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업장 납품 베이커리 제품 취식한 뒤 식중독 피해 발생푸드머스, 생산 업체 '마더구스' 전 제품 유통 중단"신뢰 회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다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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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풀무원푸드머스가 최근 급식 사업장에 공급한 베이커리 제품에서 식중독 사고가 발생한 데 대해 공식 사과했다. 사고가 발생한지 약 보름만이다.

    20일 천영훈 풀무원푸드머스 대표이사는 공식 홈페이지 사과문을 통해 “푸드머스가 최근 급식 사업장에 공급한 고칼슘 딸기크림 롤케이크 및 고칼슘 우리밀 초코바나나빵으로 인한 식중독 피해자와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제품이 일부 급식사업장 등에 공급된 제품인 만큼 엄격한 기준에 따라 철저한 위생 및 품질관리가 이뤄졌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식품안전관리에 미흡한 점이 있었음을 통감하고 있다”고 고개를 숙였다.

    풀무원푸드머스에 따르면 문제가 발생한 제품은 경기도 안양시 소재 식품제조업체인 ‘마더구스’가 생산한 제품이다.

    풀무원푸드머스는 또 “관계당국의 역학 조사와 별개로 유증상자 최초 인지 즉시 해당 제품에 대한 공급을 전면 중단했다”면서 “급식사업장에 공급한 제품 전체를 자진 회수하여 전량 폐기조치했다”고 밝혔다.

    여기에 더해 “문제가 된 2개 제품뿐만 아니라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마더구스가 생산한 모든 제품에 대해서도 선제적으로 공급을 전면 중단했다”고 설명했다.

    피해자들에 대한 피해보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이번 사안에 대한 도의적·관리적 책임을 무겁게 받아들이며, 피해자분들의 빠른 회복과 일상 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치료비 등을 포함한 피해보상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당시 제품을 섭취하여 추가 확인된 유증상자분들에 대해서도 신속하고 책임 있는 조치를 지속적으로 이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해 피해자와 고객 여러분께 큰 심려와 불편을 끼쳐드려 다시한번 깊이 사과드린다”며 “고객 여러분의 신뢰를 회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