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상현 부회장 "AI, 롯데 유통군의 새로운 DNA 될 것"

    롯데 유통군이 인공지능(AI) 기반 유통 혁신에 속도를 높인다. 롯데 유통군은 8월21일 롯데월드타워에서 제1회 ‘롯데 유통군 AI 컨퍼런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이전틱 AI(Agentic AI)’와 이를 기업 전반에 적용한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Agentic

    2025-08-21 김보라 기자
  •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2025 신규 단원 모집 … "음악 영재 육성"

    롯데백화점은 21일부터 9월29일까지 클래식 꿈나무들을 대상으로 ‘롯데 키즈 오케스트라 2025’ 신입 단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롯데백화점의 대표 메세나 프로그램인 이번 활동은 음악 전문 교육과 실전 무대 경험을 지원함으로써, 음악적 잠재력을 지닌 아이들이 세계 무대로

    2025-08-21 김보라 기자
  • 신세계백화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4관왕 수상

    신세계백화점은 자체 기획한 콘텐츠들이 세계 3대 디자인 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4개의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수상한 콘텐츠는 크리스마스 캠페인 조이 에브리웨어, 신세계스퀘어 미디어아트 타임리스 모먼트, 순종

    2025-08-21 김보라 기자
  • CJ올리브영, 연내 '도심형 물류거점' 22곳으로 … 퀵커머스 속도

    CJ올리브영(올리브영)이 올해 말까지 도심형 물류거점(MFC·Micro Fulfillment Center) 4곳을 추가로 열며 퀵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장민형 올리브영 물류인프라팀 팀장은 20일 기자와 만나 "현재 운영 중인 18개 MFC에 더해 대전(9월)·청주

    2025-08-20 김보라 기자
  • '대미 관세 15% 비상'에 머리 맞댄 정부·식품사 … "K푸드 수출 지속성장 뒷받침 기대"

    정부가 주요 농식품·농산업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K-푸드 수출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장을 열었다. 올해 수출 목표 달성을 위한 지원책을 논의하는 동시에, 미국발 관세 공포에 대한 대책을 논의할 것으로 전해진다. 업계는 이 자리를 통해 K-푸드 수출 성장세를 지속하기 위한

    2025-08-20 최신혜 기자
  • [Daily New유통] 마몽드, 동원시스템즈, 세븐일레븐 外

    ◇ 에이블리, 판매자 전용 모바일 앱 출시에이블리가 셀러 편의성 강화를 위해 판매자 전용 앱(애플리케이션) ‘에이블리 내 마켓 관리’를 출시했다.판매자 전용 앱은 ‘주문 관리’, ‘문의 관리’ 등 마켓 운영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한곳에 모아 제공한다. PC 또

    2025-08-20 김보라 기자
  • 아크테릭스, 한국 직진출 … 아웃도어 판도 흔드나

    캐나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가 한국에 직진출한다.아크테릭스는 한국 독점 유통사였던 넬슨스포츠의 주요 자산을 양수양도한다고 20일 밝혔다.넬슨스포츠는 2001년부터 아크테릭스와 베일런스의 한국 독점 유통을 담당하며 브랜드를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n

    2025-08-20 김보라 기자
  • 소비침체 직격탄 … 유통빅3, 상반기 인력 1300명 줄었다

    장기 불황 속에서 유통업계의 생존 전략은 인력 감축이었다. 한때 서비스업 특유의 높은 고용 창출 효과를 자랑했지만 올 상반기 주요 업체 직원 수가 1300명 이상 줄었다. 점포 축소와 인공지능(AI)·무인 설비 확산이 맞물리며 이 같은 흐름은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전

    2025-08-20 김보라 기자
  • 불황에 장사없다 … CU, PB 커피도 배달

    불황에 발목 잡힌 편의점 업계가 ‘배달’을 돌파구로 삼는 모양새다. 업계 매출 1위 CU는 배달 플랫폼 입점을 시작으로 커피·간편식까지 상품군을 확대하며 매출 끌어올리기에 나서고 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점포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들을 배달 플랫폼에 입점시킬

    2025-08-20 남수지 기자
  • 뷰티부터 신상 먹거리까지 '부릉~' … 배달앱 퀵커머스 경쟁

    최근 배달앱 시장에서 퀵커머스 서비스가 생존을 위한 신사업으로 낙점되며 차별화를 위한 치열한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음식배달 서비스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는 쿠팡이츠가 이츠마트 서비스를 철수한 가운데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은 신규 고객을 유입하기 위한 차별화 전략을

    2025-08-20 최신혜 기자
  • 화장품·F&B까지 전방위 확장 … 루비이통, 韓 시장 공략 가속

    루이비통이 한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화장품과 식음료(F&B)까지 사업 영역을 넓히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모습이다.20일 업계에 따르면 루이비통은 최초의 화장품 컬렉션 라 보떼 루이비통(La Beauté Louis Vuitton)

    2025-08-20 김보라 기자
  • 쿠팡, 전북서 청년들 만나 AI 혁신 시례 공유 … 청년창업 지원

    쿠팡은 전날 전북대학교 진수당 가인홀에서 ‘쿠팡 WOW Stage in 전북: AI 시대 청년의 도전과 기회’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 창업과 지역 상생 협력 강화를 위한 쿠팡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쿠팡이 전북대학교, 청년 창업

    2025-08-20 남수지 기자
  • "삼각김밥 대신 캐릭터 굿즈" … 편의점이 달라졌다

    불황 속에도 편의점업계가 굿즈 마케팅으로 활로를 찾고 있다. 팬덤 소비를 겨냥한 협업 상품과 한정판 캐릭터 굿즈가 잇따라 히트를 기록하면서 단순 생활필수품 판매처였던 편의점이 MZ세대의 취향 소비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최근 MZ세대 사이에

    2025-08-20 김보라 기자
  • 파라다이스, 미슐랭 3스타 강민구 셰프와 '한식 파인다이닝' 알린다

    파라다이스가 한식 파인다이닝 발전을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 파라다이스는 서울 장충동에 F&B R&D 센터인 '컬리너리랩 바이 파라다이스'를 건립하고 글로벌 미식 콘텐츠 허브를 구축한다고 20일 밝혔다. 센터는 앞으로 국내 유일 미슐랭

    2025-08-20 최신혜 기자
  • 대상 '라이틀리', 건강 트렌드 맞춰 '곤약 간편식'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

    대상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Lightly)’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곤약 간편식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을 단행하고, 유통 채널 확대에 나선다.20일 대상에 따르면 지난 2020년 론칭한 ‘라이틀리’는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전문 브랜드로, 건

    2025-08-20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