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화점 3사, 신년 세일 개시… 전 점포 할인 ‘풍성’

    백화점 업계가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일제히 신년 세일을 개시한다. 새해 첫 할인인 만큼 다양한 테마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나서는 것. 이를 위한 순금 300돈의 파격적 경품도 등장했다.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백화점은 오는 2일부터 시즌 오프 및 신년 첫 정기

    2024-01-01 강필성 기자
  • 유통업계, 소비 위축 위기 속 '기회' 찾는다… '대규모 투자' 지속

    2024년. '푸른 용의 해'가 밝았다. 새 희망을 품고 윤석열 정부가 들어선 지 3년째 되는 해이자 여러 의미로 중요한 총선이 열리는 해이다. 한국 경제를 보면 올해도 녹록잖은 한 해가 될 것으로 관측된다. 밖으로는 신냉전으로 불리는 미·중 갈등이 첨예한 가운데, 결

    2024-01-01 강필성 기자
  • [신년사]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위기 속 미래 대비하라”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신년사를 통해 ‘성장 메커니즘(Growth Mechanism)의 확립’이라는 목표를 제시했다.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은 31일 “올해는 지주회사 체제의 경영기반을 바탕으로 위기 상황에 대비하고 사업 안정화를 추구하면서, ‘기민하게 미래를

    2023-12-31 강필성 기자
  • 이마트 트레이더스, 몽클레르 패딩 회수… “가품 의심 정황”

    이마트의 창고형매장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가 몽클레르 패딩을 전면 회수한다.  29일 트레이더스는 병행수입으로 판매한 몽클레르 패딩 2종을 회수한다고 밝혔다. 회수 대상 상품은 올해 10월 22일부터 12월 15일까지 트레이더스 6개

    2023-12-29 강필성 기자
  • [인사] bhc그룹

    bhc그룹이 2024년 1월 1일 자로 정기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승진>◇상무△bhc 가맹사업본부 문상만◇이사 △bhc 재무담당 정승원 △bhc HR지원담당 최두영 △bhc 경영기획팀 윤성식

    2023-12-29 김보라 기자
  • '선정산 서비스' 종료한 11번가, 입점 셀러 자금운용 대책은

    11번가가 입점 셀러들을 대상으로 운영했던 ‘선정산 서비스’를 종료한 것으로 확인됐다. 판매자 지원 서비스가 종료되며 입점 셀러들의 자금 운용에 부담을 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11번가는 지난 10월 7일 3년여간 운영해오던 선정산 서비스를

    2023-12-29 조현우 기자
  • [K열풍 日 상륙④] 어재선 코스맥스재팬 법인장 "韓 트렌드·스피드로 日 화장품 제조시장 공략"

    한류 열풍(K열풍)이 일본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언어는 물론 음식, 화장품 등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에 한국 문화가 퍼지고 있는 것. 우리나라 기업들도 일본에서 창출한 다양한 성과를 알리고 있는 가운데, 실제 모습은 어떨지에 대한 호기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뉴데일리는

    2023-12-29 일본 도쿄=김보라 기자
  • GS리테일, 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 ISO 37301 획득

    GS리테일이 국제표준 ISO 37301(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ISO 37301는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경영 전반에 발생할 수 있는

    2023-12-29 조현우 기자
  • 세븐일레븐, 올해 '세븐 히어로' 점주 4인 선정

    세븐일레븐이 다양한 나눔 활동과 범죄 예방에 앞장선 ‘2023년 세븐히어로’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세븐히어로는 세븐일레븐이 지난 2020년부터 연 1회 이상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ESG활동이다. 다양한 나눔 활동과 범죄 예방 등에 앞장선 세븐일레븐 경영주, 메이트

    2023-12-29 조현우 기자
  • 유통업계, 푸른 용의 해 갑진년 맞아 ‘청룡 마케팅’ 본격화

    유통업계가 푸른 용의 해인 갑진년을 맞아 청룡 마케팅에 나섰다. 청룡의 기운을 받은 다양한 상품으로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하겠다는 포부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다양한 청룡 상품을 선보이는 중이다.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신년이용 시리즈’를 선보였다

    2023-12-29 강필성 기자
  • 정관장 홍삼꿀, 애주가들 입소문에 12월 판매량 '2배'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GS25와 콜라보를 통해 출시한 ‘홍삼꿀’이 12월 판매량 급증으로 대부분 매장에서 품절됐다고 29일 밝혔다.홍삼꿀은 정관장 6년근 홍삼을 달콤한 국내산 벌꿀에 68시간 동안 진하게 우려내 몸에 좋은 홍삼과 꿀을 한번에 섭취 가능하다는게 회사측

    2023-12-29 김보라 기자
  • 에이피알, 수출포상 장관상 수상… 글로벌 공략 가속화

    에이피알은 29일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 주관 우수 중견기업 수출포상에서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출실적과 더불어 해외시장 개척 활동, 기술 개발, 기타 고용 창출 및 사회적 공헌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해당 표창은 산업부의 자체 심의를 통해 선정됐다.에이피

    2023-12-29 김보라 기자
  • 래코드, 국내외 공식 브랜드 사이트 오픈… 지속가능 패션 플랫폼 확장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한국과 글로벌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기존 래코드는 온라인상에서 공식 온라인몰인 ‘코오롱몰’을 위주로 다양한 프로모션 및 상품 판매를 진행해왔다. 올

    2023-12-29 김보라 기자
  • 위메프, 청담글로벌·바이슈코와 맞손… "상품 경쟁력 강화"

    위메프가 글로벌 유통 전문기업 청담글로벌과 자회인 바이슈코(BYSUCO)와 ‘글로벌 상품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해외 명품 코스메틱 브랜드를 시작으로, 패션, 건강기능식품, 영유아제품 등으로

    2023-12-29 조현우 기자
  • 이디야커피 "뉴트로 열풍에 전통차 2종 판매량 약 80% 증가"

    뉴트로(New+Retro) 문화를 소비하는 MZ 세대들이 늘어나면서 우리의 전통차, 전통 간식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29일 이디야커피가 지난 12월 11일부터 25일까지 2주간의 음료 판매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전통차 2종(▲쌍화차 ▲생강차)의 판매량이 전년 동

    2023-12-29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