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침체에 직원부터 내보낸 유통 빅3, 1년새 2000명 '짐쌌다'

    소비침체에 실적 둔화가 본격화된 유통업계의 생존전략은 다름 아닌 ‘인력 감축’이었다. 서비스업의 높은 고용창출 효과도 옛말이 됐다. 상반기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1년 사이 순 감소한 주요 유통업계 직원 수만 2000명에 달한다. 업계는 점포 축소, AI와 무인

    2024-08-27 강필성 기자
  • 새옷 입는 롯데호텔… 서울·월드 라운지, 피트니스 등 전방위 리뉴얼

    롯데호텔이 서울, 월드점 등의 시설 보수를 통한 새단장에 한창이다. 특급호텔을 찾는 내외국인들이 증가함에 따라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투숙객 만족도 높이기에 나선 것.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 롯데호텔 서울은 바와 라운

    2024-08-27 최신혜 기자
  • 정관장 황진단, '도도새' 김선우 작가 협업 보자기로 포장한 제품 출시

    정관장이 ‘도도새’로 알려진 김선우 작가와 함께 ‘황진단 아트랩핑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황진단은 홍삼 중에서도 상위 2% 수준으로만 선별하는 ‘지삼’에 녹용, 참당귀, 산수유, 상황버섯 등 고가의 부원료가 첨가된 프리미엄 환(丸, 약재를 반죽해서 둥

    2024-08-27 조현우 기자
  • 농심 "CU 라면 라이브러리서 독보적 1위, 보글보글 부대찌개면 전국 CU 재입점"

    농심이 ‘보글보글 부대찌개면’을 편의점 CU에 재입점한다고 27일 밝혔다.농심 보글보글 부대찌개면은 외국인 관광객 대상 K라면 특화 편의점 ‘CU 라면 라이브러리 홍대점’이 문을 연 지난해 12월부터 줄곧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판매 2위 제품(농심 순하군안성탕면

    2024-08-27 조현우 기자
  • 삼양 '불닭소스' 국내 매출 1위 핫소스, 점유율 36% 돌파

    삼양라운드스퀘어는 불닭소스가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이 집계한 대한민국 판매 1위 핫소스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유로모니터와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3년 국내 핫소스 소매 시장 규모는 355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4-08-27 조현우 기자
  • "최장 9일 황금연휴 고객 모셔라" 추석 앞두고 분주해진 여행플랫폼

    최장 9일의 연휴를 즐길 수 있는 이번 추석을 앞두고 여행플랫폼업계가 특가 프로모션에 열을 올리고 있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야놀자 플랫폼 부문은 ‘추석 연휴와 함께하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이하 숙박세일 페스타)’에 동참한다.숙박세일 페스

    2024-08-27 최신혜 기자
  • 무신사, 일본 진출한 K패션 글로벌 성공 사례 발표

    무신사가 ‘2024년 한일 유통학회 공동 세미나’에서 일본에 진출한 한국 패션 기업을 대표해 K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이 세미나는 지난 22~24일 한국유통학회와 일본유통학회 공동주최로 일본 메이지대학교에서 열렸다. ‘

    2024-08-27 최신혜 기자
  • 코오롱FnC 브렌우드, 울마크와 협업해 업그레이드된 ‘액션수트’ 선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남성복 브랜드 브렌우드가 울마크와 협업해 24FW 시즌 업그레이드된 ‘액션수트’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브렌우드의 ‘액션수트’는 활동이 많은 데일리 비즈니스맨을 위해 2020년 첫 출시된 제품이다. 특허를 받은 액션밴드를 적용한

    2024-08-27 최신혜 기자
  • 롯데홈쇼핑 ‘FW 뉴 컬렉션 쇼’ 5일만에 주문액 120억 돌파

    롯데홈쇼핑은 지난 21일부터 ’24 FW 뉴 컬렉션 쇼(New Collection SHOW)’를 통해 단독 패션 브랜드 신상품을 선보인 결과 주요 상품이 매진되는 등 초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27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패션 채널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10년 이상

    2024-08-27 강필성 기자
  • CJ온스타일, 협력사 정산 주기 '12→7일' 단축… 선지급율 최대 90%로 상향

    CJ온스타일이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상생 정산 정책 시행에 나선다.CJ온스타일은 올 9월 판매분부터 협력사 대금지급일을 기존 평균 12일에서 7일로 단축하고 현금 선지급율(결제 후 최소 5일~최대 15일 이내 지급)도 80% 이상으로 높인다고 27일

    2024-08-27 강필성 기자
  • 롯데, 추석 앞두고 파트너사 납품대금 1조500억원 조기 지급

    롯데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약 1만2000개 중소 파트너사에 1조500억원 규모의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27일 밝혔다. 명절 전 각종 비용 증가로 자금 조달에 부담을 느낄 파트너사들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함이다.롯데는 납품대금을 당초 지급일보다 평균 1

    2024-08-27 강필성 기자
  • "추석 황금 연휴 잡아라" G마켓·11번가,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오픈마켓 G마켓과 11번가가 추석 성수기를 맞아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해 다양한 할인행사에 나선다. 5일간 이어지는 추석 연휴를 겨냥해 숙박 수요를 잡겠다는 포부다.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마켓과 11번가는 오는 9월 29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2024-08-27 강필성 기자
  • CU, 캐치테이블과 손잡고 '주류 픽업 서비스' 확대

    CU의 주류 예약 구매 서비스 CU BAR가 파인 다이닝 예약 플랫폼 캐치테이블까지 확대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CU는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와 손잡았다.캐치테이블은 지난해 5월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350만 명을 돌파했고 제휴된

    2024-08-27 강필성 기자
  • 이마트-CJ제일제당, 지자체 협업 더한 ‘햇반 강화섬쌀밥’ 출시

    이마트가 CJ제일제당이 함께 개발한 ‘햇반 강화섬쌀밥’을 단독 판매한다. 햇반 강화섬쌀밥은 빠르게 변하는 고객 수요를 꿰뚫는 이마트와 즉석밥 시장 1위인 CJ제일제당의 역량을 결합한 차별화 상품이다.신세계그룹과 CJ그룹은 지난 6월 전방위 업무협력(MOU)를 체결한 이

    2024-08-27 강필성 기자
  • [단독] 소비자 신뢰도 되살리는 요기요, '자체 상품권' 판매 나선다

    배달앱 요기요가 자체 상품권을 발행한다. 티몬·위메프 정산지연 사태 당시 발행사와 판매 대행사가 임의로 상품권 사용을 중단하며 발생했던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일환이다.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요기요는 오는 10월부터 자체 상품권과 운영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를

    2024-08-27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