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쏘카, 모빌리티 멤버십 ‘패스포트’ 누적 가입자 50만 돌파

    쏘카는 2021년 모빌리티 업계 최초로 선보인 가입 서비스 ‘패스포트’가 출시 2년 만에 누적 가입자 50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패스포트는 쏘카의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 적립 및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통합 모빌리티 멤버십 서비스다. 쏘카는 패스포트 출시

    2023-06-30 이가영 기자
  • 야놀자, 상반기 모바일 앱 순위 ‘여행 카테고리' 1위

    야놀자가 상반기 모바일 앱 순위에서 여행업계 1위를 기록했다.야놀자는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상반기를 빛낸 모바일 앱 순위’에서 사용자수 358만명으로 집계, 국내·해외 숙박·종합여행사 등을 통틀어 여행 카테고리 내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n

    2023-06-23 이가영 기자
  • 야놀자 색깔입은 인터파크, 오픈마켓서 글로벌 여행기업으로 탈바꿈

    야놀자 품에 안긴 인터파크가 사명을 ‘인터파크트리플’로 변경하고 향후 5년 안에 인바운드 5000만 시대를 연다는 구상을 밝혔다. 20일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열린 ‘인터파크 비전 선포 미디어데이’에서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수십 년간

    2023-06-20 이가영 기자
  • 배달의민족, 친환경 성과 측정 기준 수립… 지난해 온실가스 2만6000톤 감축

    배달의민족이 고객과 함께 실천해 온 친환경 성과를 측정하는 기준을 수립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 동참한다.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자사 친환경 활동의 효과와 실적을 객관적으로 산정하는 기준인 ‘일회용품 사용 억제 사업의 방법론’(이하 방법론)을

    2023-06-05 이가영 기자
  • 야놀자, 동남아 여행 플랫폼 '트래블로카' 손잡고 서비스 확대

    야놀자가 동남아시아 선도 여행 플랫폼 트래블로카(Traveloka)와 손잡고 해외여행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2012년 항공권 검색 엔진으로 시작한 트래블로카는 현재 동남아시아 6개국에서 1억2200만 건 이상의 앱 다운로드를 기록한 최대 여행 플랫

    2023-06-05 이가영 기자
  • 우아한형제들-소상공인방송정보원, '방송콘텐츠 협약' 체결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정보력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배달의민족이 소상공인방송정보원과 손잡았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소상공인방송정보원(방송원)과 ‘소상공인·자영업자 정보제공을 위한 방송콘텐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양사는 소

    2023-06-01 이가영 기자
  • 요기요, 무료 배달 구독 서비스 '요기패스X' 광고 공개

    배달앱 요기요가 배달비 무료 구독 서비스 '요기패스X'의 서비스 가치를 담은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신규 캠페인은 단편 영화처럼 직관적으로 그려냈다. '끝이 없는 무료 배달 구독 서비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요기패스X'가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2023-06-01 박소정 기자
  • 정명훈 체제 2년… 여기어때, 야놀자 넘을 투자·혁신 '오리무중'

    여기어때가 정명훈 체제 2년을 맞이했지만 기업의 미래를 좌우할 신사업 발굴에는 뚜렷한 성과가 없다. 업계에서는 여기어때의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선 대외 환경에 상대적으로 영향을 덜 받는 수익원을 육성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정명훈 여기어때

    2023-06-01 이가영 기자
  • 쏘카,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쏘카페이’ 출시

    쏘카가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쏘카페이’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쏘카 회원이라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쏘카 앱에서 은행계좌나 신용카드 등을 결제 수단으로 등록하면 쏘카를 더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쏘카페이로 쏘카를 이용하면 다양한 할인과

    2023-05-31 이가영 기자
  • 야놀자, 1분기 영업손실 120억원… 적자전환

    야놀자는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537억원, 영업손실 12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30일 공시했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액은 56% 늘었지만 영업익은 적자로 전환했다. 다만 무형자산 상각 및 스톡옵션 비용 등을 제외한 조정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은

    2023-05-30 이가영 기자
  • 야놀자클라우드, B2B 여행 솔루션 기업 '고 글로벌 트래블' 인수

    야놀자클라우드가 글로벌 B2B 여행 솔루션 기업 '고 글로벌 트래블(GGT)'을 인수한다고 15일 밝혔다.GGT는 전 세계 호텔, 리조트 등의 객실 판권과 항공 티켓, 현지 차량 렌탈까지 100만 개 이상의 글로벌 여행 인벤토리를 유통하는 B2B 솔루션 기업이다. 전

    2023-05-15 박소정 기자
  • 여기어때, 지난해 광고·수수료 수입 ‘껑충’… 영세업자 고혈·국민 혈세 일조

    지난해 여기어때의 광고료와 수수료 수입이 사상 최대 수준으로 나타났다. 영세 사업자들의 고혈과 국민의 혈세가 최대 실적을 이끈 셈이다. 2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여기어때의 지난해 광고료 수입과 수수료 수입은 각각 628억원, 1095억원으로 집

    2023-04-25 이가영 기자
  • 요기요 “친환경 활동 2년… 플라스틱 폐기물 1300톤 감축”

    요기요가 ‘지구의 날’을 맞아 지난 2년간 고객과 임직원들이 함께 이뤄낸 친환경 활동 결과 데이터를 21일 공개했다. 요기요에 따르면 작년부터 올해까지 요기요의 주요 3대 친환경 활동인 ▲일회용 수저 안 받기 기본값 변경 ▲사내 카페 다회용컵 도입 ▲다회용기

    2023-04-21 이가영 기자
  • 야놀자·여기어때, 영업익보다 최대 6배 많은 광고비 지출… 출혈경쟁 우려

    지난해 야놀자와 여기어때가 코로나19 이전을 훌쩍 뛰어넘는 광고비를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혈경쟁으로 수익성 개선에 제동이 걸릴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1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야놀자와 여기어때는 지난해 광고선전비로만 1025억원을 지출했다.&nb

    2023-04-18 이가영 기자
  • 요기요, 배달방식 선택 가능한 ‘맞춤배달’ 도입

    이제 요기요에서 원하는 배달 방식을 직접 선택할 수 있게 된다.요기요는 ‘익스프레스’ 혹은 ‘가게배달’ 중에 소비자가 주문 상황에 맞춰 원하는 배달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배달’ 기능을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맞춤배달은 요기요가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익스프레

    2023-04-17 이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