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제타' 출시 … 온라인 그로서리 시장 공략

    롯데마트가 ‘롯데마트 제타’를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온라인 그로서리 시장 공략에 나선다.롯데마트는 온라인 그로서리 시장 공략의 첫 시작으로 지난 1일 기존의 ‘롯데마트몰’ 앱을 한층 고도화 한 온라인 그로서리 전용 앱 ‘롯데마트 제타’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앞서 롯데

    2025-04-03 김보라 기자
  • "기부, 소비처럼 쉽게" … 유통기업이 풀뿌리 기부 창구 역할 해야

    "기부를 하고 싶어도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최근 경북·울산 지역에서 발생한 최악의 산불을 보며 많은 사람이 이런 고민을 했을 것이다. 뉴스를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고 뭔가 돕고 싶었지만 막상 실행에 옮기려면 막막했다. 어느 단체를 통해야 할지, 절

    2025-04-02 김보라 기자
  • [르포] "고객사 글로벌 사업 성장 이끌 것" 삼성웰스토리 F&B 비즈 페스타

    “이 자리가 비즈니스 협력과 상생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정해린 삼성웰스토리 사장은 2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5 F&B 비즈 페스타에서 “삼성웰스토리가 F&B 비즈 페스타를 통해 지향하는 가치는 상생과 협력”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2025-04-02 조현우 기자
  • 산불 피해 복구에 한 마음 … 유통업계 지원 이어져

    경북에서 발생한 역대 최악의 산불로 인한 이재민 지원 등 피해복구에 유통업계가 힘을 보태고 있다.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동서와 동서식품은 산불로 인한 이재민 지원과 피해지역 복구를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총 3억원의 성금을 기탁했다.이번 성금은 산불이 장기화되면서 피

    2025-04-02 조현우 기자
  • 교촌치킨, 자립준비청년·보호대상 아동에 2.1억원 후원

    교촌에프앤비가 ‘제5회 자립준비 지원사업’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지난 1일 교촌에프앤비는 서울 중구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후원금 전달식에는 강창동 교촌에프앤비㈜ 커뮤니케이션부문장과 황영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을 비롯한

    2025-04-02 조현우 기자
  • [Daily New유통] 놀유니버스, 롯데월드타워, 오뚜기함태호재단 外

    ◇ 놀유니버스, 지난해 공연·티켓 거래액 11% 증가놀유니버스는 뮤지컬, 콘서트, 연극, 스포츠, 전시·행사, 클래식·무용, 아동·가족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4년 주요 지표 및 소비 트렌드를 공개했다. 2024년 기준, 이들 전 카테고리

    2025-04-02 최신혜 기자
  • 'AI'에 꽂힌 서경배 회장 … 아모레퍼시픽, AI 상담사 'AIBC'로 온라인 시장 공략

    아모레퍼시픽이 AI 기반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앞세워 온라인 채널을 강화한다.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며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대체하는 추세이기 때문이다.2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연내 출시를 목표로 생성형 AI 기반 뷰티 상담사 ‘AIBC(A

    2025-04-02 이미현 기자
  • N-경제포커스

    홈플러스·발란 이어 팀프레시까지 정산 지연 … 법안 처리 뒷전에 커지는 불안감

    온라인 플랫폼의 정산 지연 사태가 잇따르면서 업계와 입점 판매자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지난해 티몬과 위메프(이하 티메프)에서 대규모 정산 미지급 사태가 발생한 데 이어 최근 홈플러스와 명품 온라인 플랫폼 발란에서도 유사한 문제가 불거졌다. 그러나 정산 지연을 방지하

    2025-04-02 김보라 기자
  • [eat피플] "9년 연구 끝에 탄생한 '윌 작약', 위 건강 지키는 끝판왕 될 것"

    "2000년에 출시한 '윌'은 위 건강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지만, 위산 역류, 속쓰림 등으로 일상에서 자주 고통을 겪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 부재해 아쉬움이 늘 있었습니다. 9년 연구 끝에, 드디어 기능성 제품 '윌 작약'을 선보이게 됐습니다."1일 서초구 강남

    2025-04-02 최신혜 기자
  • '버거킹·팀홀튼' BKR, 대외협력부문장에 장유택 전무 선임

    버거킹 등을 운영하는 BKR(비케이알)이 대외협력부문장에 장유택 전무를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장유택 신임 전무는 오비맥주 부사장과 BAT로스만스 전무 등을 역임하며 대정부 협력 및 언론 홍보, 사회공헌 업무 등을 총괄해온 대외협력 분야 전문가다. 이번 인사는

    2025-04-02 조현우 기자
  • 애경산업 매각설에, AK홀딩스 "다양한 방안 검토 중이나 결정된 것은 없어"

    애경그룹 지주사 AK홀딩스가 애경산업 매각 검토와 관련해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2일 공시했다.애경그룹이 모태사업인 애경산업을 매각하기 위해 국내외 대형 사모펀드(PEF)들과 접촉 중인 가운데  매각 주관사로 삼정KPMG를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이에 따라

    2025-04-02 이미현 기자
  • 제니의 원픽 '바나나킥', 50년 만에 '메론킥' 시리즈 출시

    농심이 스낵 ‘메론킥’을 오는 21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메론킥은 농심이 1978년 출시한 전작 ‘바나나킥’에 이어 약 50년만에 선보이는 ‘킥(Kick) 시리즈 신제품이다. 농심은 올해 안으로 새로운 과일맛 신제품을 준비중이며, 킥 시리즈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할

    2025-04-02 최신혜 기자
  • 롯데웰푸드, 25살 아이스크림 ‘위즐’ 전면 리뉴얼 … '맛'도 업그레이드

    롯데웰푸드는 올해로 25살을 맞은 프리미엄 홈타입 아이스크림 ‘위즐(Weezle)’을 전면 리뉴얼한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은 물론, 신규 플레이버(맛)까지 새롭게 선보인다.이번 리뉴얼은 홈타입 아이스크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소비

    2025-04-02 최신혜 기자
  • GS25, 포장지에 '광고 삽입'해 가격 낮춰 … 손님도 제조사도 윈윈

    GS25는 상품 포장지에 광고를 삽입해 가격을 낮추는 광고 스낵이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제조사는 광고 수익을 통해 원가를 절감하고, 고객은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구조다.첫 번째 사례로, GS25는 ‘2025 전국민 보장검진 대축제’라는 삼성생

    2025-04-02 김보라 기자
  • CJ 오너 4세 이선호, 미쉐린 셰프 '피에르 가니에르'에 K-푸드 소개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인 이선호 CJ제일제당 식품성장추진실장이 미쉐린 셰프 ‘피에르 가니에르’를 만나 K-푸드를 소개했다.2일 CJ제일제당은 3월 28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 1층 더치킨에서 ‘피에르 가니에르&퀴진케이 영셰프의 만남: 페리에 주에 샴페

    2025-04-02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