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쇼핑 업계 일제히 수익성 하락… '포스트 코로나' 전략은

    홈쇼핑업계의 내년 화두는 ‘포스트 코로나19’가 될 전망이다. 주요 홈쇼핑업계가 3분기 들어 일제히 매출과 수익성이 둔화되며 성장한계를 보여줬기 때문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이 약해지면서 집에 머무는 시간이 줄어든 것이 주효했다. 동

    2021-11-09 강필성 기자
  • 애경그룹, 빨라진 정기 임원인사 단행… 임원 10명 승진

    애경그룹은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주 대표이사 인사에 이어 임원 인사도 예년보다 1개월 빨라졌다. 지난 11월 1일 출범한 애경케미칼에서 총 4명의 신임 임원을 발탁했다. 전무 승진 1명 상무 승진 5명 등 총 10명의 임원이 승진 발령됐다.

    2021-11-08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MZ 바이어가 픽 했더니 'MZ세대가 움직였다'

    ‘무라벨 생수’, ‘시그니처 물티슈’, ‘레스토랑 간편식’. 홈플러스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바이어들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상품들이다. 홈플러스는 MZ세대 상품 바이어들을 앞세워 연말까지 신상품 8500개를 출시해 MZ 고객 마음잡기에 돌입한다고 8일 밝혔

    2021-11-08 강필성 기자
  • 상품 꺼내면 '자동결제'… CU, 스마트 냉장고 도입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주류 무인 자동판매기(이하 주류 자판기)의 상용화 검증에 나선다. CU는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CU해비치리조트점에 스마트 냉장고를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CU는 지난 7월 업계 최초로 주류 자판기를 선보였다. 그동안 주류는 성인인증을 거

    2021-11-08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줄폐점… "비수익 점포 효율화"

    이마트의 가전전문점 일렉트로마트가 구조조정 되고 있다. 비수익 단독 점포에 대한 폐점이 동시다발적으로 추진되는 것. 이 과정에서 트레이더스나 스타필드 등 자사, 관계사 점포에 입점한 일렉트로마트도 예외가 아니다. 이마트는 일렉트로마트의 단독 점포를 정리하는 대

    2021-11-08 강필성 기자
  • 코세페 외면한 '한샘' vs 자체행사 앞세운 '까사'

    ‘한국판 블랙 프라이데이’로 불리는 국내 최대 할인행사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가 개막했지만 가구업계는 조용한 분위기다.  코세페가 열리는 11월은 가구업계 성수기인 연말에 돌입하는 시기다. 지난해 코세페 기간 적극적으로 나섰던 반면, 올해는 분위기가

    2021-11-08 임소현 기자
  • 유통업계, 보복소비 대박 행렬…역대급 흥행 릴레이

    유통업계가 ‘위드 코로나’ 분위기에 모처럼 웃었다. 정부의 ‘단계적 일상 회복’ 추진에 발맞춰 그간 억눌려 있던 소비가 폭발하면서 역대급 매출의 기록을 다시 쓰고 있기 때문이다. 11월 전후로 진행되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맞물려 ‘보복 소비’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

    2021-11-05 강필성 기자
  • 현대百그룹, 정기 임원 인사…박철규 삼성물산 부문장 영입

    현대백화점그룹은 사장 1명을 영입한 것을 비롯해 승진 27명, 전보 28명 등 총 56명에 대한 정기 임원 인사를 2022년 1월 1일부로 단행했다고 5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등 경영 환경 변화에 맞춰 내년도 경영전략을 조기에 수립하고 목표를

    2021-11-05 강필성 기자
  • 롯데쇼핑, 3Q 매출·영업익 모두 감소…코로나19 직격탄

    롯데쇼핑이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부진한 3분기 성적표를 받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소비심리 침체가 주효했다는 평가다. 롯데쇼핑은 3분기 잠정 실적발표를 통해 영업이익이 2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3.9% 감소했다고 4일 밝혔

    2021-11-04 강필성 기자
  • NS홈쇼핑, 상품선정위원회 고객상품선정위원 위촉

    NS홈쇼핑은 지난 3일 상품선정위원회의 신규 ‘고객상품선정위원’ 2명을 위촉했다고 4일 밝혔다.NS홈쇼핑은 3일 일부 ‘고객상품선정위원’의 임기 만료에 따라 신규 고객상품선정위원 2명을 위촉했다. NS홈쇼핑은 2008년부터 공정한 상품 선정과 소비자 의견을 적극수렴하고

    2021-11-04 강필성 기자
  • KT&G, 3Q 영업익 4239억원…대규모 주주환원 정책 발표

    KT&G는 지난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1조568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2% 늘었다고 4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23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359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3% 증가했다.궐련형 전자담배

    2021-11-04 강필성 기자
  • BGF, 2500억원 투입해 플라스틱 전문업체 인수

    BGF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전문제조업체인 코프라(KOPLA)를 인수한다고 4일 밝혔다.코프라는 고기능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자동차, 전기전자, 건설 등 다양한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연료 효율을 높이기 위해 경량화를 시도하고 있는

    2021-11-04 강필성 기자
  • 면세업계, '위드 코로나'에 촉각… 인천공항 임대료 요율제로?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단계적 일상 회복에 나서면서 면세업계의 시선이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에 쏠리고 있다. 해외관광이 활성화되면 아시아 허브공항을 표방하는 인천공항이 ‘위드 코로나’ 시대에 가장 뜨거운 면세사업장의 위상을 되찾을 가능성이 높

    2021-11-04 강필성 기자
  • 대형마트·SSM, 김장철 맞아 절임배추 경쟁…사전예약 개시

    김장철이 다가오면서 주요 유통업계가 김장 수요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특히 최근 몇 년간 급격하게 판매가 늘어난 절임배추 수요를 잡기 위한 경쟁이 뜨겁다. 대형마트부터 기업형슈퍼마켓(SSM)까지 일제히 사전예약에 나서는 모습이다. 3일 유통업계에

    2021-11-03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새벽배송보다 앞당긴 ‘저녁배송’ 확대 적용

    홈플러스가 신선식품이 밤새 방치되는 새벽배송 대신 잠들기 전에 받을 수 있는 저녁배송을 새롭게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25일부터 홈플러스 영등포점과 영통점에서 ‘홈플러스 세븐오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결과 온라인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2일 밝혔다.이 서

    2021-11-03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