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 '와썹맨' 쭈니형 광고, 5일 만에 100만 뷰 달성

    유튜브 '와썹맨'의 인기에 힘입어 god 출신 1세대 아이돌 박준형이 광고 치트키로 떴다.20일 HS애드에 따르면 박준형이 광고모델로 등장하는 광고는 LG유플러스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광고가 공개 5일 만에 영상 조회 수 100만 회를 넘어섰다. 광고

    2018-09-20 김수경 기자
  • 인크로스, 5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가 신한금융투자와 5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인크로스는 지난 8월 17일에도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약 한 달 간 자사주를 꾸준히 매입해 왔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주가가 내재가치 대

    2018-09-19 김수경 기자
  • '칼퇴·집중근무' 가능케 하는 '밸런스 메이커' 등장… 삼성카드, 워라밸 광고 '인기'

    야근을 못하게 하는 마우스와 집중업무를 가능케 해주는 시계. 직장인들의 워라밸(워크앤라이프 밸런스)을 지켜주는 '밸런스 메이커'가 등장했다. 삼성카드가 유튜브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밸런스 메이커' 광고 2편이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직장인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2018-09-19 김수경 기자
  •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모여라"… '2018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 성료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14일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2018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 전국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상을 바꾸는 작은 아이디어'라는 주제로 지난 3월부터 전국 76개 광고관련학과의 수업연계, 산학연

    2018-09-19 김수경 기자
  • "구글 마케팅 노하우 알려드립니다"… 메조미디어, 'Connect' 행사 열어

    메조미디어는 지난 18일 오후 서울 블루스퀘어에서 구글코리아와 함께 뷰티 광고주를 대상으로 하는 '커넥트 마케팅 솔루션 포 뷰티(Connect | Marketing Solution for Beauty)'행사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메조미디어에 따르면 이 행사는 국내

    2018-09-19 김수경 기자
  • 소셜미디어가 사랑한 글로벌 TV광고… 삼성전자 10위권 진입

    지난 한 주 간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큰 관심을 모은 TV광고는 무엇일까. 18일 해외 광고 분석업체인 iSpot.tv(아이스팟티브이)는 지난 한 주 간 온라인 동영상 조회수, 소셜 활동 및 검색 활동을 집계해 TV 광고 실적을 평가한 결과를 발표했다. iSpot.tv에

    2018-09-18 김수경 기자
  • "10월 광고시장, 전월과 비슷"… 코바코, 광고경기전망지수 발표

    올해 10월 광고시장은 전월 대비 보합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국내 광고시장의 경기변동을 파악하기 위해 매월 조사해 발표하고 있는 'KAI 지수'에 따르면 2018년 10월 종합 KAI는 104.0로 전월 대비 보합세로 전망한 광

    2018-09-17 김수경 기자
  • 올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에 제일기획 5명이나… 역대 최다

    제일기획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에서 역대 최다 심사위원을 배출하며 글로벌 역량을 입증했다. 제일기획은 아·태 지역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광고제에 총 5명의 심사위원이 위촉됐다고 17일 밝혔다.  스파이크스

    2018-09-17 박소정 기자
  • 日 덴츠, '스포티파이'와 맞손… 세계 디지털 오디오 광고 시장 노린다

    덴츠 이지스 네트워크(Dentsu Aegis Network, 이하 DAN)가 스포티파이(Spotify)와 손잡고 글로벌 디지털 오디오 광고 시장을 노린다.급성장하는 디지털 오디오 광고 시장에서 타깃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광고업계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

    2018-09-17 김수경 기자
  • "구글·페이스북 잡아라!"… 아마존, 디지털 광고시장에 도전장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의 디지털 광고 경쟁이 시작됐다. 17일 외신 및 업계에 따르면 아마존은 신성장 동력 중 하나로 광고 사업을 꼽으며 디지털 광고 시장 경쟁에 뛰어들었다. 아마존은 신규 광고 서비스 어트리뷰션 툴(Attribution tool)을

    2018-09-14 박소정 기자
  • "문제에 대한 본질을 꿰뚫는 것이 크리에이티비티"… 권성철 이노션 CD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란 문제의 본질을 꿰뚫고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여는 것은 본질이니까요." 본질에 대한 그의 소신은 확고했다. 뉴데일리경제는 최근 이노션 본사에서 권성철 이노

    2018-09-14 김수경 기자
  • "증강현실로 체험해보세요"... 페북에서 이케아까지 'AR 서비스' 판 커진다

    국내외에서 증강현실(AR)을 이용한 마케팅이 증가하고 있다.페이스북과 아마존은 광고를 통해서, KT와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홈쇼핑에 AR 기술을 접목해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페이스북은 AR 기술을 통해 제품을 간접 체험해볼 수 있는

    2018-09-13 박소정 기자
  • 제일기획, 오길비 제쳤다… 캠페인브리프 선정 올해의 홍콩 광고에이전시 1위

    제일기획 홍콩(Cheil Worldwide Hongkong)이 오길비를 제치고 올해 최고의 홍콩 광고회사로 선정됐다. 13일 국제적인 광고회사 평가기관인 캠페인 브리프에 따르면 제일기획은 올해의 홍콩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광고 에이전시 1위를 기록했다. 제일기획

    2018-09-13 김수경 기자
  • 이노션, 현대차 체험관 파빌리온… 클리오 어워드 은상 수상

    이노션이 세계 3대 국제광고제 클리오에서 수상하며 글로벌 역량을 입증했다.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세계 3대 국제 광고제인 ‘2018 클리오 어워드(CLIO Awards)’ 2개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이노션은 올해 개최한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진행한

    2018-09-12 박소정 기자
  • 페이스북이 인정한 신세계·신한은행·에스쁘아… 마케팅 비밀은?

    모바일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마케팅이 기업의 성공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다. 기존 오프라인 마케팅의 보조 수단으로 여겨지던 디지털이 이제는 기업의 미래 비전을 좌우하는 핵심 콘텐츠로 떠올랐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

    2018-09-12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