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브랜드는 애플(Apple)"… 칸 라이언즈 2023 리포트

    애플(Apple)이 세계에서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됐다.4일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발간한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리포트(LIONS

    2023-10-04 김수경 기자
  • "음악으로 받은 사랑, 음악으로 보답하고 싶어요"… 소프라노 신델라

    "소프라노로 활동하며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제가 음악가로서 받아온 사랑을 다음 세대를 위한 음악으로 보답하고 싶어요."소프라노 신델라가 사단법인 뮤직나눔을 설립하고 아이들과 소외 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뮤직나눔은 아이들의 동심을 지켜주고픈

    2023-09-27 김수경 기자
  • 서울에서 만나는 칸 라이언즈, 한국 대표 크리에이티비티 축제로 진화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하이라이트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업계 리더들의 인사이트를 한국에서 만나볼 수 있는 칸 라이언즈 서울 2023(이하 칸라서

    2023-09-27 김수경 기자
  • 90년대 홈비디오 속 '엄마 아빠의 갓생', '진짜'라서 통했다… 제일기획 장선경 CD

    거실에서 우는 아이를 달래는 아빠와 부엌에서 요리 중인 엄마에게 투정 부리는 딸. 1992년 초가을 저녁, 평범하기 그지 없었던 우리네 엄마 아빠의 일상이 2023년 가을, 특별한 광고로 되살아났다.브랜드브리프는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1980~1990년대 홈비디오 영상

    2023-09-26 김수경 기자
  • 애플 저격한 구글… "아이폰 아이메시지는 구닥다리, 80년대 삐삐 수준"

    구글(Google)이 애플(Apple) 아이폰(iPhone)의 문자 메시지 서비스인 아이메시지(iMessage)를 1980년대 통신 기기인 '삐삐(무선 호출기)'에 빗댄 신규 캠페인을 선보였다. 애플이 고집하는 독자적인 아이메시지와 구글의 안드로이드 기기 간의 문자 호

    2023-09-25 김수경 기자
  • [SDGs포럼 2023] 남우리 스튜디오좋 CD “음악은 창작을 완성시키는 도구”

    “기발한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그 순간 배경 음악을 생각합니다. 제가 느꼈던 감정을 최대한 소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서죠. 이런 점에서 음악은 창작을 넓혀주는 도구이자, 창작을 완성시키는 도구입니다.”남우리 스튜디오좋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는 22일 서울 종로구 씨네큐

    2023-09-22 김재홍 기자
  • [SDGs포럼 2023] 오형균 ECD "칸 라이언즈의 본질은 더 좋은 것을 만들겠다는 마음"

    "간혹 색안경을 끼고 칸 라이언즈와 현업을 구분 지어 접근하는 경우가 있는데 결국 본질은 더욱 좋은 크리에이티브를 만들고 싶은 마음이 남는 것이다."오형균 더워터멜론(the.WATERMELON) 제작본부장(Executive Creative Director, ECD)은

    2023-09-22 정영록 기자
  • [SDGs포럼 2023] 김선태 충주시 주무관 "유튜브 전국 1위 비결은 15초 이내 '하드 쇼츠'"

    충주시 ‘홍보맨’으로 잘 알려진 김선태 주무관이 21일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에서 열린 'SDGs포럼 X 칸 라이언즈 2023'에서 전국 기초·광역 지자체 중 유튜브 1위에 도달하기까지 겪은 시행착오와 비결을 공유했다. 김 주무관은 “충주시의 유튜브 1년 예산은

    2023-09-22 김병욱 기자
  • [SDGs포럼 2023] 이주형 돌고래유괴단 감독 “시대와 상관없는 크리에이티브를 해야 롱런”

    “크리에이티브(creative)엔 정답이 없습니다. 나만의 방식으로 나만의 길을 가십시요. 시대의 크리에이티브가 아닌 ‘시대와 상관없는’ 크리에이티브야 말로 롱런하는 길입니다.”이주형 돌고래유괴단 감독은 22일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열린 ‘칸라이언즈X서울 2

    2023-09-22 김보배 기자
  • [SDGs포럼 2023]이승재 아이디엇 대표 "광고는 교집합을 찾는 게임"

    "광고는 '교집합을 찾는 게임'이다. 교집합을 잘 찾아 나갈 수 있다면 크리에이티브는 고뇌 속에 특별한 영감이 아니라 게임이 될 수도 있다."이승재 아이디엇 대표는 22일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열린 'SDGs포럼 X 칸 라이언즈 2023' 3일차에 '지속가능

    2023-09-22 김동우 기자
  • [SDGs포럼 2023] 황성필 제일기획 CD "아이디어를 컵에 가득 담고 칸을 향해 달려라"

    지난 6월 프랑스에선 한국 광고 역사의 한 획을 긋는 일이 일어났다. 12년 만에 처음으로 '2023 칸라이언즈'에서 '글래스 라이언즈' 부문 그랑프리를 받게 된 것.경찰청의 '똑똑(KNOCK KNOCK)' 캠페인으로 글래스 라이언 그랑프리를 수상한 황성필 제일기획 C

    2023-09-22 장소희 기자
  • [SDGs포럼 2023]빌 염 융폰마트한강 CCO "진정성 있는 창의성 필요"

    "창의성의 결과는 변화를 야기하는 것으로 이어져야 합니다."빌 염 융폰마트한강(Jung von Matt Hangang)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가 22일 서울 종로구 시네큐브에서 열린 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가 추최한 'SDGs포럼 X 칸라이언즈2023'에서 '진심

    2023-09-22 김상진 기자
  • [SDGs포럼 2023] 와이든 앤 케네디 "문화 강국 韓 인재 도움 원해"

    "한국 시장이 빨리 성장하고 있어 크리에이티브 기회가 있다고 생각했다. 한국 문화도 계속 성장할 거라고 보고 있어 오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와이든 앤 케네디(Wieden+Kennedy)는 22일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뉴데일리·칸

    2023-09-22 이성진 기자
  • [SDGs포럼 2023] 이예훈 제일기획 ECD "게임체인저 크리에이티비티 주목"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올해 아웃도어(Outdoor) 부문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게임체인저 크리에이티비티에 주목했다. 이예훈 제일

    2023-09-22 김민아 기자
  • [SDGs포럼 2023] "창의성 고취, 즐거움 공유… 이것이 틱톡의 힘"

    "틱톡에선 하루에도 수 백만명이 방문해 함께 웃고 즐기고 또 지식을 전달하고 소통하고 스토리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Inspire Creativity and Bring Joy', 창의성을 고취하고 즐거움을 공유하는 것, 이것이 틱톡의 힘이자 사명이 될 것입니다."틱톡

    2023-09-21 정재혁 기자
이전 66 67 68 69 70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해킹
393화: 착한 해킹이잖아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6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09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 10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