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 피코크X히밥 콜라보 신상품 7종 선봬
이마트 프리미엄 PB 피코크가 유튜브 구독자 168만명을 보유한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과 협업해 식품 7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콜라보의 대표 상품으로는 2~3인분의 곱창을 만원대로 가성비 있게 기획한 ‘자이언트 통곱창(500g, 1만5980원)’이 있다.
2025-06-18 남수지 기자 -
"100원으로 3만원 쇼핑하자" … 롯데온, 세븐일레븐과 프로모션
롯데쇼핑의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은 오는 23일 ‘메가 엘데이(Mega L.DAY)’를 맞아 세븐일레븐과 함께 계열사 제휴 이벤트 ‘100원 들고 기습공격’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행사는 이날부터 23일까지 ‘엘타운(L.TOWN)’에서 ‘세븐일레븐 쇼핑 응모권’을 구
2025-06-18 남수지 기자 -
[단독] 이재명 정부 첫 외식 브랜드 가격인상 … 창고43, 창고스페셜 등 최대 10.2% ↑
다이닝브랜즈그룹(bhc)이 운영하는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주요 메뉴 가격을 인상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재명 정부 들어 첫 외식 브랜드의 가격 인상이다.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창고43은 지난 6월 16일자로 주요 메뉴 가격을 최대 10.2% 올렸다.가장 인상
2025-06-17 조현우 기자 -
쿠팡 통합노조 생겼다 … '쿠니언' 공식 출범
쿠팡 근로자들이 첫 통합 노동조합을 조직했다.민주노총 산하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조는 17일 쿠팡지회(쿠니언·Cou-nion)를 설립했다고 밝혔다.쿠니언은 쿠팡 본사를 중심으로 전 계열사 임직원을 포괄하는 노조를 목표로 한다.쿠팡에는 물류 자회사인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배
2025-06-17 김보라 기자 -
쿠팡 CPLB, 중소제조사 PB상품 전시 성료 … "소비자·업체 상생의 장 마련"
쿠팡의 자체 브랜드(PB) 제조 자회사 씨피엘비(CPLB)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5 디지털 유통·물류대전’에 30개 중소 제조 파트너사들과 함께 공동 참가해, 뜨거운 관심 속에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지난 11~13일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2025-06-17 김보라 기자 -
경찰·노동부, '근로자 사망' SPC삼립 본사 압수수색
고용노동부와 경찰이 SPC삼립 본사 등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지난달 공장에서 끼임사고로 인해 근로자가 사망한 것에 따른 조치다.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경찰과 노동부는 지난 5월 발생한 SPC삼립 50대 근로자 끼임 사망 사고와 관련해 이날 오전부터 시화공장과 서
2025-06-17 조현우 기자 -
민생회복지원금 지급에 희비 엇갈리는 유통업계
정부가 '민생회복지원금'을 최대 50만원까지 차등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중인 가운데, 일부 유통업계에선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지역화폐 형태로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인 만큼, 대형마트에서는 소비 진작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탓이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이재명 대통령
2025-06-17 남수지 기자 -
면세 업황 부진에도 특허 갱신 착수 … 롯데·HDC신라, 재도약 준비
면세점업계가 장기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가운데 주요 사업자들이 사업 지속을 위한 특허권 갱신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업계는 하반기 중국 단체관광객 무비자 혜택 추진 등으로 기대감이 커지면서 이번 특허 연장을 반등의 기회로 삼겠다는 전략으로 보인다.17일 업계에
2025-06-17 김보라 기자 -
국제 정세에 출렁이는 곡물가격 … 식품업계 인상 요인 또 덮친다
이란과 이스라엘의 무력 갈등으로 인해 국제 곡물가격이 요동치고 있다. 통상 지정학적 리스크로 인해 발생된 가격 폭등은 국제유가가 가장 먼저 반영되는 만큼, 이달 말에는 본격적인 국제 곡물가격 상승이 이어질 전망이다.대부분의 원물을 수입하는 식품업계는 국제 정세에 촉각을
2025-06-17 조현우 기자 -
SPC 배스킨라빈스 '카페오레 초코 크런치', 배우 유연석 유튜브에 소개
배스킨라빈스가 6월 이달의 맛으로 선보인 ‘카페오레 초코 크런치’가 배우 유연석의 유튜브 채널에 소개됐다.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6월 14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유연석의 주말연석극’ 영상에서는 유연석이 직접 이달의 맛을 시식하는 모습이 담겼다.유연석은 “엄청
2025-06-17 조현우 기자 -
무신사, '무진장 여름 블프' 38시간 만에 판매액 600억 육박
무신사가 진행하는 ‘무진장 2025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여름 블프’)가 지난해보다 하루 앞당긴 38시간 여 만에 누적 판매액 600억원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그간 주춤했던 여름 상품 판매가 온오프라인 대규모 할인 행사를 계기로 다시 활기를 되찾고
2025-06-17 김보라 기자 -
K브랜드 수출, 글로벌 브랜드 국내 유통 … 롯데홈쇼핑, '양방향' 글로벌 유통 확대
롯데홈쇼핑이 K-브랜드의 해외 수출과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유통을 아우르는 양방향 글로벌 유통 사업을 본격화한다.17일 롯데홈쇼핑은 침체된 내수와 지속되는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 새로운 성장 돌파구로 ‘글로벌 유통 플랫폼’ 사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국내 우수 중소
2025-06-17 남수지 기자 -
레뱅, 로제 마쉐 스파클링 와인 '블랑 드 블랑' 국내 첫 선
㈜레뱅이 전세계 판매 1위 브랜드 로제 마쉐의 신규 와인인 ‘블랑 드 블랑’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로쉐 마제는 이미 국내에서도 오랜 시간 자리를 잡은 브랜드다. ‘Nowadays French Wines are Easy Going(더 이상 어려운 프랑스 와인은 없다
2025-06-17 조현우 기자 -
현대홈쇼핑, 제주도 파크골프대회에 3500여명 발길 … 지역경제 활성화
현대홈쇼핑은 지난 14~16일 제주특별자치도와 공동 주최한 ‘2025 현대홈쇼핑 제주도 전국 파크골프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7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이 유통업계 최초로 개최한 이번 대회에는 경기 참가자 1200명을 비롯해 응원을 온 가족과 지인, 관람객
2025-06-17 남수지 기자 -
세븐일레븐, 과일에 빠진 MZ 겨냥 '프리미엄 과일 아이스크림' 출시
세븐일레븐은 아이스크림 성수기인 여름 시즌을 맞아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 신상품 및 할인행사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세븐일레븐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이어져 오고 있는 ‘과일릭(과일+홀릭)’ 트렌드와 고물가 상황 속 스몰 럭셔리(작은 사치) 경향을 주목해 과일
2025-06-17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