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간 200억원 투입, 핵심 기술 국산화 공동 추진 등 '상생 전략' 발표
  •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KT가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2019년도 파트너스데이(Partner’s Day)'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2014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6회를 맞은 'KT 파트너스데이'는 KT와 협력사가 서로 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산업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전시와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통하는 행사다.

    이날 KT는 협력사와 5G를 바탕으로 혁신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3가지 '상생 전략'을 공개했다.

    먼저 혁신 기술 국산화를 적극 지원하고 국내외 시장을 개척한다. 이를 위해 KT는 5년간 총 200억 원을 투자한다.

    협력사 경쟁력 강화 솔루션도 제공한다. KT가 총 25억을 조성해 생산 공정 개선, 에너지효율화, 자동화 등 협력사 전체 프로세스 업그레이드를 돕는다. 안전 관리 기준을 마련하고 안전 용품 품질 혁신도 병행한다.

    아울러 사업 협력 중심으로 소통 방향을 전환한다. 소통 주간, 융합서비스 개발 협력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이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와 중소·중견기업의 개발∙제조 역량을 연결해 혁신 사업 모델 개발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이후엔 전홍범 KT 융합기술원장이 'KT 사업과 기술방향 2020' 주제 발표로 행사를 이어갔다.

    협력사 시상 행사인 '파트너 어워드 2019'도 진행했다. 물자 분야에서는 '가온미디어'가 기가지니를 기반으로 미디어시장 주도권 확보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공사 분야에서는 '대선아이넷'이 5G 조기 구축으로 5G 사업에 기여한 노력으로 대상을, 이 외 SW개발, 글로벌, 신사업 등 7개 분야에서 10개 사를 선정해 우수상을 시상했다.

    이날 황창규 회장은 "KT는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으로 혁신 서비스와 솔루션을 만들어 국민에게는 편안하고 안전한 생활을, 국가적으로는 ICT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