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at피플] 이상민 대상 팀장 "지구온난화에 '육상 김' 양식, 생산성·지역상생 다 잡는다"

    "김은 전세계에서 '건강 스낵'으로 각광받으며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후 온난화가 진행되며 생산은 불안정해진 상황이지요. 미래 식량자원, 신사업으로 지목되는 해조류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육상 김'이라는 새 양식의 기반을 구축하게 됐습니다."28일 종로구

    2025-03-31 최신혜 기자
  • 국민 1인당 730캔 마신 칠성사이다 … '시대의 아이콘'으로 우뚝

    롯데칠성음료가 75주년을 맞이하는 국민 음료 칠성사이다를 시대와 문화를 잇는 공감 아이콘으로서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31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칠성사이다의 250㎖캔 환산 판매량은 지난해 말 기준 375억캔을 넘어섰다. 대한민국 국민 1인당 약 730캔씩 마

    2025-03-31 조현우 기자
  • 농심, 산불피해 복구 위해 성금 3억원 및 라면·생수 추가 지원

    농심이 경상권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현금 3억원을 기부하고 긴급 구호물품을 추가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또한 경북지역 이재민을 위해 라면과 생수 6만개를 추가로 지원하기로 했다. 농심은 지난주 산불 진화 인력과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을

    2025-03-31 조현우 기자
  • "시즌리스 아이스, 저속노화, 뉴웨이브 국밥" 배달의민족이 분석한 외식업트렌드

    배달의민족의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올해의 식품·외식업계의 화두를 엿볼 수 있는 '2025 외식업트렌드 Vol.1'을 공개했다.‘2025 외식업트렌드’는 배민과 국내 외식 전문가들이 함께 선정한 트렌드 키워드를 선보이는 콘텐츠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트렌드에 대한 전문적인

    2025-03-31 최신혜 기자
  • 4월 '물가 공포' 본격화 … 라면부터 맥주·만두·카레 '밥상 물가' 줄인상

    4월 먹거리 물가 공포가 본격화된다. 식품업계가 라면·버거·우유·커피·맥주 등 주요 제품의 가격을 전방위로 인상하면서다.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주요 편의점은 오는 4월1일부터 오비맥주 카스 캔·병 제품과 한맥 캔·페트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이는 오비맥주

    2025-03-31 최신혜 기자
  • 알리익스프레스, 창립 15주년 '328 프로모션' 성료 … 3월 판매액 152% 증가

    알리익스프레스가 창립 15주년을 맞아 진행한 ‘328 프로모션’이 전 카테고리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31일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에 따르면 328 프로모션을 통해 3월 셀러 판매액(GMV)이 전월 대비 152% 이상 증가했다. 328 프로

    2025-03-31 김보라 기자
  • 마녀공장, '갈락 나이아신 3.0 에센스' 日 선론칭 하루 만에 라쿠텐 1위

    마녀공장이 일본에서 선론칭한 신제품 ‘갈락 나이아신 3.0 에센스’가 출시 하루 만에 현지 이커머스 채널 상위권을 석권했다. 31일 마녀공장에 따르면 갈락 나이아신 3.0 에센스는 지난 24일 일본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선론칭 하루 만에 라쿠텐 종합 랭

    2025-03-31 김보라 기자
  • 日 패션 '빔스' 상륙 …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서 국내 첫 팝업

    롯데백화점은 ‘빔스(BEAMS)’의 국내 첫 공식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일본 여행시 필수 쇼핑 명소로 알려진 ‘빔스’는 1976년 도쿄 하라주쿠에서 시작한 일본 대표 편집숍이자 패션브랜드다.‘빔스’는 다양한 자체 브랜드와 폭 넓은 스타일을 선보이며, 일

    2025-03-31 김보라 기자
  • 어뮤즈, 日 공략 속도 … '리브 노부히코' 패션쇼 공식 스폰서십 참여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어뮤즈는 이달 21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도쿄 패션 위크에서 여성복 브랜드 ‘리브 노부히코’의 공식 스폰서십으로 참여했다고 31일 밝혔다.리브 노부히코(RIV NOBUHIKO)는 최근 일본에서 가장 주목받는 패션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도쿄 패션 어워드

    2025-03-31 김보라 기자
  • G마켓, 시각장애인 쇼핑 접근성 높인다 … 대체텍스트 범위 확대

    G마켓은 시각장애인의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해 ‘접근성 개선’ 활동을 강화한다고 31일 밝혔다.대체텍스트(alt text)를 확대 제공하고, 탐색 기능을 높이는 방향이다. 누락되는 정보가 없도록 대체텍스트 제공 범위를 개선한다. 시각적인 아이콘이나 이미지로 구성된 버튼

    2025-03-31 김보라 기자
  • 아성다이소, 산불 피해 지역 복구 위해 10억원 기부

    아성다이소가 경상도 및 울산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10억원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이번 구호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되며, 산불 피해 지역 복구 및 이재민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사상 최악의 산불로 인해 어려움

    2025-03-31 김보라 기자
  • "산불 피해 복구에 한마음" … 유통업계, 구호 지원 잇따라

    유통업계가 최근 산청, 의성 등 경남·경북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해 지원에 나섰다.31일 업계에 따르면 아성다이소가 경상도 및 울산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10억원을 기부했다. 이번 구호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

    2025-03-31 김보라 기자
  • BGF리테일,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 8개 대학서 설명회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4월 14일까지 상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하고 지원자들과 소통을 위한 리쿠르팅 행사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이번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2025년 8월)로 이와 동등한 학력을 지닌

    2025-03-31 김보라 기자
  •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포장지 8년만에 리뉴얼 … 잉크·유기용제 양 줄여

    동서식품이 자사 스테디셀러 제품인 ‘맥심 모카골드’와 ‘맥심 슈프림골드’의 스틱에 신규 디자인을 적용한다고 31일 밝혔다.새롭게 도입된 디자인은 스틱 포장재 생산에 사용되는 잉크와 유기용제 양을 대폭 줄인 것이 특징이다.먼저 맥심 모카골드는 기존보다 한층 밝은 컬러와

    2025-03-31 조현우 기자
  • 세븐일레븐, 차세대 모델 '뉴웨이브' 가맹 1호점 선봬 … 일반점 매출 4배

    세븐일레븐이 차세대 콘셉트 가맹모델 뉴웨이브의 가맹사업을 본격 시작한다.세븐일레븐은 지난 29일 대전시 동구 둔산동에 세븐일레븐 뉴웨이브대전둔산점을 열었다고 31일 밝혔다. 1호점인 서울시 강동구에 있는 ‘뉴웨이브오리진점’에 이어 첫 가맹점 적용 사례다.‘뉴웨이브’는

    2025-03-3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