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베이 인수전] 쿠팡 효과에 요동치는 이커머스 시장
이커머스 판도를 바꿀 이베이코리아의 예비입찰이 16일 실시된다.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성공적으로 상장한 쿠팡을 견제하려는 이커머스 업체들 발걸음이 빨라지는 상황에서 어떤 기업이 이베이코리아라는 대어를 낚아 시장 선두로 올라설지 관심이 집중된다.◇5조? 3조?
2021-03-16 한지명 기자 -
[이베이 인수전] 또 만난 롯데-신세계…치열한 신경전 예고
“롯데그룹과 신세계그룹이 마주한다면, 교묘한 수 싸움이 벌어질 겁니다.”이베이코리아 인수전 참여가 유력한 롯데-신세계그룹에 대한 유통업계 한 관계자의 말이다. 실제 롯데그룹과 신세계그룹은 단순한 경쟁사 이상의 관계다. 그동안 인수합병(M&A) 시장에서 명운을 두
2021-03-16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약정 금액 낮춘 ‘이워드’ 8차 고객 모집
이마트가 캐시백 프로모션 ‘이워드(eward)’ 8차 행사에 돌입한다.이마트는 오는 4월 28일까지 이마트 이워드 8차 고객을 선착순 한정으로 모집한다.이번 8차 행사는 삼성카드로 진행되며, 행사 상품은 ‘LG UHD TV’, ‘삼성 UHD TV’, ‘LG 프라엘 메디
2021-03-16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金값 된 감자…비축 물량 20톤 푼다
최근 ‘금(金)파’라는 신조어가 나올 정도로 ‘대파’, ‘감자’ 등의 주요 농산물 가격이 급등하면서 롯데마트가 물가 안정에 나선다. 롯데마트는 실질적인 가계의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최근 가격이 오른 주요 농산물을 선정해 오는 18일부터 1주일간 ‘물가 안정
2021-03-16 강필성 기자 -
SSG닷컴, ‘오반장’ 코너 전면 개편…신 캐릭터 선봬
SSG닷컴이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한층 강화한다.SSG닷컴은 오는 18일부터 이마트몰 내 ‘오반장’ 코너를 개편하고 동명의 캐릭터를 신규 마스코트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오반장은 ‘오늘의 반짝 장보기’의 줄임말로, 오전 9시부터 24시간 동안 매일 다
2021-03-16 강필성 기자 -
이베이코리아, 16년 연속 흑자... 시행착오 끝낸 ‘완성형 오픈마켓’
매각을 앞둔 이베이코리아가 지난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16년 연속 흑자다. 적자가 난무하는 e커머스 업계에서 눈에 띄는 경쟁력이라는 평가다. 일각에서는 5조원으로 평가된 이베이코리아의 기업가치를 다시 평가해야 한다는 목소리까지 나온다.이베이코
2021-03-15 강필성 기자 -
SSG닷컴, ‘스톤헨지’ 사면 ‘스타벅스’ 체리블라썸 MD 증정
SSG닷컴이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스톤헨지 체리블라썸’ 주얼리 5종을 단독 출시하고 해당 상품 구매시 ‘스타벅스 체리블라썸’ MD 증정 행사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고객이 선호하는 귀걸이, 목걸이, 팔찌 등이며 계절감을 반영한 플라워
2021-03-15 한지명 기자 -
이마트24, ‘전통주’ 디자인 워즈 대상 수상
이마트24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디자인 어워즈 중 하나인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 2021’에서 출품작 ‘수을수을’로 가장 높은 등급인 Grand Prize(그랜드 프라이즈, 대상)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대한민국 유통기업
2021-03-15 강필성 기자 -
세븐일레븐, 고기 없이 든든한 웰빙 간편식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국내 소비 영향력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채식 시장을 겨냥한 웰빙 간편식을 선보였다.세븐일레븐은 식품영양전문가 한영실 교수 맞춤식품 연구소와 협업해 ‘고기 없는 든든한 포만감’을 콘셉트로 한 간편식 2종 ‘플랜트두부김밥(2300원)’과 ‘핫칠리라차플
2021-03-15 강필성 기자 -
GS25, ‘배달 1주년’ 고객 요구에 ‘쏜살치킨’ 선봬
GS25가 지난 1년간 배달 상품 분석과 고객 설문을 통해 요구를 적극 반영한 쏜살치킨을 출시했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1년간 배달 서비스 이용 상품에 대한 분석을 해보니, 전체 배달 가능 상품에서 즉석먹거리, 음료, 스낵 카테고리 매
2021-03-15 강필성 기자 -
롯데·이마트 합쳐도 시총 10조 안되는데…100조 쿠팡에 ‘침울’
최근 뉴욕증시에 상장하며 시가총액 100조원을 기록한 쿠팡을 바라보는 유통업계의 시선이 침울하다. 이전에는 경쟁상대로 여기지도 않았던 쿠팡에게 시가총액이 역전됐기 때문. 롯데쇼핑과 이마트를 합쳐도 시가총액은 10조원에도 미치지 못하는 상황이다. 지난해 본격화된
2021-03-15 강필성 기자 -
봄바람이 불러낸 쇼핑행렬……유통업계, 방역 검토에 예의주시
포근한 봄 날씨에 나들이객이 크게 늘었다. 특히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위축됐던 유통체인에도 손님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일상을 회복하는 움직임으로 봐야 한다는 목소리도 있지만, 감염위험도 덩달아 커지는 게 아니냐는 여
2021-03-15 한지명 기자 -
[Daily New쇼핑] 위메프오, CJ오쇼핑, G9 外
◇위메프오, 서울 점포 수 3배↑…지자체 협력 효과위메프오가 서울시 제로배달 유니온 참여 후 3개월 만에 서울 지역 입점 점포수가 전년 동기 대비 3배 증가했다.(2021년 3월 6일 기준) 지난해 12월 제로배달 유니온 참여와 동시에 정률제 수수료율을 5%에서 2%로
2021-03-15 한지명 기자 -
[Daily New쇼핑] 현대백화점, 무신사, 비와이엔블랙야크 外
◇ 현대百, 현대H몰서 10시간 동안 ‘라방’ 진행현대백화점이 정기 휴점일에 10시간 동안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를 진행하기로 해 눈길을 끈다. ‘라방(라이브 방송)’으로 불리는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
2021-03-14 김보라 기자 -
이마트24, 배달 서비스 본격 확대…“연내 1500점 목표”
이마트24가 배달 서비스 본격 확대에 나선다.이마트24는 지난 해부터 전국 50여개 점포를 대상으로 배달 서비스를 시범 운영 하던 것을, 올해부터 배달 대행이 가능한 지역의 가맹점 1500개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24의 전체 점포의 약 30%에 달하는 점포에서
2021-03-14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