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T, 제8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대통령상 수상

    SK텔레콤은 전기통신금융사기 범죄 예방에 기여한 공로로 11월 10일 제8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2일 밝혔다.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은 2016년부터 경찰청과 중앙일보가 공동으로 주관, 민간의 치안활동 참여를 확산하고 자발적

    2023-11-12 김병욱 기자
  • LGU+,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대상 음악치료 프로그램 지원

    LG유플러스는 이화여자대학교와 함께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음악치료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이화여자대학교 음악치료학과에 지원금 5000만원을 전달하고 악기 연주와 가창, 창작 중심의 음악활동을 통한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2023-11-12 김병욱 기자
  • 이스트소프트, 3분기 영업손실 43억원... 흑자전환 실패

    이스트소프트는 3분기 매출 224억원, 영언손실 43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 상승했으나 흑자 전환에 실패했다.이스트소프트는 3분기가 IT 산업의 비수기임에도 AI 휴먼, 아이웨어 가상피팅 커머스 등 AI 기반의 신사업의 지속적인

    2023-11-10 김병욱 기자
  • [데일리 IT 단신] KT, 40만원대 ‘갤럭시 점프3’ 단독 출시 外

    ◆KT, 40만원대의 ‘갤럭시 점프3’ 단독 출시KT가 작년에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은 삼성전자 ‘갤럭시 점프2(Jump2)’ 단말의 후속 모델인 ‘갤럭시 점프3(Jump3)’를 전국 KT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샵을 통해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최근 고물가 장기화로

    2023-11-10 김병욱 기자
  • 카카오T, 택시 플랫폼 개방?… 경쟁사 금시초문 "사실상 흡수" 논란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T’를 타 택시 플랫폼에 개방하겠다고 선언했지만, 경쟁업체는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실상 정육점에 양머리를 걸어 두고 개고기를 속여 파는 것과 같다는 지적이 나온다.10일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회사는 카카오T를 타 택시 플랫폼에 개방을

    2023-11-10 김병욱 기자
  • "제네시스·젠데스크·아마존도 쓴다" ... GS네오텍 '와이즈엔' 주목

    고객 센터는 고객과 최전선에서 피드백과 문제 해결, 마케팅까지 이뤄지는 기업의 중요한 기능이다. 급격한 뉴미디어의 발전으로 고객 센터의 주요 수단인 전화를 고객을 응대하는 비율을 점점 줄어들고 있다. 시대 변화에 따라 고객 센터는 클라우드 컨택센터로의 디지털

    2023-11-10 신희강 기자
  • 방통위 "방송3법 문제있다"… 재의 요구

    방송통신위원회가 최근 야당들이 의결한 일명 '방송3법'에 문제가 있으며 재의를 요구한다고 입장을 발표했다.10일 방통위에 따르면 민주당 등 야당들은 지난 9일 오후 본회의에서 방송법, 방송문화진흥회법, 한국교육방송공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단독 의결했다.방송3법은 한국방송

    2023-11-10 김병욱 기자
  • KT알파, 3분기 매출 11.8% 감소... 영업익은 18.1% 증가

    KT알파의 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11.8% 감소한 992억원을 기록했다.9일 KT 알파의 실적발표에 따르면 회사의 영업이익은 18.1% 증가한 27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0% 감소한 652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반적인

    2023-11-09 김병욱 기자
  • 나스미디어, 3분기 영업익 72억… 전년비 14.5% 감소

    나스미디어의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14.5% 감소한 72억3000만원을 기록했다.9일 나스미디어 실적발표에 따르면 회사의 매출은 397억8300만원으로 같은 기간 0.7% 증가했다. 전체 실적을 이끈 건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

    2023-11-09 김병욱 기자
  • 홍은택 카카오 대표 "SM 인수 과정 심려끼쳐 죄송… 조직 재정비할 것"

    SM엔터테인먼트 인수 과정에서 불거진 주가 조작 의혹 등으로 창사 이래 최대 위기에 처한 카카오의 홍은택 대표가 주주들에게 사과했다.홍 대표는 9일 카카오 3분기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 모두 발언에서 "SM엔터테인먼트 경영권을 인수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여러 부정적인 뉴스

    2023-11-09 김병욱 기자
  • LGU+ 이동통신가입자 2위 등극...KT "IoT 회선 격차 때문"

    KT가 9일 긴급 온라인 기자회견을 소집하고 3분기 기준 LG유플러스가 이동전화(MNO) 가입자 수에서 KT를 추월한 것은 통계 '해석' 차이라고 밝혔다.9일 오전 KT는 김영걸 커스터머부문 상품기획담당 상무와 박철호 정책협력실 사업협력담당 상무가 주재한 가운데 LG유

    2023-11-09 김병욱 기자
  • [데일리 IT 단신] KT, 인천시 도심·도서 UAM 상용화 맞손 外

    ◆KT, 인천시 도심·도서 UAM 상용화 위해 맞손KT는 KT·현대자동차·현대건설·대한항공·인천국제공항공사가 참여하는 5사 컨소시엄 ‘K-UAM 원팀’이 인천광역시와 도심항공교통(UAM)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인천시와 K-UA

    2023-11-09 김병욱 기자
  • 사우디 이어 UAE 경제부장관 네이버 1784 찾아

    사우디아라비아에 이어 UAE에서도 네이버 1784 방문이 연이어지며, 중동 지역에서의 네이버에 대한 관심이 커져가고 있다.8일 압둘라 빈 투크 알 마리(Abdullah bin Touq Al Marri) 아랍에미리트(UAE) 경제부장관 등 10여 명의 방문단이 네이버 1

    2023-11-09 김병욱 기자
  • [컨콜] 카카오 "택시기사 수수료 체계 원점에서 논의"

    홍은택 카카오 대표는 9일 열린 2023년 3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그동안 수수료가 복잡한 체계로 돼있어서 사회적으로 비판을 많이 받았다며 "13일날 택시 4단체, 가맹택시 연합회, 모빌리티하고 간담회를 시작한다"고 말했다.이어 "거기서 수수료 체계와 가맹사업 구

    2023-11-09 김병욱 기자
  • SKT '인건비·전력료' 두마리 토끼 잡았다... 3분기 호실적 쾌거

    SK텔레콤이 인건비와 전력료를 모두 통제하는데 성공하면서 3분기 호실적을 이끌었다.9일 각 사의 실적발표를 종합하면 SK텔레콤은 이통3사 중 가장 낮은 인건비 증가율을 보였다. 회사의 3분기 인건비는 6142억원으로 전년 동기 5815억원 대비 5.6% 증가하는 데 그

    2023-11-09 김병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