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텔신라, 2분기 영업익 87억 … "직전 분기보다 개선"

    호텔신라는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조254억원, 영업이익 87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68.7% 감소했다. 순손실은 8억8000만원으로 적자로 돌아섰다.다만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5.5% 증가했고

    2025-07-25 남수지 기자
  • 농심홀딩스, 조미식품 기업 '세우' 1000억원에 품었다

    농심홀딩스가 조미식품 및 장류 업체 세우의 주식 33만주를 약 1000억원에 취득한다고 25일 공시했다.주식 취득 뒤 농심홀딩스의 세우 지분율은 100%가 된다. 주식 취득 예정일은 8월 1일이다.농심홀딩스는 이번 주식 취득의 목적을 “간장 및 장류와 조미식품의 제조사

    2025-07-25 조현우 기자
  • 한국노총∙민주당∙쿠팡 오찬 간담회 … "상호간 신뢰 구축 위한 소통 계기될 것"

    박대준 대표 “상호 신뢰를 통한 택배산업 발전 기대”김동명 위원장 “서로 신뢰 구축 계기 되길”민병덕 의원 “노사 윈-윈할 수 있게 마음 열어주길”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 김사성 한국노총 택배산업본부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이학영 의원(국회부의장), 더불어민주당 민병덕

    2025-07-25 남수지 기자
  • [르포] 캐릭터 입은 축구, 굿즈에 몰려든 팬심 … CU 팝업 현장을 가다

    25일 오전 여의도에 위치한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은 그야말로 '귀여움 한도초과' 상태였다. 그 이유는 바로 CU가 오픈한 'K리그- 주토피아' 팝업스토어 때문이었다. 팝업스토어에 들어서는 입구부터 주토피아를 연상시키는 포토스팟이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었다. 죄

    2025-07-25 남수지 기자
  • 제화업 불황 속 유일한 반등 … 금강제화, 항공사 구두로 활로 찾다

    국산 구두의 자존심, 금강제화가 국내 제화업계의 장기 침체 속에서도 명맥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해외 저가 수입 신발의 공세와 소비 패턴 변화로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금강제화는 항공사 스튜어디스 전용 제화를 잇달아 수주하며 품질과 서비스 측면에서 차별화를 꾀하고 있

    2025-07-25 김보라 기자
  • [깐깐한리뷰] '피자' 미는 맘스터치 … 새 카테고리 신제품 '트러플 바질 알리고 피자'

    맘스터치가 운영하는 피자 브랜드 맘스피자가 2030 여성을 타겟으로 한 신메뉴 트러플 바질 알리고 피자를 선보였다.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즐기는 주요 소비층을 공략하고 나아가 일본 시장까지 겨냥한다는 계획이다.◇ 트러플과 치즈, 바질에 더해 두 가지 식감을 한 번에&n

    2025-07-25 조현우 기자
  • 생활용품·생수·구호식품까지 … 연일 수해지역 지원 나선 유통업계

    유통업계가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돕기위해 생필품을 지원하는 등 지원에 나섰다.25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이날 ‘사랑의열매’을 통해 경남 산청군, 함양군, 충남 예산군, 아산시, 경기 가평군 등 수해 지역 이재민들에게 20억원 상당의 생활

    2025-07-25 남수지 기자
  • 아모레 '에스트라', 캐나다·호주 진출 … "글로벌 확장 가속화"

    아모레퍼시픽의 정통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가 미국 시장에 이어 캐나다·호주 시장에 공식 진출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25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에스트라는 지난 2월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Sephora)와 독점 파트너십을 맺고 미국에 공식

    2025-07-25 김보라 기자
  • KGC인삼공사, 글로벌 건기식 포럼서 '정관장·홍삼' 우수성 알렸다

    KGC인삼공사가 싱가포르에서 열린 글로벌 건강식품 포럼 ‘Growth Asia Summit 2025’에 초청받아 정관장과 홍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렸다고 25일 밝혔다.7월 15일부터 17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중국·일본·호주·싱가포르 등 15개국 이상

    2025-07-25 조현우 기자
  • NS홈쇼핑, 상반기 못난이 사과 판매량 1149톤 판매 … "농가와 상생"

    NS홈쇼핑이 올해 상반기(1~6월) ‘못난이 사과’ 판매량이 1149톤(t)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판매한 910t에 26% 증가한 수치로, 최근 폭염과 국지성 폭우 등 이상기후로 인한 장바구니 물가 상승 속에서 ‘못난이 농산물’이 소비자들

    2025-07-25 김보라 기자
  • 쿠팡, 중소상공인 대상 판매 설명회 진행 … 소통 강화 나서

    쿠팡은 24일 쿠팡 판매자들과 함께 서울 코엑스에서 ‘쿠팡 애즈콘’ 세미나를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오프라인 참석자와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를 포함해 1000여 명이 참여했다.이번 설명회는 중소상공인이 소비자 수요 변화에 대응하고 명절 시즌을 앞두고 실질

    2025-07-25 남수지 기자
  • 코스맥스, 기후변화 대응에 임직원 참여 … 탄소 감축 활동 '계탄날' 운영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는 임직원 참여형 탄소 감축 프로그램인 '계탄날'을 상시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계탄날은 '계단으로 건강 챙기고 탄소도 줄이는 날'의 줄임말이다. 참여 결과에 따라 다양한 보상도 받을 수 있어 '계 탔다'는 의미도

    2025-07-25 김보라 기자
  • 애경산업, '2025년 보건의료 R&D 우수성과 30선' 선정

    애경산업이 추진한 지속가능한 소재 및 제품 개발 연구가 우수한 성과로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2025년 보건의료 R&D 우수성과 30선’에 ‘피부과학 응용소재·선도기술 개발’ 분야에서 단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애경산업은 바이

    2025-07-25 김보라 기자
  • '4000억' 제주삼다수 유통권 입찰에 광동제약·풀무원·동화약품 참전

    제주 삼다수 생수 유통권 경쟁에 광동제약과 동화약품, 풀무원식품이 참전했다.25일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에 따르면, 삼다수의 제주도 외 국내 유통을 맡을 위탁 판매사 선정을 위한 입찰 접수가 전날 오후 6시 마감됐다.이번 사업은 제주도와 자사 온라인몰을 포함해 전국 모든

    2025-07-25 조현우 기자
  • [Daily New유통] 자주, 더본코리아, 컬리 外

    ◇ 자주, 냉감 제품 불티 … 이불 매출 3배 이상 급증자주는 6월부터 7월 현재까지 냉감 제품 매출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덮는 즉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냉감 차렵이불은 전년 동기 대비 3배(230%) 이상 매출이 급증했다.여름용 언더웨어

    2025-07-25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