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 美 시장 공략 강화… 미국에 470억원 추가 투자
풀무원이 미국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풀무원의 미국 자회사에 대규모 투자를 집행하면서 미국 사업 키우기에 나서는 것. 최근 본격적으로 성과가 나타나는 미국 시장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성장을 강화하겠다는 포부다.특히 풀무원은 물류 등의 효율화를 통해
2021-11-03 강필성 기자 -
"경쟁사에 배운다"… '하이마트·일렉트로마트' 옮겨 심는 홈플러스
홈플러스가 소형가전 전문 매장을 선보인다. 가전과 식품을 연관 판매해 매출을 극대화한다는 각오다.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내년 초 숍인숍 형태의 소형가전 전문매장 '홈플러스 일렉트로닉스 라운지(electronics lounge)'를 선보인다.홈플러스의 가전P
2021-11-02 한지명 기자 -
AK홀딩스, IT사업 자회사 설립… 디지털전환 가속
애경그룹의 지주회사 AK홀딩스는 지주회사의 자회사 편입 공시를 통해 50% 지분을 소유한 IT전문 기업 AK아이에스를 설립한다고 2일 공시했다. AK홀딩스는 지난 10월26일 이사회를 열어 자회사 AK아이에스 설립 안건에 대해 결의한 바 있으며 이날
2021-11-02 강필성 기자 -
"MZ 골린이 집합!"… 롯데홈쇼핑, 예능형 콘텐츠 론칭
롯데홈쇼핑은 오는 5일 정길환 프로와 함께 골프 입문자를 위한 예능형 모바일 콘텐츠 '위드 정길환 골프'를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최근 골프가 2030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홈쇼핑의 올해 가을시즌 골프용품 구매 고객을 보면 2030세대 주문금액이 2019년
2021-11-02 한지명 기자 -
춘식이·곰표·루피 다 모였다…편의점업계 '빼빼로데이'로 분주
11월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편의점 업계가 대목 잡기에 나선 모습이다. 올해는 MZ세대를 겨냥해 재밌고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2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주요 편의점들은 빼빼로 데이에 앞서 차별화한 제품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남
2021-11-02 한지명 기자 -
롯데면세점 "출국전 온라인으로 명품 쇼핑"… 직소싱·AS 보장
롯데면세점이 ‘위드 코로나’에 맞춰 온라인 면세점 사업을 확대한다. 기존에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찾을 수 있었던 명품을 온라인으로 옮긴 ‘온라인 명품관’을 세계 최초로 선보이고 온라인 매출을 끌어올린다는 포부다.롯데면세점은 다가오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2021-11-02 강필성 기자 -
[포토] 갤러리아 외벽 수놓은 디올 크리스마스 별 트리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에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디올'과 만난 크리스마스 트리와 외관 장식을 선보인다. 디올의 2022년 크루즈 컬렉션 무대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 크루즈 컬렉션에서 소개된 패션 아이템의 패턴을 응용하고 색감을 활용하여 갤러리아만의 크리스마스 디자인
2021-11-02 강필성 기자 -
롯데그룹, 신기술 앞장서 투자했지만… 성과는 '아직'
롯데그룹이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나선 스타트업의 신기술이 좀처럼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급변하는 유통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스타트업의 신기술과 서비스를 도입했지만 성과는 커녕 서비스가 중단되는 것. 실험적인 시도라는 특수성을 감안해도 성과가 절실한 롯데그룹 입
2021-11-02 강필성 기자 -
이부진, 삼성전자 주식담보로 1000억원 대출… '상속세 마련'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삼성전자 주식을 담보로 1000억원 규모의 대출을 받았다. 고(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유산을 상속하는 과정에서 상속세를 납부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이부진 사장은 지난 10월 27일 현대차증권으로부터 삼성전
2021-11-02 한지명 기자 -
에이스침대, 스트레스리스 사용 후기 공유 이벤트
에이스침대는 다음달 30일까지 스트레스리스 제품 구매 및 사용 고객 대상으로 스트레스리스와 함께한 시간을 축하하고자 ‘스트레스리스 N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사용 중인 스트레스리스 사진 혹은 영상 후기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참여 가능하다.에이스
2021-11-01 임소현 기자 -
신세계그룹, ‘대한민국 쓱데이’ 매출 8600억원… 35% 신장
신세계그룹의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 ‘2021 대한민국 쓱데이’가 지난해 행사 대비 35% 신장한 매출을 기록했다.신세계그룹은 올해 사전행사를 포함해 지난달 25일부터 31일까지 쓱데이 매출이 지난해 행사 대비 35% 증가한 8600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2021-11-01 강필성 기자 -
롯데하이마트·전자랜드, 연중 최대 규모 할인 경쟁
가전양판점이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맞아 일제히 대규모 할인 행사에 들어간다. 연중 최대 할인행사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다.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국내 대표 가전양판점인 롯데하이마트와 전자랜드는 일제히 대규모 할인에 들어간다. 먼저 롯데하이마
2021-11-01 강필성 기자 -
알선수수료 사라진 신라면세점 3Q 실적… 따이공 모시기 경쟁 심화
면세업계의 중국 보따리상(代工·따이궁) 유치를 위한 알선수수료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여진이 계속되는 가운데 면세업체가 따이궁에게 막대한 알선수수료를 경쟁적으로 지불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이런 분위기는 최
2021-11-01 강필성 기자 -
'K편의점'에 반했다… CU "연내 말레이시아에 40호점 낼 것"
CU가 말레이시아 점포 수를 10월 한달 간 기존의 네 배로 확대했다.1일 BGF리테일은 10월 한달 간 말레이시아에 15개 점포를 새로 문 열었다고 밝혔다. 4월 국내 편의점 최초로 말레이시아에 1호점을 연 뒤 9월까지 5개 점포만 운영하다 지난달에 점포 수를 기존의
2021-11-01 한지명 기자 -
세일 또 세일…'역대 최대' 내세운 유통가 11월 격전
유통업계가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유래한 11월 연중 최대 쇼핑 시즌을 앞두고 물량 공세에 나선다. 11월부터 단계적 일상회복, 이른바 '위드 코로나'가 본격 시작되면서 억눌렀던 소비 심리가 회복될 것이라는 기대에서다. 유통업계는 다양한 할인 행사로 적극 대응하며 '소비
2021-11-01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