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계명대·한국MS와 ‘K-MIND 센터’ 설립 … 디지털 인재 양성

    KT는 계명대학교,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지역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인프라 마련을 위해 디지털 교육·연구 플랫폼 ‘K-MIND 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K-MIND 센터는 ‘K-Mobility & Intelligent Hea

    2025-06-30 강필성 기자
  • 방통위, 주민번호 대체 '연계정보 생성·처리 안내서' 발행

    주민등록번호 대신 이용자를 식별해 개인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연계정보’ 처리와 안전조치에 대한 안내서가 발간됐다.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30일 연계정보 생성과 처리, 안전조치 기준 등의 내용을 담은 ‘연계정보 처리 및 안전조치 등에 관한 안내서

    2025-06-30 김성현 기자
  • KT, 6G 핵심 기술 ‘시맨틱 통신’ 연구개발 총력

    KT가 ‘시맨틱 통신’ 연구 개발을 통해 6G 시대 글로벌 기술 리더십 확보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시맨틱 통신은 AI를 활용해 데이터가 가진 ‘의미(Semantic)’나 ‘맥락(Context)’을 이해하고 핵심 정보만을 추출해 전달하는 차세대 통신 기술이다. AI가

    2025-06-30 김성현 기자
  • SKT 에이닷, 이제 회의록도 작성한다 … 신규 AI 서비스 출시

    SK텔레콤은 AI 서비스 ‘에이닷(A.)’에 ‘노트’와 ‘브리핑’ 등 신규 서비스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노트’와 ‘브리핑’은 고객들이 생활속에서 자주 필요로 하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향후 정식 출시되면 고객들의 편의 향상은 물론

    2025-06-30 강필성 기자
  • 넷플릭스, '특수시각효과 교육 프로그램' 성료 … 현장형 인재 양성

    넷플릭스가 한국에 기여하며 동반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고 한국 창작 생태계의 펀더멘털을 강화하기 위한 그로우 크리에이티브(Grow Creative) 교육 캠페인이 성과를 내고 있다.넷플릭스가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330여 명의 예비 창작자를 대상으로 지난 2년 6개

    2025-06-30 강필성 기자
  • KT엠모바일, 음성기반 AI 상담 ‘엠봇’ 도입 … 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

    KT엠모바일은 고객 상담 서비스에 AI 상담사 ‘엠봇(M-bot)’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KT엠모바일의 AI 상담사 ‘엠봇’은 음성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AI 상담 시스템이다. 고객이 상담사 연결 없이 음성만으로 다양한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기존

    2025-06-30 강필성 기자
  • 네이버웹툰, 프랑스 고속철도 테제베에 웹툰 15편 탑재

    네이버웹툰이 프랑스 고속열차 테제베에 오리지널 웹툰 15편을 전용 콘텐츠로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네이버웹툰은 프랑스 고속열차 전용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운영하는 ‘모먼트(Moment)’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여름 성수기 시즌에 맞춰 한국 웹툰 9편과 프랑스 웹툰

    2025-06-30 김성현 기자
  • LGU+, 양자표준 추진 연합체 ‘퀸사’ 초대 의장사 선정

    LG유플러스는 글로벌 양자 기술 표준화를 추진하는 민간 연합체 ‘QuINSA(퀸사)’의 초대 의장사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QuINS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운영하고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미래양자융합센터(QCI) 등이 참여하는 글로벌 민간 협의체다. 양자통

    2025-06-29 김성현 기자
  • LGU+, 스미싱 피해 방지 ‘악성앱 감염 알림서비스’ 선봬

    LG유플러스는 보이스피싱·스미싱 위험 알림을 제공하는 ‘악성앱 감염 알림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을 통해 악성 애플리케이션 설치가 확인된 고객에게 신속하게 감염 사실을 안내할 수 있도록 ‘악성앱 감염 알림서비스’를 도입했다.감염 알림 메

    2025-06-29 김성현 기자
  • 게임업계, 여름철 더 뜨거워진다 … 방학·휴가철 맞아 줄줄이 신작 출시

    게임업계의 성수기로 꼽히는 여름이 다가오면서 주요 게임사가 신작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방학과 휴가철인 7~8월은 게임업계에 있어 연중 최대 성수기다. 상반기에 신작의 부재로 좀처럼 고전을 면치 못하던 게임업계에 이번 여름 신작은 하반기 실적을 좌우하는 분수령이

    2025-06-29 강필성 기자
  • 유상임 과기부장관 “SKT 해킹 조사결과는 30일, 위약금 문제는 내달 4일 입장 밝힐 것”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SK텔레콤 해킹사태 관련 조사 결과는 이달 30일에, 번호이동 위약금 문제에 대해서는 내달 4일 입장을 내놓을 예정이다.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은 2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이와 같이 밝혔다. 유 장관은 “민관합동조사단 조

    2025-06-27 김성현 기자
  • 넥슨, 6년만에 오프라인 개최한 ‘개발자 컨퍼런스’ 성료

    넥슨은 게임 산업 지식공유 컨퍼런스 ‘2025년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NDC 25)’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7일 밝혔다.NDC 25는 24일부터 26일까지 경기도 판교 넥슨 사옥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됐다. 3일간 오프라인 누적 참관객수 7600여명,

    2025-06-27 김성현 기자
  • 엔씨 리니지M, 중국 판호 획득 … 최적화 서비스 선보인다

    엔씨소프트(NC)는 MMORPG ‘리니지M’이 중국 서비스 준비에 돌입했다고 27일 밝혔다. 리니지M은 지난 24일 중국 내 게임 서비스를 위한 판호를 획득했다. 중국 서비스명은 ‘천당: 혈통(天堂:血统)’이며, 모바일과 PC 플랫폼을 지원한다. 현지 퍼블리싱

    2025-06-27 강필성 기자
  • [데일리 IT 단신] KT, 뉴타닉스 코리아와 ‘클라우드라인’ 서비스 선봬 外

    ◆KT, 뉴타닉스 코리아와 ‘클라우드라인’ 서비스 선봬KT가 뉴타닉스 코리아와 B2B·B2G 고객의 안정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뉴타닉스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글로벌 IT 기업으로 전세계 150 여개국에 진출해 2만7000여개의 고객사에 하이퍼

    2025-06-27 김성현 기자
  • CJ올리브네트웍스, 메가MGC커피서 CJ ONE 포인트 사용건수 6600만 돌파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멤버십 CJ ONE이 메가MGC커피와 제휴를 통해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27일 밝혔다.양사는 2023년 9월부터 멤버십 제휴를 통해 전국 3500여 곳의 메가MGC커피 매장과 ‘메가오더’ 앱에서 CJ ONE 포인트 적립과 사용을 가

    2025-06-27 김성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