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뱅드매일, 창립 20주년 기념 韓 단독 ‘요리오 패밀리 콜렉션’ 출시
레뱅드매일이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이탈리아 와이너리 ‘우마니론끼’의 스페셜 와인인 ‘요리오 패밀리 콜렉션’을 한국 단독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2018년 빈티지 한정으로 한국 단독 출시된 요리오 패밀리 콜렉션은, 우마니론끼의 오너인 마씨모와
2021-03-18 한지명 기자 -
CU, 홈술족 겨냥 ‘국내 최초’ 캔맥주 구독 서비스 출시
BGF리테일의 CU는 주류 O2O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 데일리샷과 업무제휴를 맺고 국내 최초로 ‘캔맥주 구독 서비스’를 내놓는다고 18일 밝혔다. 데일리샷은 국내 최초 프리미엄 주류 멤버십 서비스를 내놓은 IT스타트업으로 기존에는 펍(Pub)이나 바(Bar)와
2021-03-18 강필성 기자 -
GS25, 에너지절감 시스템 ‘SEMS’ 1만개점 구축 완료
GS25가 프랜차이즈 소매업계 최초로 1만개점 스마트 에너지 관리 시스템(SEMS)를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환경을 위한 경영 활동 전개, 사회적 에너지 절감 활동에 동참하며 ESG경영의 한 축인 환경(Environment) 경영을 적극 펼칠 수 있게 됐다는
2021-03-18 강필성 기자 -
갤러리아百, 카페+인테리어 ‘카페테리어’가 뜬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집 인테리어를 유명 카페 분위기처럼 꾸미는 ‘카페테리어(카페+인테리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8일 밝혔다.‘카페테리어’는 카페와 인테리어의 합성어로 집을 카페처럼 꾸미는 인테리어를 말한다. 갤러리아는 호
2021-03-18 강필성 기자 -
"얼굴만 보여주면 장보기 끝" 홈플러스, '신한 페이스페이' 도입
홈플러스는 신한카드와 함께 얼굴 인식 결제 시스템 ‘신한 FacePay(페이스페이)’ 서비스를 대형마트 최초로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이는 플레이트 카드를 꺼내거나 스마트폰 앱을 연동시키지 않고 전용 기기에 얼굴 인식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지난 2019년 금
2021-03-18 한지명 기자 -
티몬, 주거상품 라방 ‘티몬홈라이브’ 론칭
티몬이 매주 목요일 마다 오피스텔 등 주거 상품을 판매하는 정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선보인다.티몬은 18일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티비온에 ‘티몬홈라이브’를 론칭하고 매주 목요일 오후 다채로운 주거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티몬홈라이브’는 지난해 10월 티몬
2021-03-18 한지명 기자 -
[중기적합업종 10년①] 베이커리의 몰락… '규제'가 위기 앞당겼다
동반성장위원회가 중소기업 적합업종을 도입, 시행한지 10년이 지나고 있다. 탄생 시점부터 수많은 논란이 됐던 만큼 현시점에서 중기적합업종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엇갈리는 중이다. 지난 10년간 우리 산업계는 본격화 된 인구 감소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
2021-03-18 강필성 기자 -
[Daily New쇼핑] 롯데하이마트, GS샵, 11번가 外
◇ 롯데하이마트, A/S 방문수거 서비스 론칭롯데하이마트가 ‘A/S 방문수거’ 서비스를 론칭했다.A/S 방문수거 서비스는 롯데하이마트 배송·설치 전문 기사인 ‘CS마스터’가 소비자 집에 직접 방문해 고장난 소형가전을 수거하고 수리가 끝나면 집으로 직접 배송해주는 서비스
2021-03-18 한지명 기자 -
롯데쇼핑, 女心잡은 ‘빛나는 당신을 위해’ 음원공개
싱어송라이터 적재와 권진아, 이진아가 ‘빛나는 당신을 위해’ 뭉쳤다. ‘빛나는 당신을 위해’는 롯데쇼핑의 사회 공헌 활동인 ‘리조이스’의 새로운 테마이자 주제곡으로, 모든 여성의 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롯데쇼핑은 많은 사람들이 공
2021-03-18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신선식품은 오프라인”…초신선 경쟁력 키운다
롯데마트의 오프라인 매장이 온라인은 넘볼 수 없는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대형마트들이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급성장한 온라인몰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에 사활을 거는 것.특히 롯데마트는 2020년부터 ‘초신
2021-03-18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주꾸미보다 저렴한 반값 ‘국산문어’ 판매
이마트가 국산문어를 반값 수준에 판매한다.이마트는 24일까지 일주일간 국산 데친 문어 100g을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2480원에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이마트 국산 데친 문어 100g이 4960원에 판매된 것을 고려하면, 약 50% 가량 저렴한 수준이다.이
2021-03-18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SSG닷컴, 2030 겨냥 골프 대전 개최
‘라운딩의 계절’ 봄이 오면서 신세계백화점 골프 매출이 고공행진 하고 있다. 특히 2030 ‘골린이’(골프+어린이를 뜻하는 신조어) 고객들의 수요가 많아지며 골프 용품과 의류 장르 모두 고신장세를 견인하고 있다.18일 신세계백화점과 SSG닷컴에 따르면 3월 들어 신세계
2021-03-18 강필성 기자 -
GS리테일, 걸어서 배달하는 '우딜' BBQ도 배달… 첫 3자 물류 제휴
편의점과 치킨 업체가 친환경 도보 배달 서비스 제휴로 ESG 경영 강화에 나섰다.GS리테일은 치킨브랜드 제너시스BBQ와 우리동네딜리버리(이하 우딜) 배달 서비스 확대를 위한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우딜은 우딜모바일앱을 다운로드 받은 일반인들이 우친(배달자
2021-03-17 강필성 기자 -
세븐일레븐-롯데하이마트, ‘홈케어 서비스’로 손 잡았다
앞으로는 집 앞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고 빠르게 홈케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가정에서의 활동 시간이 많아지고 위생, 안전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홈케어 시장도 서비스를 확대하고 나서고 있다.세븐일레븐은 롯데하이마트
2021-03-17 강필성 기자 -
[Daily New쇼핑] 롯데면세점, 홈앤쇼핑, 위메프오
◇롯데면세점 "‘라방’에서 라스트 상품 파격가 득템하세요"롯데면세점은 내국인 고객들의 명품 수요를 잡기 위해 오는 18일 3차 ‘럭스몰 라이브’를 진행한다. 끌로에, 발리, 마크제이콥스, 스튜어트 와이츠먼 등 4개 해외 유명 브랜드의 60여 개 품목을 판매할 예정이다.
2021-03-17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