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년사] 한상혁 방통위원장 "신속한 통신분쟁 처리, 국민 불편 해소할 것"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새해를 맞아 누구나 불편 없이 방송통신 미디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한 위원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누구나 불편 없이 방송통신 미디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국민불편을 해소해나가는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이를 위

    2023-01-02 김동준 기자
  • [신년기획] 악재 지속 네이버·카카오, 새해 경영계획 '안갯속'

    국내 플랫폼 업계를 대표하는 네이버와 카카오는 새해 가시밭길이 예고된다. 사내 문제부터 정부 규제 이슈까지 내외로 악재가 겹쳤기 때문이다.새해는 조직개편과 인사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사업전략과 계획을 발표하며 기대감을 높이는 시기다. 하지만 플랫폼 업계는 앞서 데이터센

    2023-01-02 김성현 기자
  • [신년사] 정우진 NHN 대표 "게임사업 중심 수익성 강화 집중"

    NHN이 본사를 비롯한 주요 그룹사의 CEO 신년 경영 메시지를 공개하고 올해 핵심 과제인 전사 수익성 강화를 위해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고 2일 밝혔다.정우진 NHN 대표는 “창립 10주년인 올해는 새로운 도약의 10년을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해”라며

    2023-01-02 김동준 기자
  • 빗장 해제한 中… 국산 게임 흥행 '글쎄'

    중국이 지난 2021년 6월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 이후 약 1년 반 만에 한국 게임에 판호를 발급했다. 한국 게임에 대한 한한령 해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과거처럼 막연히 중국 진출 자체만으로 성과를 기대하는 안일한 생각은 금물이라는 지적이 나온다.2

    2023-01-02 김동준 기자
  • 2021년 韓 게임산업 시장 규모 '20조' 돌파… 2022년 22조 예상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2021년 국내외 게임산업의 통계와 동향을 정리한 ‘2022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2021년 국내 게임산업 매출액은 전년 대비 11.2% 증가한 20조 9913억 원으로 집계되었다. 국내 게임산업

    2023-01-02 김동준 기자
  • [신년사] 구현모 KT 대표 "통신망 '안정과 안전' 수준 한 단계 높여야"

    KT가 송파 사옥에서 구현모 대표와 최장복 노조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KT그룹 신년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정년퇴직을 앞둔 직원과 신입사원 등 23명의 임직원이 함께 참여해 세대 간 화합의 의미를 더했고 해외 현지 직원들도 온라인으로 동시에 신년식에 참여하며 자리를

    2023-01-02 김동준 기자
  • [신년사] 황현식 LGU+ 대표 "'빼어난' 고객경험 혁신으로 U+3.0 변화 원년 이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가 고객에게 확실히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빼어난 고객경험’을 앞세워 미래 성장 전략인 U+3.0을 성공으로 이끌겠다고 선언했다.황 대표는 2일 영상으로 임직원에게 전달한 2023년 신년 메시지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빼어

    2023-01-02 김동준 기자
  • [신년사] 송구영 LG헬로 대표 "고객 중심 조직문화로 케이블TV 성장 모멘텀 확보"

    LG헬로비전은 송구영 대표가 비대면 시무식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신년 인사를 전했다고 2일 밝혔다.송 대표는 고객 중심의 일하는 방식을 체질화하고 지역에서 미래 성장 기회를 확보하자는 핵심 메시지를 전하며, 지난 한 해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계묘년 힘찬 출발을 다짐

    2023-01-02 김동준 기자
  • [신년사]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정책 본격 추진, 국민 체감 성과 낼 시점”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장관이 새 정부의 과학기술, 디지털 정책방향을 본격 추진하며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내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30일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은 신년사를 통해 2022년 성과를 언급하고, 새해 중점 계획을 밝혔다. 이 장관은 “

    2022-12-30 김성현 기자
  • [데일리 IT 단신] LGU+, 웹3.0 기반 키즈 서비스 개발 外

    ◆ LGU+, 웹3.0 기반 키즈 서비스 개발LG유플러스는 블록체인 기반 Web3 스타트업 위치컴퍼니와 신규 사업개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위치컴퍼니는 Web3 전문 스타트업으로, 웹 기반 NFT 메타버스 서비스 ‘위치월드’를 개발했다. 유저들이 NFT를 쉽게

    2022-12-30 김성현 기자
  • 전문가들 "플랫폼 규제 일변도, ‘맞지 않는 칼’" 우려

    정부가 디지털 플랫폼 정책안을 내놓은 가운데 자율규제가 아닌 플랫폼 규제에만 치중했다는 우려가 나온다. 시장의 자율성을 저해하지 않는 선에서 정책을 고도화할 필요가 있다는데 전문가들의 의견이 모였다.정부는 관계부처 합동으로 디지털 플랫폼 발전방안을 발표했다. 글로벌 경

    2022-12-30 김성현 기자
  • 2021년 방송 매출 전년비 7.7% 증가, 지상파·IPTV 약진

    2021년 국내 방송시장 매출액이 19조 4016억원으로 전년 대비 7.7% 증가했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는 29일 ‘2021년 방송산업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사업자 유형별로 살펴보면 지상파방송사업자는 2020년 3조 5741억원에서 2021년 3조

    2022-12-29 김성현 기자
  • 카카오, 서비스 장애 보상 파트너 대상 최대 5만원 지급

    카카오가 서비스 장애 보상으로 전체 이용자 대상 무료 이모티콘을 일괄 지급하는 한편, 피해 접수 소상공인 대상 규모에 따라 차등 지원할 계획을 내놨다.카카오는 29일 서비스 장애 피해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피해지원 계획은 카카오를 비롯한 각계 전문가로 구성한 ‘1015

    2022-12-29 김성현 기자
  • 5G 다운로드 속도 11.8% 개선, SKT 속도·범위 1위

    국내 이동통신 3사의 5G 서비스 품질이 서비스 사용범위와 속도 모두 개선됐다. 회사별로는 SK텔레콤의 품질이 가장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2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2022년 통신서비스 커버리지 점검 및 품질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품질평가 대상

    2022-12-29 김성현 기자
  • [데일리 IT 단신] SKT, 5G MEC 기술 활용 북미 지상파 송출 성공 外

    ◆ SKT, 5G MEC 기술 활용 북미 지상파 송출 성공SK텔레콤은 미국 워싱턴 D.C.에서 북미 지상파 방송 그룹 싱클레어, SK스퀘어 산하 미디어 테크 기업 캐스트닷에라와 MEC 기술을 활용한 지상파 방송 송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이번 시연은 워싱턴 D.C 인근

    2022-12-29 김성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