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T-가스안전공사, 차세대 가스 안전 솔루션 상용화 추진
SK텔레콤은 한국가스안전공사 가스안전연구원, 가스안전 전문기업 한국플랜트관리, 양자·광기반 센싱 전문 기업 퀀텀센싱과 15일 ‘양자 센싱’을 활용한 차세대 가스 안전 솔루션 상용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양자 센싱은 더 이상 나뉠 수 없는 최소 에너지 단위인 광자를 측정,
2020-09-15 신희강 기자 -
한싹시스템,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으로 공공시장 진출 박차
망연계 전문기업 한싹시스템은 통합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 '패스가드(PassGuard)'를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 공공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행정안전부의 대내외 보안 감사 요건과 내부 IT 시스템 계정 및 비밀번호 관리 규정이 강화되면서 안전이
2020-09-15 신희강 기자 -
정진수 엔씨소프트 부사장 "게임 없는 세상 존재하지 않아"
정진수 엔씨소프트 수석 부사장이 향후 게임이 없는 세상은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정 부사장은 최근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출범 20주년을 기념해 공개한 인터뷰 영상에서 "아직은 '게임을 왜 하는가'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앞으로 10년, 20년 후에는 게
2020-09-15 연찬모 기자 -
카카오게임즈-펍지, PC방 사업주 요금 1개월 무료 지원 나서
카카오게임즈와 펍지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PC방을 위해 공동 지원에 나선다.카카오게임즈는 펍지와 함께 오는 22일부터 한 달간 PC방에서 소진된 사업주 요금을 D코인으로 환급해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전국 카카오게임즈 PC방 가맹 사업주들은 별도의
2020-09-15 연찬모 기자 -
한컴위드-네이버, 사설인증 사업 협력 맞손
한글과컴퓨터그룹 계열사인 한컴위드와 네이버가 사설인증 시장 선점을 위해 손을 잡았다.한컴위드와 네이버는 15일 한컴타워에서 홍승필 한컴위드 대표와 오경수 네이버 인증사업 총괄을 비롯해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설인증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
2020-09-15 신희강 기자 -
NHN, 한국형 AI 제조 플랫폼 구축 나선다
NHN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도하는 세계 최초의 민관 협력 ‘AI 제조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15일 NHN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9일 AI 제조 플랫폼 구축을 위한 민간 클라우드 사업자로 ‘NHN-KT 컨소시엄’을 선정, 본격적인 사업 착수를 발표했
2020-09-15 신희강 기자 -
카카오 '야나두', 유캔두 누적 성공지원금 3억원 돌파
카카오 에듀테크 계열사 야나두가 자사 동기부여 플랫폼 '유캔두'의 성공지원금(UCD)이 최근 3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7월 말 선보인 유캔두는 "야, 너두 할 수 있어"라는 동기부여 슬로건과 10분 강의, 장학금 시스템으로 구성한 동기부여 플랫폼이다.
2020-09-15 전상현 기자 -
KT엠모바일, '셀프 개통 서비스' 누적 가입자 12만명 돌파
KT의 알뜰폰(MVNO) 그룹사 KT엠모바일이 셀프 개통 서비스 출시 2년 2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12만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셀프 개통 서비스'는 KT엠모바일이 2018년 6월 알뜰폰 업계 최초로 선보인 비대면 개통 서비스다. 기존 가입자들이 불편 사항으
2020-09-15 전상현 기자 -
KT파워텔, 'KT그룹 IoT 전문기업 도약' 비전 선포
KT파워텔이 IoT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KT그룹의 IoT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15일 발표했다. 주력 사업인 무전통신 서비스를 넘어 IoT 사업으로의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 2023년 IoT 매출 36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현재 KT
2020-09-15 전상현 기자 -
KT 'Seezn', 가을맞이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
KT가 자사 모바일 OTT Seenz(시즌) 내 가을 맞이 로맨스 웹드라마 및 리얼리티 예능 등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가을 감성을 담은 웹드라마 '웹드라마의 법칙'이 공개된다. 연애를 하다 헤어지게 되는 흔한 연애사를 드라마로
2020-09-15 전상현 기자 -
LGU+,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 7기 모집
LG유플러스는 대학생 디지털 콘텐츠 기획·홍보 대외활동 '유대감(유플러스 대학생 감성 서포터즈)' 7기를 10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유대감은 LG유플러스 서비스와 Z세대 관심사 등 자유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해 ▲인스타그램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
2020-09-15 연찬모 기자 -
이통3사, '채팅+' 기업 메시징 상품 내놔
이통3사가 개인간 문자메시지와 그룹채팅, 대용량 파일 전송이 가능한 RCS 기반 차세대 메시징 서비스 '채팅+(채팅플러스)'의 기업형 문자 메시지 서비스를 공동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채팅+'는 현재 약 2500만 고객을 보유한 메시징 서비스로, 이번 서비스 출시는
2020-09-15 전상현 기자 -
한빛소프트, 모바일 게임 '클럽오디션' 베트남 진출
한빛소프트는 모바일 게임 '클럽오디션'을 베트남에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한빛소프트는 현지 퍼블리셔인 VTC온라인을 통해 베트남에서 클럽오디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현지 게임명은 '오디션 X'다. 클럽오디션은 PC온라인 게임 '오디션' IP를
2020-09-15 연찬모 기자 -
CJ올리브네트웍스, '뉴 비전' 선포… 'Top Tier 디지털 서비스 기업' 도약 정조준
CJ올리브네트웍스가 '고객과 사회의 행복을 선도하는 Top Tier 디지털 서비스 기업'이라는 뉴 비전(New Vision)을 선포,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CJ올리브네트웍스는 14일 차인혁 대표와 임직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산 트윈시티 본사에서 비전 선포식을 개최
2020-09-15 전상현 기자 -
[살아나는 알뜰폰 下] "치킨게임 의미 없다"… M&A 절실
정부의 알뜰폰 활성화 정책과 '자급제폰 모델 확대·이통사 결합할인 상품' 등으로 관련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으나, 중소 알뜰폰 업체들은 마냥 웃을 수만은 없다.해당 흐름을 타고 대기업 계열 사업자들의 시장 선점 공고화 및 관련 시장 진출 움직임이 잇따르고 있기 때문이다
2020-09-15 전상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