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DGs포럼 2023] 지원규 PT코리아 대표 “생성형 AI도 결국 도구, 사람 대체할 수 없다”
지원규 PT코리아(PT KOREA, 제일기획 자회사) 대표가 생성형 AI를 마케팅에 적용한 사례를 공유했다. 뛰어난 생산성을 바탕으로 업계 전반의 효율성 제고가 기대되지만, 결국 사람을 대체할 수는 없다는 것이 핵심이다.지원규 대표는 20일 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가 주
2023-09-20 김성현 기자 -
[SDGs포럼 2023] "또 다른 디지털 국가가 없도록 모두가 행동해야"
"투발루를 지키고 세계를 지켜야 합니다. 투발루의 사례가 영감을 주었다면 여러분들도 행동해야 합니다."휴 먼로 더몽키스 최고전략책임자는 20일 열린 'SDGs포럼'에서 '투발루, 최초의 디지털 국가'를 주제로 한 발표에서 이같이 밝혔다.휴 먼로 최고전략책임자는 기후위기
2023-09-20 성재용 기자 -
[SDGs 포럼 2023] "AI시대, 크리에이티비티 없는 콘텐츠는 그저 소음일 뿐"
인공지능(AI), 특히 생성형AI의 등장은 크리에이티브 업계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게임체인저'로 꼽힌다. 다만 AI는 도구일 뿐, 고유한 크리에이티비티를 만들 수 있는 원천은 결국 문화와 공동체라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가 주최한 'SDGs포럼
2023-09-20 유다정 기자 -
런던 타워브리지에서 펄럭이는 나이키의 첼시FC 초대형 유니폼
영국 런던의 상징인 타워 브리지(Tower Bridge)에 나이키(Nike)의 첼시 FC(Chelsea FC) 초대형 유니폼이 걸렸다.19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나이키가 출시한 첼시FC의 대형 유니폼이 타워 브리지에 걸린채 바람에 펄럭이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화제를 모
2023-09-19 김수경 기자 -
욕 먹는 애플 신규 광고… '친환경' 앞세운 '그린워싱' 들통
애플(Apple)이 지난 12일(현지시간) 신제품 행사에서 새 광고 캠페인 '어머니 대자연, 환경 보고 받으시는 날(Mother Nature)'을 선보였다.팀 쿡(Tim Cook) 애플 최고 경영자(CEO)와 임원진들이 오는 2030년까지 모든 제품에 탄소중립을 실현하
2023-09-18 권경은 칼럼 -
'브랜드 충성도' 1위는 애플… 삼성 8위·현대차 15위로 '껑충'
특정 브랜드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강력하고 변함없는 헌신을 의미하는 '브랜드 충성도(Brand Loyalty)'가 가장 높은 올해의 브랜드가 공개됐다.15일 미국 브랜드 조사 업체 브랜드 키스(Brand Keys)가 발표한 로열티 리더스 리포트(Loyalty Le
2023-09-15 김수경 기자 -
소셜미디어 광고비 25% 줄인 아마존, 틱톡 광고비만 30% 늘렸다… 왜?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이자 세계 최대 광고주 중 하나인 아마존(Amazon)이 타 소셜미디어 채널 광고비를 모두 줄인 반면, 숏폼(short form, 짧은 형태의)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는 오히려 더 많은 광고비를 쏟아 붓고 있다. 글로벌 이커머스 강
2023-09-14 김수경 기자 -
아스팔트 위에 새빨간 립스틱 자국… 파리 시내에 초대형 립스틱이?
프랑스 파리에 거대한 립스틱을 매단 채 달리는 자동차가 등장했다. 대형 립스틱은 아스팔트 도로 위에 빨간색 립스틱 자국을 선명하게 남기며 놀라운 발색력과 지속력을 뽐냈다.13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 최대 뷰티 기업 로레알 파리(L’Oreal Paris)는 립스틱 신제품인
2023-09-13 김수경 기자 -
제일기획, 2023년 한국 최고 광고대행사로 선정… 더워터멜론, 순위권 최초 진입
제일기획 서울이 2023년 최고의 한국 광고대행사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이예훈 제작전문임원(Executive Creative Director, ECD)이 2023년 한국 최다 어워드 수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에 이름을 올리면서 제일기획의 크리에이티브 능력을 입증했다.1
2023-09-12 김수경 기자 -
[진짜 광끼] 韓 사상 두번째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수상, 그 비결은?… 제일기획 황성필 CD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기발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로 브랜드에 새생명을 불어 넣고, 우리가 사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바꿔가는 광고인들. 광고에 진심인 광고인들이 전하는 진짜 광고 이야기가 지금 시작된다. <편집자주>세계 최대의 크리
2023-09-11 김수경 기자 -
브랜드 로고에 숨겨진 문법을 파헤치다… 디자인 지침서 '심볼백서'
모든 브랜드는 고유의 로고를 갖고 있다. 브랜드의 정체성과 핵심 메시지가 응축 돼 담겨있는 로고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얼굴이자, 심볼(symbol, 상징)과도 같다.로고 속에 숨겨진 표현 공식과 적용되는 규칙을 총망라한 디자인 지침서 '심볼백서'는 심볼 마크의 소재와 유
2023-09-08 김수경 기자 -
[브랜드의 탄생] "욕심내지 말고 딱 너의 숨 만큼만"… 제주 해녀 상징 된 '숨비 아일랜드'
브랜드 홍수의 시대. 매일 무수한 브랜드들이 새로 등장하고 조용히 사라지기도 합니다. 척박한 사업 환경과 무한경쟁 속에서 신생 브랜드가 단단히 뿌리 내리고 싹을 틔울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브랜드의 탄생'에서는 작지만 강한 힘을 지닌 한국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2023-09-08 권경은 기자 -
마블 '로키' 세계관과 손 잡은 맥도날드, 1980년대로 타임슬립
세계 1위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McDonald's)가 마블(Marvel)과 손 잡고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1980년대로 타임슬립했다.7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디즈니+(Disney) 마블의 '로키(Loki)' 두 번째 시즌을 홍보하기 위해, 시리즈 속에 등장하
2023-09-07 김수경 기자 -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싱가포르서 오프라인 축제 다시 연다… 3월 13-14일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다시 오프라인 축제를 연다.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는 오는 2024년 3월 13일부터 14일까지 싱가포르 콘래드 센테니얼(Conrad Centennia
2023-09-06 김수경 기자 -
"AI로 재편하라"… SDGs포럼 X 칸 라이언즈 20일 개막
챗GPT와 DALL·E(달리)의 등장으로 AI(인공지능)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전 세계 산업의 미래가 AI와 함께 새롭게 재편되고 있다.뉴데일리는 칸 라이언즈와 함께 오는 9월 20일 포시즌스 호텔에서 'SDGs포럼 X 칸 라이언즈 2023'을 열고 '리셋
2023-09-05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