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올리브영, 성수∙홍대서 체험형 팝업스토어 운영 … 산리오와 협엽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7월 한 달간 성수∙홍대 매장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올리브영은 주 고객층인 2030세대가 즐겨 찾는 지역의 주요 매장에서 트렌디한 브랜드와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7월에는 ‘산리오캐릭터즈’와 컬래버레이

    2025-07-16 남수지 기자
  • 이마트, 업계 최초 '와인 25종 골라담기' 행사 진행

    이마트는 오는17일부터 31일까지 약 2주간, 와인 25종에 대해 3병을 고르면 2만원에 살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상품별 가격대는 7800원부터 1만5800원까지 다양하다. 이번 행사를 이용하면 병당 6700원 꼴로 구매가 가능해, 정상가 대비 최대

    2025-07-16 남수지 기자
  • 롯데마트, 삼계탕용 영계 1590원 판매 … 외식 말고 ‘홈보양’ 하자

    롯데마트가 홈보양족을 위한 백숙용 닭과 간편 보양식에 대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고객들이 집에서 보양식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고 16일 밝혔다.롯데마트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하림 냉동 영계(370g/국산)’를

    2025-07-16 남수지 기자
  • 롯데온, 23일까지 ‘온누리 빵빵 민생회복’ 행사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은 오는 23일까지 ‘온누리 스토어’에서 ‘온누리 빵빵 민생회복’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서울 안동 북문시장, 서울 서대문구 독립문 영천시장, 수유재래시장 등 전통시장과 협업해 각 시장의 대표 먹거

    2025-07-16 남수지 기자
  • 위기 속 롯데, 하반기 VCM 개최 … 신동빈 메시지 주목

    롯데그룹이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옛 사장단 회의)을 열고 전 계열사 경영진과 함께 하반기 생존 전략을 논의한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신년사와 상반기 VCM에서 "지금이 변화의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한 만큼 그룹 전반의 대

    2025-07-16 김보라 기자
  • '신선이 핵심' … 여름철 물류 냉방에 힘 쏟는 유통업계

    여름철 폭염이 이어질수록 유통업계에는 근심이 쌓여가고 있다. 배송되는 동안 물품이 변질될 수 있기 때문인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업계에선 물류 냉방에 힘을 쏟고 있다. 신선도 관리가 브랜드 신뢰도로 직결되기 때문이다.15일 업계에 따르면 신선식품을 새벽에 배송하는 '샛

    2025-07-15 남수지 기자
  • 유한킴벌리, 여름철 겨냥 생리대 매출 전년 대비 '3배' ↑

    유한킴벌리는 여름철을 겨냥한 자사 생리대의 매출이 전년 4~6월 대비 3배 이상 급성장했다고 15일 밝혔다.유한킴벌리는 이처럼 무더워지는 여름철에도 맞이할 수 밖 없는 생리에 대한 소비자 고민을 해소하고자 지난해에 ‘좋은느낌 썸머에디션’을 선보인 바 있다. 성공적 론칭

    2025-07-15 김보라 기자
  • BAT, 프리미엄 궐련형 전자담배 'HILO' 출시 초읽기? … 상표권 등록 잇따라

    BAT가 프리미엄 제품군 글로 힐로(HILO) 관련 스틱 상표권을 추가 등록하며 국내 출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지난해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에서 아쉬운 성적표를 거뒀던 만큼 신규 디바이스로 반등에 성공할지가 관심이 모인다.BAT는 올해 1월 특허청에 프리미엄 라인

    2025-07-15 조현우 기자
  • '소비자 선택권 제한' 배민-교촌 파동에 뿔난 요기요 … "교촌 주문은 요기요"

    일명 '배민-교촌' 사태로 배달앱 시장이 혼란을 겪고 있다. 두 회사가 입점 관련 단독 협약을 체결할 것으로 알려지며 쿠팡이츠 뿐 아니라 요기요 등 배달앱까지 입점 철회 등 오보로 인해 피해가 확산된 것. 업계는 1위 사수를 위한 배달의민족의 무리한 마케팅이 시장 질서

    2025-07-15 최신혜 기자
  • [단독] 신세계인터, 여성복 '지컷' 철수 검토 … '선택과 집중' 가속

    국내 패션 대기업들이 선택과 집중 전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소비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수익성이 낮은 브랜드는 과감히 정리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핵심 브랜드에 역량을 모으는 구조조정이 본격화되는 분위기다.15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연내 여성복 브랜드 지컷

    2025-07-15 김보라 기자
  • 폭염에 유통업계 비상 … 근로자 보호에 '총력'

    유통업계가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 현장 근무자 보호를 위해 온열질환 예방 대책을 강화하고 있다. 고용노동부가 사업장 온도 기준 강화 등 제도적 조치를 예고한 가운데 작업장 냉방 설비부터 건강검진까지 근로자 안전을 위한 다각도로 대응하고 있다.15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로

    2025-07-15 김보라 기자
  • '폭염 → 장마' 마케팅도 달라진다 … CU, 우천시 고객 잡기 나서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주까지 이어졌던 폭염이 이번주부터 폭우로 바뀌자 7월 마케팅 전략을 수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지금까지 더위 해소에 초점을 맞췄다면 한시적으로 장마철 대응으로 급선회한 것이다.CU는 장마에 고객 수요가 높은 상품들의 재고를 확충하고 관

    2025-07-15 남수지 기자
  • 우아한형제들, 스타트업 육성 발 벗고 나섰다 … 12개 기관과 협약

    배달의민족이 12개 기관과 함께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선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4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더큰집’에서 재단법인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스파크랩, 벤처스퀘어, 인앤아웃코퍼레이션 등 12개 기관과 ‘

    2025-07-15 최신혜 기자
  • 대상웰라이프, '소셜아이어워드' 블로그·인스타그램 부문 수상

    대상웰라이프가 소셜 인터넷서비스 혁신 대상인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식품브랜드분야 블로그 대상과 인스타그램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인터넷서비스 시상식이다.

    2025-07-15 조현우 기자
  • 스타벅스, 11년간 친환경 커피 퇴비 기부 … 누적 5500톤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가 농가를 대상으로 커피 퇴비를 지원하며 상생 및 선순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스타벅스 코리아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11년간 우리 농가에 지원한 커피 퇴비가 누적 5500톤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6월18일 전북 고창의

    2025-07-15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