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 인기 부활에 D램 '반등'
    가트너 "2분기 7580만대 0.1% 늘어"

    PC 인기가 부활하면서 메모리 반도체 D램의 가격도 상승 중이다. 21일 시장조사업체인 가트너는 지난 2분기 세계 PC 출하량이 7580만대로 지난해 2분기보다 0.1% 늘었다고 밝혔다. PC 수요가 살아나자 주요 부품인 D램 가격도 상승세다. D램익

    2014-08-22 박모금
  • 가정용 에어컨 강자 삼성·LG
    시스템 세계 시장 공략 나서

    삼성전자, LG전자 등이 시스템에어컨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장이 한계에 봉착한 가정용에어컨보다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크기 때문이다. 특히 전제 에어컨 시장에서 가정용이 차지하는 비중은 20% 내외로 전해지고 있다. 사실상 더 큰 시장으로의 방향 전환

    2014-08-21 박모금
  • 실물보다 더 잘보이는 '삼성 UHD 모니터'… '매의 눈' 몽골인도 감탄

    삼성전자가 풀HD보다 4배 선명한 UHD모니터의 화질을 증명하기 위해 세계 최고의 눈을 가진 인물들을 한자리에 모아 이색 대결을 펼치는 '리얼 실험 프로젝트' 캠페인 메인 영상을 21일 공개했다. '삼성 UHD모니터 리얼 실험 프로젝트'는 지난해 온라인에서 큰

    2014-08-21 박모금
  • 삼성 태블릿, 북미 점유율 21%... '29% 애플' 홈그라운드서 맹추격

    삼성 태블릿 PC의 애플 추격이 거세다. 애플의 홈그라운드인 북미 시장에서 애플을 바짝 따라잡으면서 글로벌 시장의 태블릿 중심을 삼성으로 이동시키고 있다. 21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 태블릿PC가 북미에서 처음으로 시장점유율 20%를 넘었다.&nbs

    2014-08-21 박모금
  • 삼성전자, 상반기 평판TV 점유율 30% 첫 돌파

    삼성 TV가 2014년 상반기 평판TV 시장점유율 30%대를 돌파하며 시장점유율 34분기 연속 1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2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가 분석한 올해 2분기 전 세계 평판TV 시장에서 삼성은 매출 기준

    2014-08-21 박모금
  • LG G3 실내 내비게이션
    정확도 3m까지 촘촘

    위치기반 기술이 건물 안으로 파고들기 시작했다. 백화점 내부 등 복잡한 실내공간까지 촘촘하게 잡아낼 정도로 기술력이 향상됐기 때문이다.GPS를 기반으로 한 기술부터 블루투스, NFC 등 전자업계의 위치기반에는 다양한 통신기술이 적용되고 있다. 20일 전자업계에

    2014-08-20 박모금
  • 삼성, 시장 상품권 300억 구매
    협력사 1조8천억 조기 지급도

    삼성이 추석을 앞두고 내수 경제 활성화와 협력사 동반성장에 나선다.20일 삼성그룹은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총 300억원 규모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매해 임직원들에게 나눠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추석 연휴 중 출근하는 직원과 협력사 직원들이 우선 지급 대상자다. 

    2014-08-20 박모금
  • SK하이닉스 '드림팩토리' 프로젝트 美 국제비즈니스 '대상'

    20일 SK하이닉스는 현지시각 13일 미국 워싱턴에서 발표한 '제11회 스티비어워즈(Stevie Awards) 국제 비즈니스대상(IBA)'에서 4개 부문에 5개 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스티비어워즈는 지난 2002년에 시작해 올 해 11주년을 맞은 비즈니

    2014-08-20 박모금
  • LG "G3 핵심 기능, 새 태블릿에도 탑재"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G3'의 대표 UX(사용자경험)를 향후 출시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확대 적용한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제스처 샷'을 포함한 카메라 UX와 '스마트 키보드' 등을 보급형 제품에도 기본 탑재할 계획이다.카메라 UX는 △화

    2014-08-19 박모금
  • 법원, 팬택 회생절차 개시

    팬택의 정상화 작업이 빠르게 진행될 예정이다. 19일 서울중앙지법 파산3부(윤준 수석부장판사)는 팬택(대표 이준우)에 대해 회생절차 개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팬택이 법정관리 신청서를 제출한 지 일주일 만이다. 재판부는 "팬택은 국내 유수의

    2014-08-19 박모금
  • 웨어러블 시장 올 2천만대
    전년보다 2배성장

    웨어러블 기기 급성장이 예상되자 제조사들의 움직임이 바빠졌다. 제품 출시를 서둘러 시장의 선점효과를 누리기 위함이다. 스마트폰 제조사 삼성, 애플, LG, 소니 등은 내달부터 일제히 웨어러블 시장 확대에 뛰어든다. 19일 시장조사업체 CCS인사이트는

    2014-08-19 박모금
  • SKT, 인천아시안게임 ICT 인프라 구축

    17회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이하 인천아시안게임) 주관통신사업자인 SK텔레콤이 모바일 기반 IT · 통신 · 방송 인프라 구축을 마치고 최종 점검에 박차를 가함과 동시에 본격적인 경기 후원 활동에도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SK텔레콤과 조직위원회는 유선인

    2014-08-19 박모금
  • OLED TV 가격 80% 뚝… LG디스플레이 경쟁력 '날개'

    하반기 OLED TV 시장이 수율(투입량 대비 완성품 비율) 안정화로 가격 경쟁력을 갖추면서 차세대 TV시장을 선도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글로벌 시장서 대형 OLED 패널을 생산하는 업체는 LG디스플레이가 유일하기 때문에 업계는 LG디스플

    2014-08-18 박모금
  • "기술-제품력으로 한계돌파"
    '시장선도 LG' 선언

    LG가 '시장선도 LG'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기술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하반기 성과창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R&D에 대한 꾸준한 투자와 시장선도를 위한 계열사 간 협업이 빛을 내기 시작했다.18일 업계에 따르면 LG 주요 계열사들이 출시한 전략제품이나 서비스

    2014-08-18 박모금
  • '월드컵 효과' ... 평판TV 전세계 1억대 팔려 신기록

    전 세계 평판 TV 출하량이 1억대를 돌파했다. 브라질 월드컵 특수에 선진시장의 TV수요 증가가 맞물리면서 역대 최대의 TV 판매량을 기록한 것이다. 18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IHS테크놀로지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올 상반기 글로벌 시장 평판 TV 출하량은

    2014-08-18 박모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