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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계 최고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무대에 서세요"… 칸 라이언즈 2019, 연사 모집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19년도 무대에 설 연사(speaker)를 공개 모집한다. 7일 칸 라이언즈 측은 오는 12월 14일까지 공식 홈페

    2018-11-07 김수경 기자
  • "펫팸족·오이헤이터, 개인의 취향을 존중합니다"… 소수의 취향에 꽂힌 옥션

    소수의 취향에 주목한 옥션의 타깃 마케팅이 다수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소수의 취향을 이해하고 존중하자는 메시지를 전하며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베이 옥션은 자신만의 독특한 취향과 개성을 가진 마니아들의 수요에 맞춰 반려동물, 키덜트, 음

    2018-11-06 박소정 기자
  • 미리보는 '칸 라이언즈 2019', 크리에이티브 전략·엔터테인먼트 포 스포츠 부문 신설

    오는 2019년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출품 부문에 2개 부문이 신설됐다. 칸 라이언즈는 지난 1일(런던 현지 시각) 페이스북 라이브 영상을 통해 2019년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렸

    2018-11-05 박소정 기자
  • 네이버 절반 넘어선 '다음'… 2018년 3분기 인터넷 노출형 광고 결산

    올해 3분기 인터넷 노출형 광고 시장에서 다음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1위인 네이버의 절반 수준을 넘어섰다.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애드가 최근 발표한 2018년 3분기 인터넷 노출형광고(PC배너) 결산 자료에 따르면 광고금액 기준 상위 매체 중 네이버가 변함없는

    2018-11-05 김수경 기자
  • 페이스북의 넘치는 광고 사랑… 전세계 15억명 쓰는 왓츠앱에도 광고 도입

    글로벌 최대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이 인수한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왓츠앱(WhatsApp)'이 내년께 광고를 도입한다. '거대한 광고판'으로 변질됐다는 지적을 받고 있는 페이스북이 수익 창출의 일환으로 '왓츠앱'에도 광고 카드를 꺼내들면서 디지털 광고 영역을

    2018-11-02 김수경 기자
  • '악몽 버거'·'탄산수 코스튬' 핼러윈 마케팅… 美, 올해 10조 규모 '특수'

    핼러윈을 맞이해 브랜드가 핼러윈을 활용한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핼러윈은 매년 10월 31일, 미국 전역에서 다양한 복장을 갖춰 입고 벌이는 축제다. 기업은 핼러윈 특수를 기대하며 유령, 좀비 등 핼러윈 분위기를 접목한 브랜드 홍보 캠페인을 내놨다.&nb

    2018-11-01 박소정 기자
  • '기업 홍보, 드라마로'… 삼성전자 '고래먼지'로 따뜻한 미래 보여줘

    기업이 웹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기 시작했다. 최근 웹드라마 중 '고래먼지'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고래먼지'는 삼성전자에서 처음 시도한 웹드라마로 지난 9월 10일 공개했다. 제일기획이 기획한 '고래먼지'는 31일 기준 공개 40여

    2018-10-31 박소정 기자
  • 광고로 도배된 아동용 앱… '쥬니어 네이버·핑크퐁', 유료결제· 광고노출 논란

    최근 스마트폰과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연령이 낮아지면서 5세 이하의 아동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인기를 얻고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대부분의 아동용 앱에는 자극적인 광고들이 들어가 있고 아동들이 이에 무방비로

    2018-10-31 김수경 기자
  • 검색광고, 구글에서 아마존으로… 3분기 매출액 64조원

    아마존이 시장 예상보다 낮은 3분기 매출액을 달성했지만 광고 부문은 눈에 띄는 성과를 보였다.아마존은 올해 3분기 매출액이 566억 달러(한화 약 64조 5183억 원)로 전년 동기 437억 달러 대비 29% 증가한 것으로 26일 발표했다. 매출액이 29% 성

    2018-10-30 박소정 기자
  • '퀴즈쇼 마케팅' 브랜드와 콜라보... 상금 일천만원, 정답자 모두 나눠가져

    다양한 주제와 콘셉트로 재미와 혜택을 주는 모바일 퀴즈쇼가 기업의 홍보 채널로 인기를 끌고 있다.모바일 퀴즈쇼는 정해진 시간에 스마트폰 앱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퀴즈를 풀어 상금을 받는다. 퀴즈쇼 브랜드 별 차이가 있지만 보통 회당 12개의 문제를 풀어 마지막 단

    2018-10-29 박소정 기자
  • 차 사고 동영상 앞에 BMW 광고?… "유튜브 광고의 함정, 브랜드 세이프티 논란"

    차량 사고와 관련된 동영상 콘텐츠 앞에 유명 외제차 광고가 붙고 폭력적이거나 불쾌하고 부적절한 콘텐츠 앞에 유명 기업의 브랜드 광고가 종종 노출되기도 한다. 브랜드를 알리고 긍정적 이미지를 얻기 위해 집행하는 유튜브 광고가 오히려 역효과를 내고 자칫 브랜드 안전(bra

    2018-10-29 김수경 기자
  • "재킷 사지 마세요!"…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의 역설

    "재킷 사지 마세요(Don’t Buy This Jacket)"부터 "투표하세요(Vote for Public lands)" 까지.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Patagonia)가 펼치는 다양한 별난 마케팅이 소비자를 사로 잡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2018-10-26 박소정 기자
  • 제일기획, 3분기 영업익 전년比 31.3% 증가… "판관비 효율화 영향"

    제일기획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46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30%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690억원으로 0.84%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317억원으로 23.98% 줄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판매관

    2018-10-25 김수경 기자
  • '하나 광고에 多 브랜드?'… 페이스북, 실험 通할까

    페이스북이 하나의 광고 게시물에 여러 브랜드를 노출하는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뉴스피드에 노출되는 광고 공간이 부족해 하나의 광고 게시물에 여러 브랜드를 같이 보여주는 이중 광고 상품을 테스트하고 있다. 하나의 광고에 다양한

    2018-10-25 박소정 기자
  • 올해 '6초 광고' 톱10… 유튜브 "짧지만 명확한 브랜딩 수단으로 자리잡아"

    "6초 안에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아라!"유튜브(Youtube)가 창의성과 조회수 등을 토대로 올해의 베스트 6초 광고 10편을 선정해 발표했다. 25일 유튜브에 따르면 지난 2017년 7월부터 2018년 8월까지 유튜브에 게재된 6초 광고 중 1위를 차지한 작품은

    2018-10-25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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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2화: 우익신문 본다고 극우 되는 거 아니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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