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루즈 여행객 감소에, 부산 면세점 부진… 내국인 집중 공략
크루즈 관광객 수요가 대부분인 부산 시내면세점이 부진에 빠졌다.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중국이 지난해 자국민 단체여행 금지까지 해제했지만 여행객 숫자가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고 있지 않아서다.이에 부산 시내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는 신세계와 롯데는 줄어드는 외국인 방문
2024-06-11 문은혜 기자 -
현대백화점 자체 캐릭터 사업 영토 확대… '흰디' 옷 입은 젤리 CU 진출
현대백화점은 오는 12일 더현대 서울 5층에 위치한 자체 기념품 편집숍 ‘더현대 프레젠트’ 매장과 전국 CU 편의점에서 ‘흰디와 젤리씨앗단’ 젤리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기획은 캐릭터 흰디가 백화점의 공간을 벗어나 외부 유통채널에 진출하는 첫 사례다. 현대백화
2024-06-11 문은혜 기자 -
"야구팬들 주목"… 세븐일레븐, ‘KBO 카드’ 단독 출시
세븐일레븐은 오는 12일 스포츠카드 끝판왕 시리즈 ‘KBO 프로야구 콜렉션카드’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지난해 9월부터 스포츠 카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세븐일레븐은 첫 번째 상품으로 ‘K리그 파니니 카드’를 출시했다. ‘파니니 카드’는 일명 ‘축구계의 포켓몬 카드
2024-06-11 문은혜 기자 -
롯데면세점, VIP 대상 ‘모엣 헤네시’ 클래스 개최
롯데면세점은 LVMH 산하 프랑스 주류 기업 모엣 헤네시와 손잡고 내국인 VIP 초청 시음 행사를 면세업계 단독으로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모엣 헤네시는 전세계 럭셔리 와인 및 스피릿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주류 기업으로 모엣 샹동, 돔 페리뇽, 헤네시
2024-06-11 문은혜 기자 -
컬리카드, 누적 발급자수 10만명 돌파… "고객 편의·혜택 강화"
컬리는 ‘컬리카드’ 누적 발급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컬리는 지난해 4월 고객의 쇼핑 편의와 경험, 혜택 등을 확대하기 위해 BC카드와 손잡고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BC바로 컬리카드(이하 컬리카드)’를 출시했다.컬리카드는 마켓컬리와 뷰티
2024-06-11 문은혜 기자 -
"본업 '유통' 집중" 선언한 GS리테일, 다음 스텝은?
파르나스 호텔을 떼내고 ‘본업 집중’을 선언한 GS리테일의 다음 스텝에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올 초부터 허연수 GS리테일 대표가 편의점과 슈퍼마켓 경쟁력을 키우겠다고 공언한 만큼 현재 매물로 나온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를 인수할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는 상황이다.10일 관
2024-06-10 문은혜 기자 -
롯데물산 자체 소방대,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출전… '전국 2위' 등극
롯데월드타워·몰의 안전을 책임지는 ‘롯데물산 자체 소방대’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진행한 제37회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민간소방대 분야에 서울 대표로 출전해 전국 2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충남 공주시 소재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린 민간소방대 경연은 올해 처음 신설된
2024-06-10 문은혜 기자 -
홈앤쇼핑 "노란우산공제 손잡았더니, TV홈쇼핑 방송지원 사업 성과"
홈앤쇼핑이 중소기업중앙회 노란우산공제와 협력하여 추진 중인 소기업 소상공인 TV홈쇼핑 방송지원사업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다. 10일 홈앤쇼핑에 따르면 여성용 방한 부츠 제품인 ’링크’는 TV홈쇼핑 지원 사업에 선정돼 매출과 홍보효과를 동시에 누렸다
2024-06-10 문은혜 기자 -
롯데, '롯데 올 패밀리 데이'에 임직원 가족700여명 참석
롯데는 계열사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2024 롯데 올 패밀리 데이(LOTTE All-Family Day)'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8~9일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임직원과 가족 약 700여 명이 참석했다. 초등학교 저학
2024-06-10 문은혜 기자 -
롯데홈쇼핑 자체 IP '벨리곰' 모바일 게임 나온다… 유통업계 최초
‘콘텐츠 비즈니스’를 강화하라는 신동빈 롯데 회장의 특명에 롯데홈쇼핑 자체 캐릭터인 ‘벨리곰’ 사업이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벨리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통해 수익을 다변화한다는 전략이다.롯데홈쇼핑은 자체 캐릭터 벨리곰 IP를 활용해 유통사
2024-06-10 문은혜 기자 -
롯데월드몰로 여행온 짱구… 롯데백화점, 16일까지 단독 팝업
롯데백화점은 ‘짱구는 여행중’ 올해 첫 팝업스토어를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전세계 45개 국가에서 방영된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 또한 국내외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는 ‘짱구는 여행중’을 테마로 짱구와 친구들이 서울에
2024-06-10 문은혜 기자 -
롯데온, 인공지능 챗봇 ‘샬롯’ 선보여… 응대 정확도·신속도 높여
롯데온이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샬롯’을 새롭게 개편해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월부터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개편 및 추가했으며, 이달부터 준비한 모든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롯데온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AI 리뷰 추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상품
2024-06-10 문은혜 기자 -
롯데온, 출범 후 첫 희망퇴직… 근속 3년 이상 임직원 대상
롯데쇼핑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사업 부문인 롯데온이 2020년 출범 이후 처음으로 희망퇴직을 단행한다.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온은 지난 5일 임직원의 희망퇴직을 공지했다.근속 3년 이상 직원(2021년 6월 7일 이전 입사자)이 재직 및 휴직 여부와 상관없이 희망퇴직
2024-06-06 최영찬 기자 -
롯데백화점 잠실점, ‘프리미엄 오디오’ 성지로 거듭나… JBL 등 매장 오픈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세계적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JBL 럭셔리’와 ‘제네바’ 매장을 동시에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지난해 12월 오픈한 ‘바워스앤윌킨스’ 매장까지 더해 약 330m2 (100평) 규모의 강남권 백화점 최대 ‘프리미엄 오디오’ 조닝을 완성했다.잠실점
2024-06-06 문은혜 기자 -
이마트·트레이더스, 황금연휴 맞아 ‘슈퍼 고기 페스타’ 개최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 6월 황금 연휴를 맞아 대규모 육류 할인 행사인 ‘슈퍼 고기 페스타’를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이마트는 6일부터 13일까지 한우를 비롯해 삼겹살, 목심, LA갈비, 토종닭 등 다양한 축종의 육류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
2024-06-06 문은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