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T, 매스프레소와 '교육 격차 해소 및 사회적 가치' 실현 MOU

    SK텔레콤이 교육 플랫폼 기업 '매스프레소(Mathpresso)'와 '데이터 기술 활용, 교육 격차 해소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양사는 서로가 보유한 ICT 기술과 자원을 활용, 누구나 평등한 교육 기회를 가질 수 있

    2019-09-17 전상현 기자
  • [SDGs 기획] LG, 선순환 '상생 파트너십' 구축

    ㈜LG가 협력회사의 지속성장이 경쟁력이라는 철학으로 선순환의 상생 파트너십을 구축해가고 있다. 구광모 LG 회장은 올 신년사를 통해 "오늘의 LG는 23만명 구성원들의 열정과 헌신, 수많은 파트너사들의 신뢰와 협력, 그리고 무엇보다 LG를 응원해주신 고객의 사

    2019-09-17 이성진 기자
  • 통신업계 'M&A·OTT' 번창 속 KT, '미디어 확장' 속앓이

    KT가 미디어 시장에서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경쟁사들은 케이블 업체와 M&A를 무리없이 진행하고 있고 저마다의 OTT(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서비스 전략을 내세우고 있는 반면, KT는 제자리 걸음을 걷고 있어서다. 합산규제에 발이 묶여 M&A를 추진

    2019-09-17 전상현 기자
  • LG디스플레이 마지막 카드… '재무통' 사령탑 투입

    LG디스플레이가 올 상반기에만 5000억 원이 넘는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8년 여 동안 회사를 이끌던 최고경영자(CEO) 교체로 쇄신에 나섰다. 강한 리더십으로 'OLED 대세화'를 이끈 한상범 부회장에 이어 꼼꼼한 '재무·전략통'으로 알려진

    2019-09-17 장소희 기자
  • [SDGs 기획] 삼성전자, 환경·교육 등 문제 해결로 '사회적책임' 앞장

    "삼성전자의 경영이념은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해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것입니다. 그동안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사회·환경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며, 100년 기업으로 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김기남

    2019-09-16 이성진 기자
  • [SDGs 기획] '人 존중' LG전자, '친환경' 제조부터 '건강가전'까지

    LG전자가 온실가스 감축 등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가운데 '따뜻한 기술'을 통해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있다.LG전자는 지난해 국내외 생산사업장 및 사무실에서 164만톤CO2e(이산화탄소환산톤, 온실가스를 이산화탄소 배출

    2019-09-16 이성진 기자
  • 통합OTT '웨이브' 출범…"2023년까지 500만, 연 매출 5천억 목표"

    "2023년말까지 유료가입자 500만명, 연 매출 5000억원 규모의 서비스로 성장시킬 것이다."SK텔레콤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옥수수'와 지상파 3사 OTT '푹(POOQ)'의 통합법인 웨이브의 이태현 대표는 16일 서울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웨이브 출

    2019-09-16 전상현 기자
  • 한상혁 방통위원장 "웨이브, 한류 재점화 첨병 역할 수행해야"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 위원장이 16일 '웨이브(wavve) 출범식' 행사에 참석해 웨이브의 한류 재점화 첨병 역할을 당부했다.한 위원장은 이날 "올해 해외 OTT를 이용하는 우리 국민이(2595만명) 국내 OTT(1274만명)의 2배 가까이 되었다고 한다

    2019-09-16 전상현 기자
  • LG디스플레이, 새 사령탑에 정호영 LG화학 사장 선임… 한상범 부회장 용퇴

    LG디스플레이의 새로운 수장으로 정호영 LG화학 사장이 선임됐다.16일 LG디스플레이는 현 대표이사인 한상범 부회장이 실적 악화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명함에 따라 긴급 이사회를 열어 이를 수용하고 정호영 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정 사장은 내년 3월 주총과 이

    2019-09-16 이성진 기자
  •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 "OTT 업계, '빅데이터·AI' 분야 투자 필요"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장관이 16일 '웨이브(wavve) 출범식' 행사에 참석해 미디어 OTT 업계의 빅데이터·인공지능 기술 개발 및 투자를 당부했다.최 장관은 이날 "미디어 빅뱅으로 일컬을 만한 글로벌 방송·미디어 환경에서 인터넷 기반 동영상 서

    2019-09-16 전상현 기자
  • 방통위, '2019 인터넷 내정보 지킴이 캠페인' 실시

    방송통신위원회는 인터넷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인식을 높이기 위해 '2019 인터넷 내정보 지킴이 캠페인'을 11월 22일까지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방통위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캠페인은 올해 10주년을 맞아 국내외 정보통신사업자 및 관련 협단체가

    2019-09-16 연찬모 기자
  • 슈퍼셀, '지스타 2019'서 '브롤스타즈' 글로벌 대회 개최

    슈퍼셀은 자사 모바일 게임 '브롤스타즈'의 전세계 최고수를 가리는 '브롤스타즈 월드 파이널'을 지스타 2019 개최 기간인 11월 15~16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슈퍼셀은 올해 지스타의 메인 스폰서 참여를 기념해 브롤스타즈 월드 파이널을

    2019-09-16 연찬모 기자
  • 티브로드, '전국체전' 생방송 편성… '공동취재단' 출범 눈길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 업체인 티브로드가 수원에 위치한 본사에서 '전국체전 공동취재단' 출범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100회를 맞는 전국체육대회 소식을 전달함으로써 티브로드와 지역사회의 공동체 의식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티브로드는 내달 2일까지 방송권역별

    2019-09-16 전상현 기자
  • 삼성 VS LG, '8K 전쟁' 2차전

    LG전자가 삼성전자의 8K QLED TV를 두고 또 한번 저격에 나선다. 앞서 지난 6일부터 엿새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렸던 'IFA 2019'에서 공개적으로 삼성전자의 제품이 8K 표준 규격에 한참 못 미친다는 주장을 한지 8일만에 추가적인 공세에 들어간다.LG전자는

    2019-09-16 장소희 기자
  • 향상된 '듀얼 스크린'… 'LG V50S 씽큐' 기대감 '쑥'

    LG전자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9'에서 'LG V50S 씽큐(ThinQ)'와 새로운 LG 듀얼 스크린을 공개했다. 전작 V50이 출시 100일 만에 국내 판매 50만대를 넘기면서 기대 이상의 성공을 거둔 만큼 후속작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신제품은

    2019-09-16 이성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