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맛 담은 옛날치킨 2마리 묶어 9900원매일 오후 6시부터 하루 1000개 세트 한정 판매염지부터 숙성·조리·포장·물류까지 직접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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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치열하게 펼쳐지는 ‘가성비 치킨’ 경쟁에 마켓컬리가 뛰어들었다.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는 대표 외식 메뉴인 치킨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두 마리 99치킨’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두 마리 99치킨’은 레트로 감성을 담은 옛날 치킨 2마리를 9900원 가격에 판매하는 마켓컬리 PB(자체브랜드) 상품이다. 직접 대형마트를 찾아 줄 설 필요 없이, 집에서 주문하면 다음 날 샛별배송으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는 것이 강점. 

    이번에 출시한 치킨의 최대 강점은 탁월한 가성비다. 컬리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인한 지갑 부담을 고려해, 1만 원이 채 되지 않는 가격에 55호(500~550g) 크기 국내산 닭 2마리를 제공한다. 마켓컬리에서 매일 오후 6시부터 하루 1000개 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두 마리 99치킨’는 가격뿐 아니라 맛도 잡았다. 오븐에 구운 다음 전용유에 다시 튀기는 조리법을 통해, 기름기 겉돌지 않는 담백한 맛을 구현했다. 옥수수 전분을 첨가한 튀김옷으로 바삭함을 살렸고, 급속 동결을 통해 육즙은 가두고 쫄깃한 식감은 배가시켰다. 컬리는 닭의 염지부터 숙성, 조리, 포장, 물류까지 전 과정을 직접 했다.

    서귀생 컬리 커머스 본부장은 “‘두 마리 99치킨’은 집에서 주문해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조리하면 갓 구운 치킨의 따끈하고 육즙 가득한 맛을 즐길 수 있다”며 “앞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맛과 품질을 갖춘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켓컬리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는 ‘주말마트 빅세일’ 기획전을 통해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한데 모아 최대 54%까지 할인한다. 농협 한우 1등급 등심을 35% 할인하며 ‘황성주두유’의 국산콩 검은콩 두유, ‘벤앤제리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등도 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