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헬스케어-스카이랩스, 고혈압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맞손KT-인생푸드, 외식 프랜차이즈 AI 주문결재 도입티맵모빌리티, 빅데이터 기반 '미식 트렌드 분석'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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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플러스 스토어, 2주간 대규모 쇼핑행사 ‘넾다세일’ 개최네이버가 온라인 쇼핑 성수기인 11월을 맞아 판매 상품 규모와 할인 혜택을 대폭 확대한 쇼핑 축제 ‘넾다세일’을 개최한다.네이버가 올해 처음 선보이는 ‘넾다세일’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초성 ‘넾’을 활용해 기존 ‘네이버쇼핑 페스타(네쇼페)’를 새롭게 리브랜딩한 행사다. 1년 중 가장 풍성한 상품 라인업과 할인 혜택, 한층 강화된 쿠폰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네이버는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을 앞두고 역대 최다 규모인 약 490만개의 제품을 넾다세일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전달할 계획이다.이번 넾다세일에는 ‘다이슨,’ ‘호카’, ‘샤크닌자’, ‘드시모네’, ‘마뗑킴’ 등 디지털가전, 패션, 뷰티, 식품, 생필품 등 전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브랜드스토어·스마트스토어가 참여해 특색 있는 코너가 운영된다.네이버 단독으로 선보이는 한정 수량 상품을 모은 ‘넾다 오리지널’ 코너가 열린다. 대표적으로 10월 29일 수요일에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라부부’ 열풍을 가져온 ‘팝마트’의 상품이 한정 수량으로 공개된다. 이외에도 11월 11일까지 ‘LG프라엘’, ‘린클’, ‘버거킹’ 등 빅브랜드의 독점 상품이 연이어 공개될 예정이다.기획전 기간 내 매일 누구나 다운 받을 수 있는 앱 전용 쿠폰 3종이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최대 7만원 할인을 제공하는 5% 쿠폰을 비롯해, 7%·10% 할인 쿠폰이 준비돼 넾다세일에 혜택을 더할 예정이다.◆카카오헬스케어-스카이랩스, 고혈압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맞손카카오헬스케어와 스카이랩스는 반지형 연속혈압측정기 ‘카트 비피(CART BP)’ 공급과 서비스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카카오헬스케어는 12월 중 AI 기반 모바일 건강관리 솔루션 ‘파스타(PASTA)’ 앱에 혈압 관리 서비스를 추가한다. 카트 비피와 연동해 일상 속 식습관, 운동 등 생활습관에 따른 실시간 혈압 변화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혈압 관리를 위한 가이드를 제공해 고혈압 환자가 스스로 생활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파스타 앱은 혈당, 비만, 수면에 이어 혈압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며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올인원 솔루션으로 진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헬스케어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만성질환 환자들이 더욱 쉽고 체계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는 “웨어러블 의료기기 ‘카트 비피’와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파스타’를 연계해 환자가 일상생활 속에서 동기부여를 받고 점진적으로 생활습관을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KT-인생푸드, 외식 프랜차이즈 AI 주문결재 도입KT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인생푸드가 가맹점 디지털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성장 가속화를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인생푸드는 2020년 경기도 부천에서 ‘인생아구찜’ 첫 매장을 오픈한 이후 배달 중심의 한식 브랜드로 빠르게 성장해 현재 전국 200여개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11월에는 오프라인 중심의 신규 브랜드 ‘어화락’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AI 기반 디지털 인프라 구축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KT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생푸드 가맹점에 유무선 통신망과 AI 인프라를 구축하고, 소비자 니즈를 실시간으로 유통 알고리즘에 반영한다. AI 주문·결재와 데이터 기반 수요·매출 예측, 스마트 운영 효율화와 고객 맞춤형 서비스 등 DX 솔루션을 제공해 유통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이경채 KT 서부고객본부장(상무)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랜차이즈와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생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티맵모빌리티, 빅데이터 기반 '미식 트렌드 분석' 발표티맵모빌리티는 글로벌 미식 포럼 ‘넥스트 가스트로노미 2025 코리아’에서 '티맵 주행 데이터로 발견한 미식 인사이트'를 주제로 전국 주요 맛집 방문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주요 주제로는 ‘로컬 맛집의 프랜차이즈 비율’, ‘전체 기준 단골 맛집 데이터’, ‘연령대별 방문 성향 비교’, ‘현지인과 외지인 간 인기 맛집 차이’, ‘장거리 맛집 데이터’ 등이다.이용자들은 맛집을 찾아내는 행위는 물론, 해당 식당으로의 이동 자체를 하나의 경험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미식 경험 트렌드는 지역색과 개인 취향이 결합하는 방식으로 더욱 세분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날 연사로 나선 배진범 티맵모빌리티 플레이스팀 리더는 “이동 데이터가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트렌드의 변화 양상을 해석하는 신뢰 높은 지표로 활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티맵모빌리티는 또 장소 추천 서비스 ‘어디갈까’도 소개했다. 주행 데이터를 실시간 반영해 인기 있는 장소를 추천한다는 점에서 정보 신뢰도가 높고, 여러 채널로 흩어진 정보를 일일이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줄 수 있는 게 특장점이라고 강조했다.전창근 티맵모빌리티 프로덕트 담당은 “다양한 산업과 협업을 확대해 빅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활용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카카오같이가치, 누적 기부금 1000억원 돌파 … 580만명 참여카카오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누적 기부금 1000억원을 돌파했다.올해로 18주년을 맞이한 카카오같이가치에는 지금까지 580만명의 기부자가 7000만건의 기부에 참여했다. 지난 3월 경남과 경북, 울산 등지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 지원에 가장 많은 기부금인 111억원이 모였다.2007년 첫선을 보인 카카오같이가치는 참여기부, 같이기부, 매달기부 등 일상 속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며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기부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클릭 한 번으로 기부에 참여하고, 공감과 응원 댓글로 사회적 관심을 표현하는 ‘열린 나눔 공간’으로 성장해 왔다.현재까지 누적 2만개의 공익 프로젝트가 개설됐으며, 재난 긴급 모금과 아동·청소년 지원 등 다양한 주제로 나눔이 이어졌다. 그중에서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공감한 분야는 ▲사회 ▲아동·청소년 ▲동물로 나타났다.카카오는 이번 1000억원 달성을 기념해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달기부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달기부는 2024년 3월에 론칭한 서비스로 6개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정기 기부할 수 있다.권대열 카카오 ESG위원장은 “앞으로도 ‘쉬운 기부의 시작’이라는 슬로건 아래 더 많은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한컴라이프케어, 육군 KCTC 개량 사업 기술 파트너 참여한컴그룹 계열사 한컴라이프케어가 육군 훈련 시스템 ‘여단급 과학화전투훈련체계(KCTC) 성능개량’ 사업의 기술 파트너로 참여한다.이번 건은 주관사인 아이티센엔텍이 방위사업청과 계약을 체결한 총 486억원 규모의 핵심 국방 성능 개량 사업이다. 기존 KCTC 훈련체계를 최신 전장 환경에 맞춰 고도화하려는 목적으로, 한컴라이프케어는 64억2000만원 규모 핵심 부문을 맡아 계약일로부터 24개월간 사업을 수행한다.한컴라이프케어는 K-5 방독면용 마일즈(MILES) 착용감지기와 K242 박격포 모의기를 포함한 핵심 장비 30개 품목의 개발·제조·납품을 총괄한다. 특히 이번 사업의 핵심인 ‘지능형 훈련 데이터 분석 체계 고도화’를 위해 일부 핵심 센서에 AI 기술을 적용한다. K242 박격포의 사격제원 측정에 비전 AI를 적용하며 정확도를 높여 훈련의 안전성과 평가 신뢰도를 동시에 강화한다는 계획이다.김선영 한컴라이프케어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단순 장비 공급사를 넘어 국방 AI 기술을 선도하는 핵심 파트너로서의 역량을 증명하고, 우리 군의 전투력 증강에 기여하는 동시에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