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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기정통부, 2023년 예산 18.8조원 확정... 정부 R&D 30조 돌파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예산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과기정통부는 24일 2023년도 예산과 기금 규모가 18조 8686억원으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예산은 올해 18조 5737억원보다 1.59% 증액됐다. 정부의 연구개발 투자금액은 30조원을 돌파했다.예
2022-12-24 김성현 기자 -
방통위, 2023년 예산 2607억원…이용자 보호·콘텐츠 중점
방송통신위원회 2023년도 예산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됐다.방통위는 24일 예산과 기금 규모가 총 2607억원으로 전년 대비 46억원(1.9%) 늘었다고 전했다. 국회 심의과정에서 정부안(2555억원) 대비 52억원 증가했다.주요 편성으로는 ▲소외계층 미디어 복
2022-12-24 김성현 기자 -
OTT 3사, 문체부 상대 '음악저작권료' 소송 패소
티빙, 웨이브, 왓챠 등 국내 OTT 업체가 정부의 음악저작권료 인상 방침에 불복해 행정소송을 냈지만 1심에서 패소했다.23일 서울행정법원 행정1부(강동혁 부장판사)는 티빙, 웨이브, 왓챠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을 상대로 음악저작물 사용료 징수규정 개정안의
2022-12-23 김동준 기자 -
정부, KT·LGU+, 5G 28㎓ 주파수 할당 취소… SKT는 '이용기간 단축'
정부가 KT와 LG유플러스에 대한 5G 28㎓ 주파수 할당을 23일 취소했다.SK텔레콤에 대해서는 5G 28㎓ 이용 기간을 단축하기로 한 기존 결정을 유지했다. SK텔레콤에 대해서는 당초 이용 기간인 5년에서 10%(6개월)를 단축했으며 재할당 신청 전인 내년 5월 3
2022-12-23 김동준 기자 -
[데일리 IT 단신] KT알파, 애플TV 앱 영화 1400편 공급 外
◆ KT알파, 애플TV 앱 영화 1400편 공급KT알파가 애플TV에서 KT알파가 유통하는 약 1400개의 영화를 구입·대여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애플TV 앱 내 재생대기 목록에서 이용자는 선호하는 프로그램과 영화, 비디오 앱을 하나의 통합된 시청 목록에서 찾을 수
2022-12-23 김성현 기자 -
카카오 기프티콘, 환불정책 도입 ‘지지부진’
카카오가 운영하는 선물하기 서비스 환불정책 도입이 차일피일 미뤄지고 있다.23일 업계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카카오톡 선물하기 총 거래액은 3조3180억원에 달한다. 이중 환불액은 3622억원으로 환불 수수료 추정치는 약 326억원 수준이다.카카오는 동일한 상품이 없
2022-12-23 김성현 기자 -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흥행 실패… 계정공유 금지 전략 '빨간불'
넷플릭스가 야심 차게 선보인 광고요금제가 흥행에 실패하면서 내년 초 준비 중인 계정 공유 금지 전략에도 빨간불이 들어왔다. 저가 요금으로 책정된 광고요금제를 통해 계정 공유 금지로 인한 이용자 이탈을 방지하려던 계획에 차질이 빚어질 것이란 분석이다.23일 월스트리트저널
2022-12-23 김동준 기자 -
정부, 알뜰폰 가격인하 대책 ‘원가 절감’ 중점
정부가 가계통신비 인하 목표로 알뜰폰 활성화 대책을 내놨다. 알뜰폰 사업자들이 통신사에 납부하는 데이터 원가를 낮추고, 요금제 재판매 시 수익배분 비율도 최대 2% 낮췄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22일 ‘알뜰폰 지속 성장을 위한 시장 활성화 방안’을 발표
2022-12-22 김성현 기자 -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 자사주 2만 주 매입… 매도 차익 발생시 '환원'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가 자사주 2만 주를 매입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신 대표는 지난 6월과 9월 자사주를 각각 1만 5000주씩 매입한 데 이어 2만 주를 약 12억 1000만 원에 추가 매입했다. 신 대표가 올해 매입한 주식은 총 5만 주, 약 33억 원 규모다
2022-12-22 김동준 기자 -
알뜰폰 '소비자만족도', 3년 연속 이통3사 앞서
알뜰폰이 3년 연속 이용자 만족도가 국내 이동통신 3사를 앞섰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22일 시장조사업체 컨슈머인사이트가 2022년 하반기 실시한 이통사별 만족도 조사결과에 따르면 알뜰폰 이용자 만족률은 평균 62%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통3사 이용자의 만족도는 5
2022-12-22 김성현 기자 -
세계 최고 5G 인프라 불구 이통사 '클라우드 게임' 소비자 외면
국내 이동통신 3사 클라우드 게임이 5G 주요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됐지만, 이용자들은 외면하고 있다.22일 게임 데이터 시장조사업체 뉴주에 따르면 2023년 글로벌 클라우드 게임 시장 규모는 50억 달러(약 6조 4000억원)에 이른다. 시장 규모는 향후 5
2022-12-22 김성현 기자 -
[데일리 IT 단신] LGU+, 아동 사회공헌 활동 우수기업 선정 外
◆ LGU+, 아동 위한 사회공헌 활동 우수기업 선정LG유플러스가 서울시로부터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서울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서울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추천을 통해 한 해 동안 아동의 보호와 육성에 기여한 기업 9곳을 선정, 서울
2022-12-22 김동준 기자 -
'쇄신' 외쳤지만… 게임위, '감사원 감사-간담회 불발' 등 가시밭길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가 모바일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등급 분류 사태 이후 신뢰 회복을 위한 이미지 쇄신에 나섰지만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지 못하고 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감사원이 게임위의 전산망 구축 비리 의혹에 정식 감사를 시작하면서 가시밭길이 펼쳐
2022-12-22 김동준 기자 -
올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 '카카오톡'
카카오톡이 올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으로 선정됐다.21일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올해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월 평균 사용자 4690만 명을 기록했다.유튜브가 4498만 명으로 뒤를 이었고 네이버 4234만
2022-12-21 김동준 기자 -
[데일리 IT 단신] KT '메타라운지', 기업·기관 메타버스 시장 공략 外
◆ KT ‘메타라운지’, 기업·기관 메타버스 시장 공략KT가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라운지를 기업과 정부기관 등에 본격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KT 메타라운지는 고객사 대상 맞춤형 메타버스 제공 솔루션이다. 고객들은 메타라운지의 AI 기반 특화 기능들을 포함한 메타라운지
2022-12-21 김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