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짧고 굵게 충전" … 하나투어 "7일 미만의 단기 여행 만족도 높아"

    최근 여행객들 사이에서 짧은 여행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하나투어는 자사 고객만족도 조사(HCSI)를 분석하고 ‘근거리, 단기간 여행’ 트렌드를 선정해 14일 발표했다. 2024년 패키지 데이터로 산정한 하나투어의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HCSI

    2025-07-14 최신혜 기자
  • 해외 디저트부터 이색 리큐르까지 … 편의점업계 '단독 상품' 격돌

    편의점업계가 단독 상품 경쟁에 불이 붙었다. 인기 디저트부터 글로벌 주류 브랜드와의 협업 제품, 지역 핫플레이스와 연계한 리큐르까지, 이색 상품으로 소비자 발길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일본 편의점에서 인기를 끈 디저트 홋카이도 수플레 푸딩을

    2025-07-14 김보라 기자
  • '주류명가' 굳히기 나선 GS25 … 안성재 픽 '소비뇽레몬하이볼' 출시

    GS25는 오는 17일 ‘안성재 셰프’가 선택한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500ml’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은 세계적인 와인 산지로 알려진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의 소비뇽 블랑이 함유된 프리미엄 하이볼이다. 주정을 따로 섞지 않아 와인 고유의 풍미를

    2025-07-14 남수지 기자
  • 신라면세점, ‘빗썸’ 비트코인 증정 … 여름철 출국 내국인 공략

    신라면세점은 14일부터 출국하는 내국인 고객을 위한 메가 프로모션 ‘드랍더비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드랍더비트(Drop the bit)’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협업해 진행하는 프로모션이다.신라면세점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빗썸 랜덤 예치금과 함께 최대 5

    2025-07-14 남수지 기자
  • "물가 끌어내린다" 롯데온, ‘ON국민 민생회복 소비지원’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23일까지 ‘ON국민 민생회복 소비지원 – 물가단속’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고물가로 인한 소비자 부담을 낮추기 위한 대대적인 할인 프로모션이다. 롯데온의 대표 브랜드 행사인 ‘브랜드 판타지’도 물가안

    2025-07-14 남수지 기자
  • CJ올리브영 글로벌몰, 매출 70% 증가 … "K뷰티 플랫폼 입지 강화"

    올리브영 글로벌몰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올해 상반기 K뷰티 역직구 플랫폼 ‘올리브영 글로벌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같은 기간 글로벌몰

    2025-07-14 김보라 기자
  • 세븐일레븐, 소고기 냉동정육 2종 출시 … 바캉스족∙혼육족 공략

    세븐일레븐이 냉동정육 2종을 출시하며 여름철 휴양객과 1~2인가구 혼육족 공략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한우차돌박이300g’과 ‘업진살(미국산)500g’를 기존 돼지고기 중심의 카테고리 구성에 소고기 상품을 새롭게 추가했다.14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달부터 이달

    2025-07-14 남수지 기자
  • 풀무원푸드앤컬처, 김제휴게소 양방향 운영권 수주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연내 개통 예정인 새만금~전주 고속도로 ‘김제휴게소’ 운영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이번에 수주한 김제휴게소는 새만금 방향과 전주 방향에 각각 조성되며, 각 휴게소에는 주유소가 함께 운영돼 총 4개소(휴게소 2곳, 주유소 2곳)가 개장된

    2025-07-14 조현우 기자
  • 쿠팡, 최대 50% 할인 ‘메가뷰티쇼’ 개최 … 8월3일까지 70여개 브랜드 참여

    쿠팡이 역대 최대 규모의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메가뷰티쇼’를 8월3일까지 진행한다.14일 쿠팡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닥터지·이니스프리·AHC·달바·라운드랩 등 7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 상품으로 VT ‘리들샷 100+700 미니 세트’, 달바 ‘화이트 트러

    2025-07-14 남수지 기자
  • 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 입점 … 현지 시장 공략

    CJ제일제당이 호주에서 K-치킨을 처음으로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CJ제일제당은 호주 1위 대형마트 울워스(Woolworths)에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을 출시했다. 현지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호주에 비비고 치킨이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

    2025-07-14 조현우 기자
  • 에이피알, ISMS 인증 취득·정보보호 공시로 보안 강화

    에이피알이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취득하고, 정보보호 공시를 이행하며 신뢰 기반의 보안 경영을 본격화했다.에이피알은 최근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을 취득하고 정보보호 공시를 완료하며, 보안 경영 체제를 본격적으로 갖췄다고 14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

    2025-07-14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이마트24, 농협유통, CU

    ◇ 이마트24, 대학생 MD서포터즈 ‘편슐랭스타’ 3기 모집이마트24가 3개월 동안 대학생 서포터즈로 MD 직무 경험을 쌓을 ‘편슐랭스타’(이하, 편스타) 3기를 모집한다.이마트24의 MD서포터즈의 경우 상품의 기획 단계에서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경험할 수 있어 편

    2025-07-13 남수지 기자
  • 골프웨어 왁, ‘와키’ 캐릭터로 팬시 시장 진출 … 아트박스 입점

    왁은 아트박스(ARTBOX)와 자사 대표 캐릭터 와키(WAACKY)를 활용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그 결과물을 7월부터 전국 아트박스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골프웨어를 넘어 새로운 팬시 카테고리로 확장하는 이번 협업은 브랜드 지식재

    2025-07-13 남수지 기자
  • 쿠팡 로켓 올라타자 지역 경제도 살아났다 … "청년 돌아오고 농가 소득도 증대"

    쿠팡은 전북 임실·전남 영암과 경북 영덕·경남 함양 등 행정안전부가 지정한 ‘인구감소지역’에서 로켓배송으로 판로를 넓힌 주요 중소 제조업체 등으로 인해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들 지역들은 1970년대만 해도 인구가 10만명이

    2025-07-13 남수지 기자
  • N-경제포커스

    바다에서 육지까지… 폭염發 물가 다시 기습

    유례없는 폭염이 계속되며 ‘먹거리 물가’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짧은 장마와 이른 폭염이 겹치며 여름철 농작물 가격이 급상승하고 있고, 해수면 온도 상승으로 해산물 가격까지 들썩이며 이른바 ‘히트플레이션(폭염+인플레이션)’이 가시화하고 있다. 정부가 수급 안정과 가격

    2025-07-13 김보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