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도체 넘어 전장사업 토탈 솔루션 기업 자리매김"

    이재용식 '집중경영' 박차…'전장사업' 사상 최대 '베팅'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자동차 전장부품 사업에 팔을 걷어 붙였다. 이 부회장이 등기이사로 취임한 후 처음 시도되는 사업이 전장부품이라는 점에서 향후 삼성전자의 사업방향에 변화가 예상된다.삼성전자는 지난 14일 이사회를 열고 미국 전장전문기업인 하만(Harman)의 인

    2016-11-14 윤진우
  • 드래곤플라이, 1~3분기 누적 매출 86억, 영업익 16억

    드래곤플라이가 2016년 3분기까지 매출 86억원, 영업이익 16억원, 당기순이익 16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전반적인 온라인 게임시장의 약세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이 줄었다. 영업이익은 지속적인 흑자를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16-11-14 송승근
  • 삼성전자, 美 자동차 전장전문기업 '하만' 9조3천억 인수

    삼성전자가 신성장분야로 집중 육성중인 오디오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 전장전문기업 '하만(Harman)'을 인수했다. 국내기업의 해외기업 M&A 사상 최대 규모다.14일 삼성전자는 이사회를 열고 커넥티트카(Connected Car)와 오디오 분야 전문기업인 하

    2016-11-14 윤진우
  • SK㈜ C&C, 인공지능 'Aibril' 기반 한류콘텐츠 서비스 개발 SM과 맞손

     SK㈜ C&C가 SM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인공지능 'Aibril(에이브릴)'을 활용해 K-POP 등 한류 콘텐츠를 융합, 새로운 고부가가치형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개발에 앞장선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MOU는 한류 콘텐츠와 인공지능 서비스가 결합 시,

    2016-11-14 전상현
  • 엠게임 3분기 매출, 열혈강호전 효과 6% 상승

    엠게임이 2016년 3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매출 66억6000만 원, 영업이익 1억1000만 원, 당기순이익 11억1000만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3분기 매출액은 웹게임 '열혈강호전(국내 열혈강호 외전)'의 중화권 및 국내 매출로 지난해 같은 기간

    2016-11-14 송승근
  • KT, 도시가스 원격검침 시범사업 강원 참빛원주도시가스와 '맞손'

     KT가 강원도 원주지역서 소물인터넷(LTE-M)을 활용한 도시가스 원격검침 시범사업에 나선다. KT는 참빛원주도시가스와 '사물인터넷(IoT)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물인터넷(LTE-M)에 기반한 서비스 사업 협력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2016-11-14 전상현
  • LG전자 'S/W' 경쟁력 강화…"코딩전문가 육성 잰걸음"

    LG전자가 소프트웨어 코딩 전문가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LG전자는 최근 서울 양재동 서초R&D캠퍼스에서 소프트웨어 코딩 전문가 5기 인증식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인증식에는 안승권 LG전자 CTO(사장), 민경오 LG전자 소프트웨어 센터장 겸수석연구위원(부사

    2016-11-14 윤진우
  • LGU+, 영∙유아교육 서비스 영토 확장 나서

     LG유플러스가 영∙유아교육 서비스의 콘텐츠는 늘리고 이용 요금은 대폭 인하하는 등 고객 확보에 나선다.LG유플러스는 홈스쿨링이 가능한 영∙유아 교육서비스 '누리홈스쿨'의 이용 요금을 기존 대비 50% 인하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누리홈스쿨은

    2016-11-14 전상현
  • SKT, SK네트웍스 렌터카 TCMS에 IoT 전용망 '로라' 적용

    SK텔레콤이 SK네트웍스와 손잡고 렌터카 종합관리시스템에 IoT 전용망인 로라(LoRa)를 적용키로 했다고 14일 밝혔다.SK네트웍스의 렌터카 종합관리시스템(TCMS, Total Car Management System)은 임대 차량에 설치된 단말기를 통해 주행기록 및

    2016-11-14 전상현
  • 게임빌 '별이되어라!' 캐릭터 '카미엘'..."日 유저, 피규어 직접 제작 화제"

    국내에서 '별이되어라!'로 인기몰이 중인 게임빌의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가 일본에서 남다른 인기를 얻고 있어 화제다.최근 '드래곤 블레이즈'를 즐기던 한 일본 사용자가 자국 내 대표 키덜트 축제인 '원더페스티벌'에 '드래곤 블레이즈'의 대표 캐릭터 '카미엘'을

    2016-11-14 송승근
  • "'디왈리-광군제-블랙프라이데이' 현지화 전략 '총력'"

    "삼성전자, '인도-중국-미국' 축제 마케팅으로 불황 넘는다"

    삼성전자 TV 사업이 계절적 성수기를 맞아 축제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연말 글로벌 쇼핑 이벤트를 맞이해 지역 맞춤형 축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4분기에는 지난달 인도 최대 축제 '디왈리'를 시작으로 중국의 광군제, 미

    2016-11-13 윤진우
  • KT, 차은택 인사 개입 의혹 '이동수 전무' 처리 놓고 고민 깊어져

     차은택 감독과 연관된 이동수 KT IMC마케팅부문 전무에 대한 인사조치를 놓고 KT가 고민에 빠졌다.차씨가 구속됐지만 여러 혐의 중 KT에 임원 인사에 개입했다는 확증이 검찰로부터 나오지 않은 만큼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다.검찰의 최종 판단이 나오기

    2016-11-13 전상현
  • LG전자, 최고의 서비스 명장 뽑는 '기술 올림픽' 열어

    LG전자가 베테랑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실력을 겨루는 서비스 기술 올림픽을 열고 최고 명장을 선정했다.LG전자는 지난 11일 경기도 평택 소재 러닝센터에서 '제15회 서비스 기술 올림픽'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행사에는 전양균 LG전자 한국서비스FD 상무

    2016-11-13 윤진우
  • "소비자 니즈 파악 통했다"

    동영상 촬영 강조한 LG 'V20', 美서 인기몰이… 열흘만에 20만대 판매

    동영상 촬영 강조한 LG 'V20', 美서 인기몰이… 열흘만에 20만대 판매

    2016-11-13 윤진우
  • 삼성전자, 시각장애인 대상 '애니컴 페스티벌' 개최

    삼성전자가 지난 12일 전국 시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2016년 삼성 애니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12회째인 삼성 애니컴 페스티벌은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정보검색대회와 갤럭시에 대한 접근성을 설명하는 자리다.삼성전자는 2014년부터 삼

    2016-11-13 윤진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