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기적합업종 10년③] 대기업 규제에… 단체급식 식탁, 중국산 김치가 점령

    동반성장위원회가 중소기업 적합업종을 도입, 시행한 지 10년이 지나고 있다. 탄생 시점부터 수많은 논란이 됐던 만큼 현시점에서 중기적합업종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엇갈리는 중이다. 지난 10년간 우리 산업계는 본격화 된 인구 감소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2021-03-18 한지명 기자
  • 스타벅스 '콜드브루', 출시 5년만에 8천만잔 판매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콜드 브루 음료가 최근 누적 판매잔수 8000만잔을 돌파했다.스타벅스 콜드 브루는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차가운 물로 14시간 동안 천천히 소량씩 신선하게 추출한 아이스 커피 음료로, 2016년 4월 첫 선을 보인 이후 매년 평균 30% 이상의 판매

    2021-03-18 임소현 기자
  • 아워홈, 로봇 기술 도입… "식음서비스 만족도 높인다"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식음서비스 과정 전반에 걸쳐 로봇 도입에 나서고 있다. 직원 인력과 로봇의 협업을 통해 근무 환경 개선 및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고객 비대면 서비스 측면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아워홈은 충북 충주에 위치한 골프리조트 일레븐CC에 서빙로봇을 도

    2021-03-18 임소현 기자
  • KGC인삼공사, ‘정관장 천녹’ 리뉴얼… 녹용 늘리고, 가격은 동결

    KGC인삼공사가 프리미엄 녹용 브랜드 ‘정관장 천녹’을 리뉴얼 출시했다.정관장 천녹은 '하늘이 내려준 귀한 녹용'이라는 뜻으로, 100여년 역사 정관장의 노하우로 새롭게 탄생시킨 브랜드다.리뉴얼 제품은 녹용 농축액 ‘천녹정’, ‘천녹정’의 스틱형 제품 ‘천녹정

    2021-03-18 임소현 기자
  • 부산 無장애 스테이션·승차공유플랫폼 확대…스마트챌린지 본사업地 6곳 선정

    올 '스마트 챌린지 본사업' 대상지로 부산, 광양 등 6개 도시가 선정됐다.  국토교통부는 '2021년 스마트 챌린지 본사업' 평가를 통해 도시차원의 문제 해결을 위한 '시티 챌린지'에 부산·제주·강릉시, 지역커뮤니티 단위의 '타운 챌린지'에 광양·서

    2021-03-18 연찬모 기자
  • 4000가구대 공공주도 민간임대주택 제안사업 공모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4000가구)을 위한 '2021년도 1차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제안사업 공모'가 진행된다.국토교통부와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제안사업 참가의향서를 접수한다고 18일 밝혔다.공공지원 민간임

    2021-03-18 연찬모 기자
  • SPC삼립, ‘56시간 저온숙성 숙식빵’ KRI 최고 기록 인증 획득

    SPC삼립은 56시간 저온숙성 부드러운 숙식빵(이하 숙식빵)’이 단일 브랜드로서 20년간 가장 많이 팔린 식빵으로 KRI한국기록원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인증은 식빵 부문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기록으로 20년간(2002년 3월 1일 ~ 2020년 1

    2021-03-18 임소현 기자
  • 코로나19 장기화로 간편식 수요↑… HMR 경쟁 치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면서, 간편식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18일 오뚜기에 따르면 '세계요리 간편식'은 지난해 60여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전년대비 80%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코로

    2021-03-18 임소현 기자
  • '노원34.66%↑-도봉26.19%↑-강북22.37%↑'…공시價 외곽도 폭등, 실수요층 매수 '속앓이'

    공시가격 상승에 따라 서울전역 집값이 급등하면서 실수요층의 아파트 매수 부담이 더 커졌다는 목소리가 나온다.특히 그간 서울 외곽지역으로 분류되며 상대적으로 매맷값이 낮았던 '노·도·강(노원·도봉·강북구)'의 경우 공시가격이 급등하면서 매물 호가가 치솟는 분위기다.&nb

    2021-03-18 연찬모 기자
  • 넷플릭스, 계정공유 단속에 뿔난 고객들… 토종 OTT 반사이익 기대

    국내 시장에서 견고했던 넷플릭스 아성에 균열이 생기고 있다. 넷플릭스의 계정 공유 단속에 대한 이용자들의 불만이 높아지면서 장기적으로는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반사이익도 기대되고 있다.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최근 비밀번호 공유가 의심되는 사용자

    2021-03-18 엄주연 기자
  • [중기적합업종 10년④] 근본 처방 없이 처벌만 강화… 반기업 정서 커져

    동반성장위원회가 중소기업 적합업종을 도입, 시행한지 10년이 지나고 있다. 탄생 시점부터 수많은 논란이 됐던 만큼 현시점에서 중기적합업종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엇갈리는 중이다. 지난 10년간 우리 산업계는 본격화 된 인구 감소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

    2021-03-18 임소현 기자
  • 카카오모빌리티, 불스원과 차량 관리 서비스 맞손

    카카오모빌리티와 불스원이 차량 관리 플랫폼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지난 17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부사장 이창훈 불스원 대표, 강태욱 전략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 날 협약식을 시작으로 카카오모빌리티와 불스원은

    2021-03-18 김동준 기자
  • [중기적합업종 10년②] 규제의 역설?… 해외 업체만 '쑥쑥'

    동반성장위원회가 중소기업 적합업종을 도입, 시행한지 10년이 지나고 있다. 탄생 시점부터 수많은 논란이 됐던 만큼 현시점에서 중기적합업종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엇갈리는 중이다. 지난 10년간 우리 산업계는 본격화 된 인구 감소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

    2021-03-18 김보라 기자
  • [포토] 롯데마트 "제철 맞은 '참숭어'가 왔어요"

    롯데마트가 제철을 맞은 신선하고 쫄깃한 식감의 '참숭어회(350g 국산냉장)'를 19,800원에 판매한다. 남해바다의 양식장에서 안전하게 관리돼 자란 숭어는 특유의 냄새가 없으며, 산란기 전 기름기와 살이 가득 차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단백질과 불

    2021-03-18 정상윤 기자
  • 현대카드, 프리미엄 카드 ‘더 퍼플 오제’ 출시… 리워드 혜택 강화

    현대카드가 18일 프리미엄 카드 라인 ‘the Purple’의 신상품인 ‘the Purple osée(더 퍼플 오제)’ 카드를 공개했다.더 퍼플 오제 카드는 업계 최초로 특수 소재 카드에 멀티 플레이트 디자인을 도입했다. 기존 상품 대비 리워드 혜택을 강화하고 새 바우

    2021-03-18 윤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