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택배 서비스 매출 전년 동기간 대비 40% 신장온라인 쇼핑 및 중고거래 활성화 등 영향11일간 택배 서비스 700원부터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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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고물가 속 ‘택배알뜰족’을 위한 업계 최저가 택배서비스 요금을 선보인다.  

    2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달 택배서비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까지 신장했다. 온라인 쇼핑 및 중고거래 활성화 등과 더불어 고물가 부담 속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집 근처 가까운 거리에서 이용이 가능한 편의점 택배가 빛을 발한 것이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1일까지 ‘세븐일레븐데이(7월 11일)’를 맞아 세븐앱에서 택배서비스를 최저 7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는 현재 업계 최저가 택배 요금으로 기존 택배 서비스 요금과 비교 시 동일 중량 기준 최대 80%가 할인된 금액이다. 이용 방법은 세븐앱 회원가입 후 택배 메뉴에서 배송정보를 기입하고 지정한 점포로 방문하여 물품을 맡기면 된다. 회원 ID당 1일 1회 이용 가능하며, 기간 내 총 11회까지 사용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택배 서비스는 가격경쟁력 외에도 기존 편의점 저가 택배가 지닌 한계점들을 보완하기도 했다. 먼저 무게 제한이나 내용물의 제한 없이 가로, 세로, 높이 합 160cm 이하에 무게 20kg이하 내에서 박스타입 구분 없이 동일한 택배비가 적용된다. 또한 점포 내 무인택배기 설치여부와 상관없이 전국 1만4000여개의 세븐일레븐 전 점포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물품을 지정 장소까지 편리하게 배송을 받아 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택배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배송기간에도 만전을 기했다. 점포에 택배를 맡기면 부득이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물품이 집하된 뒤로부터 2일 이내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한편, 세븐일레븐 사전예약 택배서비스는 현재 총 5개 채널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향후 제휴 채널을 더욱 확대하여 다양한 채널에서 편리하게 택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김범수 세븐일레븐 이비즈(ebiz)팀장은 “보다 합리적인 금액에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향후 택배 수요가 높은 온라인 플랫폼 중심으로 세븐일레븐 택배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는 채널들을 더욱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