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중소 협력사 대상 'AI 활용 역량 강화 교육' 실시동서식품, ‘제15회 동서커피클래식’ 성료스타벅스,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사전 예약
-
- ▲ ⓒNS홈쇼핑
◇ NS홈쇼핑, 중소 협력사 대상 'AI 활용 역량 강화 교육' 실시
NS홈쇼핑은 12일 경기 판교 경기스타트업캠퍼스에서 협력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홈쇼핑 인공지능(AI) 활용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중소 협력사의 디지털 전환과 실무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상생 프로그램이다. 급변하는 산업 환경과 AI 기술의 확산 속에서 협력사들이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실질적인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AI 활용 실무 역량’ 중심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교육에는 NS홈쇼핑의 중소 협력사 임직원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실제 홈쇼핑 산업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AI 기반 콘텐츠 기획, 데이터 분석, 마케팅 자동화 등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AI 도구를 직접 활용하며 상품 운영 및 홍보 전략을 설계하는 등 실무형 학습을 경험했다. -
◇ 삼성물산 패션, '25년 동반성장데이 개최
- ▲ ⓒ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80여개 협력사 대표들을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에 위치한 본사 사옥으로 초청해 공정거래 협약을 체결하고 '2025년 동반성장데이' 행사를 진행했다.삼성물산 패션부문은 2025년 동반성장데이를 통해 공정거래 협약식 체결, 우수 협력사 시상, 품질 개선/혁신/ESG 관련 우수사례 공유 및 시상, 협력사 간담회 등을 진행했다.
최우수 협력사에는 주식회사 와이엠제이(양명실 대표)가 선정되었으며, 우수 협력사에는 성덕실업, 세종티에프, 대한글로벌코리아, 와이엘아이앤씨, 세이코퍼레이션, 해송모드, 비엘레더뱅크의 7개 회사가 뽑혔다. 품질개선상은 동환어패럴과 드림비손, 품질혁신상은 호야텍스와 와이더블류아이앤씨, 올해 신설된 ESG특별상은 주영어패럴이 수상했다. -
- ▲ ⓒ구다이글로벌
◇ 구다이글로벌 조선미녀, ‘인삼 레티날 탄력 아이패치’ 출시
구다이글로벌이 보유한 뷰티 브랜드 ‘조선미녀(Beauty of Joseon)’가 신제품 ‘인삼 레티날 탄력 아이패치’를 출시하며 글로벌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인삼 레티날 탄력 아이패치’는 피부 탄력 저하와 주름 개선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인삼수와 레티날을 결합해 눈가 주름 개선과 피부 탄력 효과를 극대화했다. 한 통에 60매가 들어 있는 대용량 패치형 제품으로 굴곡진 부위까지 밀착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예민한 눈가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
◇ 신세계디에프, ‘2025년도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영예
신세계디에프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5년도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에 신규 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심사에서 신세계디에프는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후원 활동과 꾸준한 사회적·공익적 기여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세계디에프는 ▲예술 전시 및 팝업 운영 ▲청년 작가 및 창작자 후원 ▲공항·도심 상권의 문화 감수성 향상 ▲K-컬처 확산 프로젝트 등을 이어오며 면세점을 문화예술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왔다. -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발열 내의 판매
세븐일레븐이 오는 22일 발열 내의 상품 '올데이온웜크루넥' 6종과 ‘올데이온웜타이즈’ 6종을 선보인다.
‘올데이온웜크루넥’과 ‘올데이온웜타이즈’는 SPA 브랜드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보온성과 품질을 자랑하지만 가격은 1만59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편의점 채널 특성을 고려해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착용할 수 있는 블랙과 그레이 색상의 기본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상의와 하의를 분리 구성해 원하는 상품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M/L/XL 사이즈로 세분화하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고, 패키지 후면에 치수표를 추가해 편리하게 사이즈를 확인할 수 있다. -
- ▲ ⓒ한화갤러리아
◇ 벤슨, 복합 문화 공간 용산역에 팝업 오픈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이 14일 서울 용산역 3층 대합실에 장기 팝업 매장을 열고 고객 맞이에 나선다. 이번 팝업은 전국 철도역 상업시설∙광고매체를 운영하는 코레일유통과의 협력으로 마련됐다.
최근 아이파크몰 3층 ‘도파민스테이션’ 리뉴얼을 계기로 MZ세대 유입이 크게 증가했다. ‘파이브가이즈’ 등과 같이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F&B 브랜드들과 더불어 같은 층에서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픈을 맞이해 16일까지 싱글컵 증정 이벤트를 한다. 모든 아이스크림을 더블컵 이상으로 구매하면 ‘레몬크림 쿠키’ 싱글컵 하나를 더 준다. -
- ▲ ⓒ쿠팡
◇ 쿠팡, 프리미엄 조명관 론칭
쿠팡이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에 ‘조명’ 카테고리를 새롭게 론칭했다.
이번에 선보인 프리미엄 조명관은 이탈리아, 스페인, 덴마크, 국내 등 다양한 국가의 고급 조명 브랜드를 한데 모아 구성됐다. 고객들은 쿠팡 앱을 통해 상품을 간편하게 둘러보고,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프리미엄 조명관은 시그니처(Signature), 디스커버(Discover) 브랜드와 아이코닉(Iconic) 아이템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장·단스탠드, 팬던트, 포터블 조명 등 카테고리별로 나눠 쇼핑 편의성을 높였으며, 전구 컬러별 상품도 함께 구성해 공간 분위기에 맞는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입점 브랜드는 덴마크 디자인 아이콘 ‘구비’, 이탈리아 대표 브랜드 ‘아르떼미데’, 빛으로 조각하는 예술의 상징 ‘플로스 등이 있다. -
- ▲ ⓒ맘스터치
◇ 맘스터치, ‘승리의 여신: 니케’ 협업 제휴 세트 출시맘스터치는 글로벌 인기 게임인 ‘승리의 여신: 니케’와 협업한 한정판 제휴 세트를 출시한다.이번 한정판 제휴 세트는 12월 12일까지 전국 맘스터치 매장과 자사앱, 주요 배달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먼저 ‘마일드 인카운터 세트’는 시그니처 메뉴인 ‘후라이드빅싸이순살’과 ‘싸이버거’, 콜라로 구성되며, 모든 고객에게 캐릭터 포토카드(5종)와 아크릴 디오라마(5종)가 각각 1개씩 랜덤 제공된다.‘스파이시 인카운터 세트’는 중독성 강한 매운 맛의 닭가슴살 치킨인 ‘핫치즈와우순살’, 콜라와 함께, 포토카드 1종(총 5종)과 메탈 키링 1종(총 5종)이 포함된다. -
- ▲ ⓒ오뚜기
◇ 오뚜기, ‘컵누들’ 2종 출시오뚜기가 ‘컵누들 열라면’과 ‘라이트앤조이 저당 컵누들 불닭맛’을 새롭게 출시했다.‘컵누들 열라면’은 오뚜기의 인기 라면 제품인 ‘열라면’ 특유의 화끈한 매운맛을 120㎉로 재현해 2030세대의 니즈를 충족한다. ‘라이트앤조이 저당 컵누들 불닭맛’은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 함량을 2g으로 낮췄다.두 제품 모두 녹두·감자전분으로 만든 당면을 사용했으며, 튀기지 않아 지방 1g 내외,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으로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 -
- ▲ ⓒ아워홈
◇ 아워홈, ‘2025 위생 세미나’ 개최워홈은 외식 고객사의 위생관리 역량 강화를 통해 국내 외식업계의 전반적인 위생 수준을 높이고자 ‘2025 위생 세미나’를 개최했다.이날 세미나에서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심사기관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HACCP) 소속 전문가가 초빙돼 평가 기준과 인증 절차를 상세히 설명했다. 이어 실제 인증 우수 사례와 개선 사례를 공유하며, 현장에서의 위생 관리 중요성을 강조했다.또한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
- ▲ ⓒ삼성웰스토리
◇ 삼성웰스토리, ‘AI 솔루션’ 본사 구내식당 도입삼성웰스토리 ‘AI 솔루션’을 본사 구내식당에 도입하고 향후 전국 사업장으로 적용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먼저 'AI 피플카운팅'은 구내식당 내에 설치된 카메라와 AI 장비가 이용자 수를 실시간 카운팅하고 체류시간을 분석해 구역별 혼잡도와 예상 대기시간 정보를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AI 스캐너’는 여러 종류의 간편식을 스캐너 위에 올리면상품들을 실시간 스캔해 1~2초 만에 AI로 분석하고 결제까지 연동해주는 AI 무인 결제 시스템이다.특히 구내식당에서 직접 제조한 수제 간편식은 가격 정보가 담긴 바코드가 없어 사전 이미지 학습으로 AI가 모든 간편식 상품을 정확히 인식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해 활용도를 높였다. -
- ▲ ⓒ한국필립모리스
◇ 한국필립모리스, 테리아 신규 패키지 선봬한국필립모리스가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전용 타바코 스틱 브랜드 ‘테리아(TEREA)’의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다.새 디자인은 아이코스의 ‘키(Key)’ 로고를 전면에 배치해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전용 제품으로서의 정체성과 상징성을 명확히 했다. 색상 배열은 20가지 제품별 맛의 개성을 직관적으로 구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이를 통해 테리아는 프리미엄 감각과 현대적인 미감을 동시에 강화하며,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확립했다. -
- ▲ ⓒ대교
◇ 대교CNS,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대교CNS는 그루젠, WPDR과 컨소시엄을 구성한 ‘Revivo’팀이 ‘2025년 인공지능(AI) 챔피언 대회’에서 3위에 해당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AI 챌린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대교CNS가 속한 Revivo팀은 ‘모듈형 스캐닝 기반 지능형 모빌리티 외부 상태 진단 시스템’을 주제로 대회에 참가했다.트랜스포머 계열의 Deformable DETR(선택적으로 집중 연산을 수행하는 트랜스포머 기반 객체 탐지 모델) 아키텍처를 활용해 자체 개발 인공지능 차량 외관 파손 분석 기술을 선보였다. -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보놀레 누보’ 3종 출시롯데칠성음료가 2025년산 햇와인 ‘보졸레 누보(Beaujolais Nouveau)’ 3종을 선보인다.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가메(Gamay)’로 만든 레드 와인 3종으로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빌라쥬 누보(Georges Duboeuf Beaujolais Villages Nouveau) 2종과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누보(Georges Duboeuf Beaujolais Nouveau)다.‘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방에서 생산되는 햇와인으로 매년 9월 초에 수확한 햇포도를 4~6주간 숙성해 11월 세 번째 목요일(올해의 경우 11월 20일)에 출시한다. 일반적인 레드 와인과 달리 가벼운 탄닌의 느낌과 풍부한 과실향이 특징인 와인이다. -
◇ 동서식품, ‘제15회 동서커피클래식’ 성료동서식품이 11월 12일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제15회 동서커피클래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제15회 동서커피클래식에는 1300여명의 관객들이 공연장을 가득 메웠으며, 동서커피클래식의 누적관람객 수는 총 2만여명에 달한다.1부 공연은 베르디의 오페라 ‘운명의 힘 서곡’으로 강렬한 포문을 열었으며,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가 거슈윈의 ‘포기와 베스 주제에 의한 콘서트 환상곡’과 ‘대니 보이’를 연주해 큰 호응을 얻었다.2부는 대구시립교향악단이 연주하는 글라주노프 ‘콘서트 왈츠 1번’으로 시작했으며, 소프라노 이해원, 카운터 테너 최성훈, 테너 존 노가 독창과 듀엣으로 열정적인 무대를 이어갔다.
-
- ▲ ⓒ신라스테이
◇ 신라스테이, 투숙·뷔페 이용 시 항공 마일리지 적립신라스테이가 2025 스카이트랙스 ‘세계 3대 항공사’로 선정된 캐세이퍼시픽항공을 운영하는 ‘캐세이’와의 제휴 혜택을 확대한다.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한 캐세이 회원은 객실 및 패키지 요금 10% 상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객실 1박당 300 아시아 마일즈가 적립된다. 또한, 중·석식 뷔페 또는 라운지 바 이용 금액 1000원당 1 아시아 마일즈가 적립된다. 혜택은 체크인 또는 결제 시점에 캐세이 실물 또는 디지털 회원카드를 제시하면 적용된다.‘아시아 마일즈’는 캐세이 멤버십의 고유 화폐(마일리지)로, 항공권 구입은 물론 여행, 쇼핑, 다이닝, 웰니스, 기부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
- ▲ ⓒYCGG
◇ YCGG, ‘2025 야놀자고글로벌 네트워킹 데이’ 개최야놀자클라우드고글로벌코리아(YCGG)가 12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야놀자고글로벌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하고, 현장 참석자를 대상으로 ‘야놀자고글로벌’ 공식 출범을 발표했다.행사 현장에서는 야놀자고글로벌의 향후 비전과 전략이 발표됐으며, 야놀자의 기술력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결합해 한 단계 도약한 B2B 전문 브랜드로 전환한다는 의미를 담은 신규 슬로건 ‘Go Beyond, Go Global’도 다시 한 번 강조됐다. -
- ▲ ⓒ제주삼다수
◇ 제주삼다수, 김풍 ‘라면꼰대’와 손잡고 한정판 ‘고사롱 라면’ 출시제주삼다수가 인기 유튜브 예능 프로그램 ‘라면꼰대’와 협업해 제주산 고사리를 활용한 한정판 ‘고사롱 라면’을 출시한다.이번 협업은 ‘제주삼다수 0.5L 한 병이면 물 조절이 필요 없는 라면’을 콘셉트로, ‘라면꼰대’ IP와 협력해 제주 고사리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이색 컬래버 제품이다.‘고사롱 라면’은 김풍 작가와 윤남노 셰프가 유튜브 ‘라면꼰대’(8월15일자 방송)에서 제주도 현지에서 직접 개발한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다.13일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 이마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
- ▲ ⓒSPC삼립
◇ SPC삼립, 봉지째 데워 먹는 ‘1입 포장 호빵’ 선봬SPC삼립이 겨울 대표 간식 삼립호빵을 보다 간편하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1입 포장 호빵’을 13일부터 출시한다.‘1입 포장 호빵’은 특허 기술이 적용된 ‘호찜팩’ 포장으로 맛과 편의성을 더했다. 봉지째 전자레인지에 그대로 데우면 찜기로 갓 찐듯 촉촉한 호빵을 즐길 수 있다. 호찜팩은 조리 중 포장 내부의 증기 압력이 일정 수준에 이르면 자동으로 배출구가 형성되는 특허 기술로 포장을 미리 뜯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수분이 유지된다.스테디셀러 3종(단팥·야채·피자)과 ‘K-푸드’ 콘셉트로 한식의 풍미를 살린 식사용 호빵 등 총 4종이 판매된다. -
-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사전 예약스타벅스 코리아가 14일부터 12월15일까지 약 한 달간 공식 앱에서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예약 주문을 진행한다. 스타벅스가 올해 준비한 케이크는 매장 픽업 전용 프리미엄 케이크 5종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택배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배송 전용 홀케이크 14종 등 총 19종으로 구성됐다.조선호텔과 손잡고 선보이는 ‘조선델리 스노우맨 케이크’는 귀여운 눈사람 얼굴을 한 레드벨벳 케이크 위에 머랭, 초코 장식 등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낸 상품이다.스타벅스 앱 사이렌 오더를 통해 원하는 상품과 수령일, 매장을 지정하면 된다. 사전 예약한 홀케이크는 12월20일에서 25일 사이 지정한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2025년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하이트진로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13일 출시한다.이번에 선보이는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테라 특유의 청정한 브랜드 컬러 바탕으로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 풍경과 맥주잔을 들고 있는 산타 캐릭터를 더해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완성했다. 특히, 테라의 상징인 ‘리얼탄산’은 동그란 눈송이 형태로 형상화해, 청량감도 놓치지 않았다.500ml 병과 453ml 캔으로 출시하며 13일부터 유흥채널과 전국마트를 통해 한정 판매한다. -
- ▲ ⓒ롯데호텔앤리조트
◇ 롯데호텔, 신한은행과 시니어 금융서비스 도입 협약식롯데호텔앤리조트가 1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신한은행과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 입주자들에게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신한은행은 VL 입주 고객을 위해 연금예금, 주택연금, 연금대출 등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VL 특화 서비스를 통해 생애 주기별 자산관리 전반을 지원할 계획이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2022년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을 론칭하며, 국내 특급호텔 가운데 최초로 시니어 주거 서비스 시장에 진출했다. -
-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AI 광고 200만뷰 돌파
유한킴벌리는 숲환경 공익 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의 AI 광고 영상이 공개 일주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20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아기 개미들의 평온한 하루가 인간의 부주의로 순식간에 위협받는 모습을 구현해, 산불의 파괴력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메시지를 감정적으로 각인시킨다. ‘개미들의 작은 일상’과 ‘산불 피해의 압도적 심각성’을 극명하게 대비시켜, 시청 후에도 강한 잔상이 남는다는 호평과 함께 공개 일주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만 회를 넘어섰다. -
-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스타트업과 손잡고 차량 비교견적 서비스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6일 오후 5시15분부터 70분간 차량 토탈 비교견적 서비스 '차봇 플러스' 방송을 진행한다.
차봇 플러스는 신차 구매부터 차량 렌트, 보험, 시공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차량 컨시어지 서비스로 스타트업 '차봇모빌리티'와 협업을 통해 선보이게 됐다. 기존 TV홈쇼핑의 렌터카 방송과 달리 고객이 신차 가격 비교와 금융·보험 상품, 시공 등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현대자동차 그랜저 등 인기 차종을 비롯해 국내외 브랜드의 20여개 차량 모델이 소개될 예정이다. 방송을 통해 상담을 예약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200만원 현금 경품(2명)과 커피쿠폰(1000명)을 증정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