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상진 문자, 대가관계 VS 통상적 대관업무"

    [이재용2심] '서증조사'… 특검 vs 변호인단 '2차전'

    1심에서 실형 5년을 선고받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에 대한 항소심 공판이 프레젠테이션(PT) 공방을 마무리하고 2차전에 돌입한다. 특검과 삼성 측 변호인단은 총 3차례의 PT공방을 통해 항소이유를 적극 어필했다. 양측은 이어질 서류증거조사 및 증인신문 과

    2017-11-01 연찬모
  • "이통사, 선택약정할인율 높아져 여력 없다"

    상한제 폐지 불구, 단말기 값 '요지부동' … "정부 예상 빗나가"

     지원금 상한제가 폐지된 지 한달이 지났지만, 저렴한 가격에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란 고객 기대감은 점점 실망감으로 바뀌고 있다. 선택약정할인율을 기존 20%에서 25%로 올리면 선택약정 가입자가 늘어나는 것에 부담을 느낀 이통사가 지원금 상한제 일몰

    2017-11-01 전상현
  • 2018년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대세는 'OLED-와이드'

    내년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는 OLED와 18:9 화면비 와이드 스크린이 대세가 될 전망이다. 올 1분기 LG G6와 2분기 삼성 갤럭시S8 시리즈로 촉발된 모바일용 OLED·18:9 디스플레이는 3분기 샤오미 미믹스2, 비보 X20 등 중국 스마트폰에 적극 탑재되면서 본

    2017-11-01 윤진우
  • 삼성전자, 2018년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내놔

    삼성전자가 지름 0.3㎛(마이크로미터) 미세먼지까지 정밀 측정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 신제품 2018년형 '블루스카이'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신제품은 전문 계측 장비 수준의 '레이저 PM 1.0센서'를 적용해 지름 0.3㎛ 크기의 미세한 입자까지 실시간으로 감지할 수

    2017-11-01 윤진우
  • LGU+, 어린이 특화 앱 탑재 태블릿PC '미디어패드' 내놔

    LG유플러스가 20만원대 LTE 태블릿PC '미디어패드'를 2일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디어패드의 출고가는 29만7000원으로 미디어 시청에 최적화된 성능을 갖췄다. 또 '어린이를 위한 그리기!', '재미있는 음식 2!', '키즈 코너' 등 총 3종의 어린

    2017-11-01 연찬모
  • KT스카이라이프, 3분기 영업익 137억… 전년비 19.7% 하락

     KT스카이라이프는 2017년 3분기 매출1649억원, 영업이익 137억원, 당기순이익 108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전년대비 매출은 3.7%(59억원)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마케팅 비용과 방송발전기금이 일시 증가하면서 19.7% 하락했다. 당기순이익

    2017-11-01 전상현
  • KT "함께하면 싸진다… '가족결합' 등 혜택 확대"

    KT가 가족결합 혜택을 확대하고 스마트 기기 사용자들을 위한 요금제 개편에 나섰다.1일 KT는 대표 부가서비스인 '미디어팩'까지 가족결합 혜택을 확대하는 '미디어팩 투게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 스마트기기에 유용한 '데이터투게더' 요금제도 개편하기로 했다.

    2017-11-01 연찬모
  • 삼성전자, 총수 없는 '48주년'…"권오현, 1위 달성한 '지금'이 위기"

    삼성전자가 1일 창립기념일을 맞아 경기도 수원 삼성디지털시티에서 '48주년 창립기념식'을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이병철 선대 회장이 1969년 1월 '삼성전자공업'을 설립했지만, 1988년 11월 1일 '㈜삼성반도체통신'을 합병해 반도체사업을 본격화하면서 이날을

    2017-11-01 윤진우
  • LGU+, 자사 고객 'Apple Music' 5개월 무료 체험 혜택

     LG유플러스가 애플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Apple Music'을 5개월간 무료 체험할 수 있는 혜택을 국내 최초 자사 고객에게 단독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오는 3일부터 전국 LG유플러스 매장을 방문해 Apple Music에 가입한 고객은 5개월 간 과

    2017-11-01 전상현
  • KT, 3분기 영업익 3773억… "마케팅비용 증가 6.1% 떨어져"

     KT가 2017년 3분기 매출 5조8266억원, 영업이익 3773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전년대비 매출은 5.4%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마케팅비용이 증가하면서 6.1% 하락했다.서비스별로 살펴보면 미디어∙콘텐츠 분야의 지속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최근

    2017-11-01 전상현
  • '히터-가습기' 등 겨울용 전자제품 '인기몰이'

    최근 기온이 크게 떨어짐에 따라 겨울제품의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다.1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판매된 겨울제품의 매출액은 전주 같은 기간에 비해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겨울제품으로 분류되는 히터, 요장판, 가습기는 같은 기간

    2017-11-01 연찬모
  • ADT캡스, 철통보안 '캡스홈' 선봬… "현관 앞 배회자도 감시"

     ADT캡스가 24시간 철통보안은 물론 홈 케어 서비스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홈 보안 서비스 '캡스홈'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캡스홈'은 ADT캡스가 최근 1인가구, 맞벌이부부, 노인가구를 중심으로 주거 보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가정용 보안

    2017-11-01 전상현
  • SKT, AI 열공 환경 조성… "논문 저자 강의 커뮤니티 '티톡' 운영"

     SK텔레콤이 AI 관련 논문 중 글로벌 수준의 학회에서 채택된 논문을 중심으로 저자가 직접 강의를 하고 이와 관련한 토론을 벌이는 첫번째 AI 최신논문 연구회 'T-T.O.C(Tech. Open Connect·티톡)'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SK텔레

    2017-11-01 전상현
  • LG전자, 상담사 등 감정노동자 챙기기 앞장

    LG전자가 전화상담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통화연결음인 '감성 두드림 연결음'을 선보였다. 1일 LG전자에 따르면 고객상담센터에 전화를 건 고객들은 상담사와 상담사의 자녀들이 직접 녹음한 인사말을 들을 수 있다. 전화 시 "소중한 저의 가족이 상담해 드립

    2017-11-01 연찬모
  • SKT, 청소년 '데이터' 추가 혜택… '주말엔 팅' 요금제 선봬

     SK텔레콤이 청소년 고객 대상 매주 토요일, 일요일에 매일 데이터를 1GB씩 더 주는 '주말엔 팅'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만 18세 이하 스마트폰 이용 고객은 모두 '주말엔 팅'에 가입할 수 있다. 주말엔 팅은 등교하지 않는 주말에 스마트폰 데이터

    2017-11-01 전상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