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권 물류 효율화" 롯데칠성음료, 강릉물류센터 개관

    롯데칠성음료가 강원 지역 거점 역할을 할 물류센터를 오픈하며 물류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지난 2일 강원도 강릉시 공제로21에서 진행된 강릉물류센터 오픈식에는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 김홍규 강릉시장 등 약 40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강

    2025-04-03 조현우 기자
  • 하이트진로, 용인에 신축 통합연구소 개관 … "다양한 주종 연구개발 역량 강화"

    하이트진로가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설립한 신축 통합연구소를 개관한다고 3일 밝혔다.100년 성장이 될 통합연구소는 기존 홍천 맥주 연구소와 청주 소주 연구소를 통합하는 형태로, 연구 효율성을 높이고 주류 및 신규 사업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지난

    2025-04-03 조현우 기자
  • [트럼프 관세 폭풍]

    트럼프발 '관세 폭탄' 현실화 … K-뷰티·패션업계 대응 총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상호관세 부과를 발표하면서 국내 화장품 및 패션업계도 긴장하고 있다. 관세 부담 증가로 인한 수출 경쟁력 하락이 우려되면서 업계는 대응 전략 마련에도 적극적이다.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미국으로 들어오는 모든 수입

    2025-04-03 김보라 기자
  • 알리익스프레스 "해외 직구도 안심 쇼핑 … 자발적 안전성 모니터링 확대"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수입협회(KOIMA)와 협력해 국내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자발적인 안전성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해 9월 한국수입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한국수입협회에

    2025-04-03 이미현 기자
  • 블랙야크, '아이유 트레킹화' 1분기 매출 140% 껑충 … 신발 판매 호조

    블랙야크는 초경량 트레킹화 ‘343 라이트 스텝’ 인기에 힘입어 1분기 신발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고 3일 밝혔다.올해 1~3월 신발 신제품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0% 상승했다. 특히 블랙야크 트레킹화 343 시리즈의 올해 신제품인 ‘343 라이트 스텝’의 매

    2025-04-03 이미현 기자
  • 대상 종가, '세븐틴 호시 패키지'로 日 김치 시장 공략 … 브랜드 인지도 ↑

    대상 김치 브랜드 ‘종가’가 브랜드 앰버서더 ‘호시’의 사진이 삽입된 패키지 3종을 일본 시장에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호시 패키지를 통해 735억엔(한화 약 7288억원) 규모 일본 김치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겠다는 의지다. 3일 대상에 따르면 글로벌 인

    2025-04-03 최신혜 기자
  • "영어부터 힌디어까지 뚝딱" CU, 'AI 통역 서비스' 도입

    CU는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해 편의점 업계 최초로 AI 통역 서비스를 도입한다. 직영점을 중심으로 시범 운영 중이다. 3일 CU에 따르면 지난달 24일부터 명동, 홍대, 인천공항 등 외국인의 방문 비율이 높은 직영점 5곳에 PDA AI 통역

    2025-04-03 이미현 기자
  •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 "창립 20주년 넘어 ‘글로벌 트래블 테크 리더’ 도약"

    야놀자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Re:Imagine What is Possible' 행사를 개최, 인공지능(AI)과 데이터 기술을 융합해 글로벌 여행 시장을 혁신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3일 야놀자에 따르면 지난 2일 판교 텐엑스타워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임직원

    2025-04-03 최신혜 기자
  • 세정그룹 "홈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코코로박스' 인수 이후 매출 5배 ↑"

    세정그룹은 홈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코코로박스가 차별화된 제품력과 유통 전략을 앞세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코코로박스는 지난 2019년 세정그룹에 인수된 이후, 매출이 5배 성장했다.디자인부터 제작까지 자체 PB 상품 개발과 대량 생산이 가능

    2025-04-03 이미현 기자
  • K-브랜드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 오사카 곳곳에서 팝업스토어 운영

    현대백화점의 K브랜드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이 일본 시장 공략에 속도를 올린다. 지난해 일본 도쿄에서 진행했던 K브랜드 팝업스토어의 성공적인 반응을 토대로 올해는 행사의 규모를 대폭 확대하며 현지 시장 내 본격적인 입지 강화에 나선다.현대백화점은 오는 4일부터

    2025-04-03 이미현 기자
  • [Daily New유통] 롯데홈쇼핑, 아성다이소, 전자랜드 外

    ◇ GS샵 소유진쇼, 음식물 처리기 1위 ‘미닉스’ 최신상 언팩쇼 연다GS샵이 4일 저녁 8시 35분 ‘소유진쇼’에서 음식물 처리기 1위 브랜드 ‘미닉스(Minix)’ 최신 모델 ‘더 플렌더 프로(The Flender Pro)’ 언팩쇼를 실시한다.언팩쇼의 하이라이트는

    2025-04-03 김보라 기자
  • 신세계사이먼, 하나투어ITC와 맞손 … 외국인 관광객 '원데이 쇼핑 투어' 상품 선봬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이 글로벌 쇼핑 명소로 거듭나기 위해 외국인 개별관광객(FIT)을 위한 인프라 확충에 힘쓴다.신세계사이먼은 오는 4일부터 국내 인바운드 전문 여행사 하나투어ITC와 제휴로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원데이 쇼핑 투어’ 상품 운영을 시작한다고

    2025-04-03 김보라 기자
  • "내게 딱 맞는 화장품 찾아준다" … 롯데온, '뷰티 AI' 출시

    롯데쇼핑의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LOTTE ON)은 신규 서비스 '뷰티 AI(인공지능)'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뷰티 AI는 수십만 개의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니즈에 딱 맞는 뷰티 상품을 찾아주는 서비스다. 지난해 뷰티·패션실을 신설하며 버티컬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2025-04-03 김보라 기자
  • 롯데백화점, 봄 맞이 '웨딩 페어' 행사 진행

    롯데백화점은 4일부터 13일까지 전점에서 ‘롯데웨딩페어’를 열고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우선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늘어난 73개 브랜드가 ‘웨딩마일리지 추가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웨딩마일리지’는 롯데웨딩멤버스 가입

    2025-04-03 김보라 기자
  • 아르헨티나 말벡·호주 쉬라즈 … 이마트, 매달 '유명산지 와인' 초저가에

    이마트가 데일리 와인 라인업을 넓히기 위해 유명산지의 대표 품종 와인들을 매달 새롭게 들여와 초저가에 판다고 3일 밝혔다.‘뉴질랜드 말보로 소비뇽블랑’, ‘아르헨티나 말벡’, ‘호주 쉬라즈’ 등 와인 선택에 있어 공식처럼 여겨지는 것들로, 믿고 마실 수 있는 품질을 갖

    2025-04-03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