마케팅 대상으로만 삼는 허울뿐인 애국 마케팅이 아니냐는 지적을 피할 수 없을

    2018-08-14 임소현 기자
  • 매일유업, 종로구 드림스타트 가정 초청 '상하농원' 가족캠프 실시

    매일유업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종로구 드림스타트 9가정 25명을 상하농원으로 초청해 '드림스타트 여름 가족캠프'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가족캠프는 종로구 드림스타트 사업 일환으로 진행돼 생활의 어려움으로 인해 가족여행 경험이 부족한 종

    2018-08-14 김보라 기자
  • 동원F&B, 맛있게 발라먹는 스낵참치 3종 출시

    동원F&B가 맛있게 발라먹는 '스낵참치' 3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스낵참치는 크래커나 빵에 간편하게 발라먹는 참치캔 제품으로 참치에 마요네즈 소스와 우유를 더해 더욱 부드럽고 고소하다. 간편한 디저트나 안주로 잘 어울리며, 아이들의 영양간식으로도 알맞다고

    2018-08-14 김보라 기자
  • 탁상공론이 아닌 현실성을 반영한 규제 개선이 먼저

    [취재수첩] 현장서 '꼼수' 판치는 일회용컵 규제, 최선인가요

    정부가 일회용컵 규제를 시행한 지 딱 2주가 됐다. 취지는 완벽했다. 플라스틱 컵에 아파하는 지구를 살리자. 하지만 늘 그렇듯 누군가의 탁상공론은 현장과 엇박자를 냈다. 지난 2주간 커피전문점을 방문하면 자연스레 직원의 "드시고 가시겠습니까?"라는 질문과 맞닥뜨려야 했

    2018-08-14 임소현 기자
  • 보라티알, 지중해 자연 담은 '갈바니나 유기농 탄산주스' 출시

    수입식품 유통전문기업인 보라티알은 이탈리아 유기농 주스 전문 브랜드인 갈바니나와 독점계약을 체결하고 유기농 탄산주스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갈바니나는 1900년 초부터 4대에 걸쳐 미네랄 워터와 음료를 판매하고 있는 이탈리아의 전통 프리미엄 음료 브랜드다.

    2018-08-13 김보라 기자
  • 롯데GRS,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 체결

    글로벌 외식 기업 롯데GRS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하 협력재단)과 10일 협력재단에서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GRS 남익우 대표이사와 협력재단 김형호 사무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농어촌 상

    2018-08-13 임소현 기자
  • [포토]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에 1억원 장학금 전달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광복 73주년을 기념해 독립유공자 자손 우수 대학생 50명에게 총 1억원의 장학금을 13일 소공동 지원센터에서 전달했다.장학금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 1190여곳에 비치된 '사랑의 열매' 모금함에 모인 고객의 정성과 스타벅스 임직원 바자회 모금액을 더한

    2018-08-13 김보라 기자
  • "토핑 본연의 맛 살렸다"… 빙그레, '요플레 토핑' 출시

    빙그레 요플레는 신제품 '요플레 토핑'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요플레 토핑 다크초코, 요플레 토핑 오트&시나몬의 2종으로 출시한 이번 신제품은 무엇보다 토핑 본연의 맛을 살리는데 주력했다. 토핑의 바삭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원재료에 특별한 가공없이

    2018-08-13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