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재천 AK플라자 대표 "속도와 유연함 필요한 시기"… 취임 100일 기념 '라방'

    AK플라자는 김재천 대표가 취임 100일을 맞아 라이브 방송(라방)으로 임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지난 10일 김 대표는 라방을 통해 본인의 집무실 여기저기를 비추며 일상을 보여주고 임직원들이 실시간으로 남기는 질문, 고민 등 댓글에 응답했다.

    2021-03-11 한지명 기자
  • 티몬, 공공기관과 손잡고 소상공인 적극 지원

    티몬이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상생협력을 지속한다.티몬은 중소기업유통센터를 비롯한 지자체 기관과 협력해 영세 소상공인의 상품을 판매하는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온라인 시장 진출 노하우와 경험이 부족한 소상공인들에게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해 시장

    2021-03-11 한지명 기자
  • 쿠팡 공모가, 더 오른 35달러로 확정…기업가치 72조원

    쿠팡의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 과정에서 주식 공모가가 당초 예상보다 올라간 35달러로 정해지면서 기업가치가 70조원을 넘어설 전망이다. 10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쿠팡의 주식 공모가가 35달러(약 3만9862원)로 정해졌다고 보도했

    2021-03-11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봄 맞이 제철 수산물 드세요”

    롯데마트와 롯데온은 해양수산부와 손잡고 2021 대한민국 수산대전 ‘봄 설레임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시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가를 돕기 위해 기획한 이번 행사에서는 봄에 가장 맛있는 민물장어를 비롯해 전

    2021-03-11 강필성 기자
  • SSG닷컴, 농어민 돕고 소비자 부담 낮추는 ‘상생행사’ 개최

    SSG닷컴이 국내산 농수산물 할인 행사를 통해 장바구니 부담 줄이기에 힘을 보탠다.SSG닷컴은 오는 17일까지 ‘못난이 농산물 기획전’을 통해 고구마, 당근, 사과 등 채소/과일 15종을 정상가 대비 절반 수준 가격에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행사를 위해 SSG닷

    2021-03-11 강필성 기자
  • GS25, 전주 ‘시내버스 정기권’ 판매…관광산업 활성화

    편의점 GS25가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 사업에 발벗고 나섰다.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업계 최초로 전주시 ‘시내버스 정기권’ 판매 및 충전 서비스 도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GS리테일은 전주시와 이날 전주시 완산구에 위치한 전주시청에서

    2021-03-10 강필성 기자
  • CJ오쇼핑 자회사 다다엠앤씨, 210억원 투자 유치

    CJ오쇼핑이 설립한 미디어커머스 전문 자회사 ‘다다엠앤씨(DADA M&C, Marketing & Commerce)’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외부 투자를 발판으로 2023년까지 취급고를 1000억원 돌파, 향후 상장도 추

    2021-03-10 강필성 기자
  • '골뱅이'부터 '껌'까지…편의점 이색 콜라보 맥주 '2030' 사로잡다

    세븐일레븐이 골뱅이맥주에 이어 껌 맥주를 선보인다. 수제맥주 인기에 힘입어 이색 콜라보레이션으로 매출 '큰손'인 2030 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생존 방법이라는 분석이다.세븐일레븐은 쥬시후레쉬와 손잡고 프리미엄 수제맥주 쥬시후레쉬맥주 500㎖를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2021-03-10 한지명 기자
  • 11번가, 이번엔 GS프레시몰 새벽배송…전략적 제휴 늘린다

    e커머스 업계가 경쟁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부쩍 늘리고 있다. 플랫폼을 상호 개방하면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것.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11번가는 지난 1월 SSG닷컴 새벽배송 서비스 연동에 이어 ‘오늘장보기’ 서비스에 GS프레시몰 새벽배송을 추

    2021-03-10 강필성 기자
  • 휠라코리아 케즈, 한 달새 신세계百 5개 점포에 개점

    휠라코리아는 미국의 스니커즈 브랜드 케즈가 지난 1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시작으로 2일 의정부점·5일 하남점·9일 본점에 이어 오는 16일 광주점을 개점한다고 10일 밝혔다.이처럼 케즈는 지난 1월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전국 주요 상권에 대리점 오픈을 시작하고 있다.

    2021-03-10 한지명 기자
  • [Daily New쇼핑] 위메프오, 전자랜드, 롯데하이마트 外

    ◇ 위메프오, 단골손님 점주가 직접 챙긴다위메프오는 점주가 직접 단골 대상 프로모션이나 가게 소식 등을 전할 수 있는 단골 관리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위메프오 입점 점주라면 누구나 추가 비용 없이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단순 배달 중개앱을 넘어 개별 점주들이

    2021-03-10 한지명 기자
  • 오픈마켓 연기 5개월 째… 고민 깊은 SSG닷컴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오픈마켓 서비스의 오픈을 연기한 이후 5개월이 다 되도록 오픈 일정조차 잡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단순히 판매 상품을 늘리는 오픈마켓 전환만으로는 성장을 담보할 수 없다는 고민이 자리하고 있다는

    2021-03-10 강필성 기자
  • '쿠팡 vs 反쿠팡'… 3월 대변혁 앞둔 이커머스 시장

    미국 뉴욕 증시 상장을 앞둔 쿠팡이 국내 이커머스시장 1위로 우뚝 설 조짐을 보이자 유통업계의 셈법이 복잡해졌다. 각 업체들은 쿠팡에 맞서기 위해 ‘반(反)쿠팡 연대’를 꾸리며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10일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쿠팡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2021-03-10 한지명 기자
  • 롯데백화점 본점, 화이트데이 앞두고 '이색 디저트' 콜라보

    롯데쇼핑이 특별한 화이트데이를 위한 이색 상품을 판매한다.10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롯데온은 화이트데이(14일)를 맞아 사탕과 초콜릿, 디저트 등 다양한 선물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색적인 것을 좋아하는 MZ세대의 특성에 맞춰 롯데에서만

    2021-03-10 한지명 기자
  • 오렌지 5종으로 확대… 이마트, 그로서리 차별화

    이마트가 미국산 오렌지 제철을 맞아 오는 11일부터 일주일간 신상품을 대거 선보이는 한편 스토리텔링 매장 구현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감귤 시즌이 종료되고 참외 시즌이 시작하기 전인 3월은 오렌지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기간으로 오렌지 1년 매출의 30

    2021-03-10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