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 하반기 신상품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상품 컨벤션’ 전국 단위 확대

    CU가 추동 시즌에 출시될 신상품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FW 상품 컨벤션’을 이달 전국 단위로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CU는 올해부터 매월 신입사원부터 민승배 대표이사까지 100명 이상이 참석하는 ‘CU 상품 컨벤션’을 열고 차별화 신상품 품평회를 진행

    2024-08-25 최신혜 기자
  • 갤러리아, '시그니처 선물세트' 등 프리미엄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개시

    갤러리아백화점이 8월30일부터 9월15일까지 전 지점 식품관에서 ‘2024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를 시작한다.25일 갤러리아는 대표 선물세트인 ‘시그니처 선물세트’를 비롯해 위스키, 와인, 한우 등 다양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샘플러 선물세트

    2024-08-25 최신혜 기자
  • 백화점 3사, 이른 추석 겨냥 선물세트 본판매 개시

    백화점 3사가 일제히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 올해 추석을 백화점 업계는 수억원대 프리미엄 상품부터 수백만원 대의 한우, 수십만원의 청과까지 다채로운 차별화 선물세트를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과 신세계, 현대백화점 다음주부터

    2024-08-25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그로서리 선물세트 선봬 ‘폭염 속에도 품질 보장’

    롯데마트가 그로서리 역량을 담아낸 고품질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롯데마트는 폭염과 폭우 등 기상 악화 속에서도 우수한 품질의 선물세트를 선보이고자, 국산 신품종 사과와 배를 선물세트로 준비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사과 선물세트로는 ‘영주 아리수 사과

    2024-08-25 강필성 기자
  • TV 밖으로 나오는 홈쇼핑, ‘투자’ 혹은 ‘축소’ 엇갈린 '라방' 전략

    “과연 라방이 잘 될까요?”송출수수료 부담에 홈쇼핑 업계가 TV 밖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는 가운데 업체별 전략은 엇갈리고 있다. CJ온스타일이 라이브 커머스(라이브방송·라방)에 대규모 투자를 결정하면서 라방에 대한 비관론과 낙관론이 동시에 상존하는 것. 실제 홈쇼핑 업

    2024-08-25 강필성 기자
  • 코오롱스포츠, 브랜드 모델에 배우 문가영 발탁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배우 문가영을 새로운 모델로 발탁했다고 23일 밝혔다.배우 문가영은 드라마를 통해 깊이 있는 연기력을 보이는 한편, 각종 글로벌 브랜드의 엠버서더로 활동하며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다.특히 평

    2024-08-23 조현우 기자
  • 비에이치씨, '다이닝브랜즈그룹 주식회사'로 법인명 변경

    비에이치씨가 ‘다이닝브랜즈그룹 주식회사’로 법인명을 변경하고 글로벌 종합외식기업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비에이치씨는 지난 20일 이사회를 통해 사명 변경에 관한 안건을 의결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사명 변경은 지난 7월 발표한 비에이치씨 산하 브랜드들의 법인명

    2024-08-23 최신혜 기자
  • BGF리테일, 보건복지부와 장애인 편의점 1호점 개소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23일 보건복지부, 한국장애인개발원과 함께 장애인 편의점 1호점(CU 제주혼디누림터점) 개소식을 열고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 참여 확대를 돕는다.이날 개소식에는 BGF리테일 민승배 대표,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보건복지부 이스란 사회복지

    2024-08-23 강필성 기자
  • [CEO카페]

    "핵심은 디지털 전환" 웅진 2세 윤새봄 대표, 지주·교육 'IT·AI' 방점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의 차남인 윤새봄 ㈜웅진 대표가 지주사 IT사업과 사업채널 확대에 나서고 있다.학습지 위주였던 그룹 체질을 개선하는 한편, 주력 계열사인 웅진씽크빅이 학령인구 감소로 시장이 위축되는 외부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

    2024-08-23 조현우 기자
  • [Daily New유통] BAT로스만스, 이마트24, 빙그레 外

    ◇ 롯데칠성음료, ‘크러시데이’ 전개롯데칠성음료 ‘크러시’가 프로축구단 ‘FC서울’과 8월 2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크러시데이’ 행사를 개최한다.크러시데이는 FC서울과 강원FC의 시합 전인 오후 4시 30분부터 서울월드컵경기장 북측 광장에서 시작된다. 장외행사장에는

    2024-08-23 조현우 기자
  • '프리즈·키아프 서울' 개막에, 기대감 커진 호텔업계

    오는 9월4일 개막하는 아시아 최대 아트페어 '프리즈·키아프 서울 2024'를 앞두고 호텔업계가 기대감을 감추지 못하는 모양새다. 프리즈·키아프가 공동 개최되던 지난 2년간 서울을 찾는 각국 VIP들로 대다수 특급호텔이 만실을 기록하는 등 매출 특수를 누려왔기 때문이다

    2024-08-23 최신혜 기자
  • 티몬, 조직개편·독립경영체제 구축… 재무조직 신설

    티몬이 ‘독립경영체제 구축’과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의 핵심 가치인 ‘큐레이션 역량 강화’를 목표로 고강도 조직 구조개선을 단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중소상공인의 성장과 판로개척을 지원하며 동반성장하는 플랫폼으로 역할을 하겠다는 계획이다.티몬은 대표의 업무지휘 체계를 확

    2024-08-23 강필성 기자
  • 애경산업 '엄마의 선택 베이킹소다',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선정

    애경산업은 자사의 다목적 세정제 브랜드 엄마의 선택에서 출시한 베이킹소다가 ‘2024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은 환경부 등이 주관하는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에 참여하고 전성분 공개 등 자격 요건을 갖춘 기업의

    2024-08-23 최신혜 기자
  •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누적 방문객 1000만명 돌파

    무신사 스탠다드가 오프라인 매장을 적극적으로 확대한 이후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연내에 대형 유통사와 협업을 통해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는 한편 해외 진출 가능성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무신사 스탠다드는 지난 7월말 기준으로 누적 오프라인 스

    2024-08-23 최신혜 기자
  • 신세계톰보이 ‘보브’, 가을 아카이브 컬렉션 출시

    신세계톰보이가 운영하는 여성복 브랜드 보브(VOV)가 ‘아카이브’ 컬렉션을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가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아카이브 컬렉션은 과거 인기를 끌었던 보브 의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라인으로 매 시즌 세련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의 제품

    2024-08-23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