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 “공정위 제재, 근거없는 차별… 전세계 유례 없어”

    직매입・자체브랜드(PB) 상품의 검색순위를 조작했다는 이유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쿠팡과 자회사 씨피엘비(CPLB)에 1400억원대 과징금을 부과하자 쿠팡은 “근거없는 차별적 제재”라며 반박하고 나섰다.공정위는 13일 쿠팡의 직매입・PB 상품 부당 우대 의혹과 관련해 유통업

    2024-06-13 문은혜 기자
  • "숨통 트이나 했는데"… 커머스 규제 완화 분위기에 홈쇼핑업계 '울상'

    정부가 데이터커머스, 지역채널 커머스 등 생방송이 가능한 유사 홈쇼핑 채널을 늘리려는 움직임을 보이자 홈쇼핑 업계가 난색을 표하고 있다. TV 시청인구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대안 없이 시장 참여자만 늘리면 과도한 출혈경쟁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우려다.13일 관련업계에 따르

    2024-06-13 문은혜 기자
  • “당 낮추니 잘팔리네?”… CU, 라라스윗 디저트 판매량 100만개 돌파

    CU는 차별화 상품인 라라스윗 디저트가 지난달 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라라스윗은 ‘건강한 달콤함’이란 슬로건을 가진 저당, 저칼로리 건강 브랜드다. CU가 올해 2월 출시한 라라스윗 디저트는 동물성 크림 비율을 30% 이상 높여 신선하고

    2024-06-13 문은혜 기자
  • 롯데홈쇼핑, TV숏폼 '300초 특가' 누적 주문 4만건 돌파… 휴지·생수 잘팔려

    롯데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선보인 TV숏폼 ‘300초 특가’ 방송이 누적 주문 4만건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모바일이 아닌 TV생방송에 ‘숏폼’을 적용해 지난 3월 업계 최단 기간 타임세일 방송 ‘300초 특가’ 방송을 선보였다. 유통가 대세로 자리잡은

    2024-06-13 문은혜 기자
  • ‘우리동네GS’ 앱 사용자, 3개월 연속 오프라인 유통사 1위… “GS페이 시너지”

    GS리테일이 O4O(Online for Offline,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전환에 성공하며 오프라인 유통사의 벤치마킹 사례로 꼽히고 있다.13일 앱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의 집계에 따르면 최근 3개월 연속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모바일앱 ‘우리동네GS’의 MAU(

    2024-06-13 문은혜 기자
  • 롯데마트, 수박·메론 등 작게 조각낸 소용량 과일 판매

    롯데마트와 슈퍼가 올 여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소용량 과일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롯데마트는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의 소형 품종은 물론, 먹기 좋은 크기로 커팅해서 판매하는 조각 수박, 메론, 사과 등 소용량 과일 상품 수를 전년 대비 2배 이상 확대했다.&n

    2024-06-13 문은혜 기자
  • 갤러리아 광교점, ‘화랑미술제 in 수원’ 프리뷰… 60여개 갤러리 참여

    갤러리아 광교점은 ‘화랑미술제 in 수원’ 본 행사에 앞서 6월 13일부터 30일까지 주요 작품을 미리 감상할 수 있는 프리뷰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국내 최초 아트페어 ‘화랑미술제’는 한국화랑협회 주최로 1979년에 시작했다. 앞서 4월 서울 코엑스 개최에

    2024-06-12 문은혜 기자
  • 일본에서도 통한 '더현대 글로벌'… 팝업 한 달 만에 매출 13억원 넘어서

    현대백화점은 지난달 10일부터 일본 도쿄 파르코 시부야점에서 진행하고 있는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 매출이 한 달 만에 13억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역대 파르코백화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 중 매출 기준 1위 기록이다.고객 반응도 뜨겁다. 오픈 당

    2024-06-12 문은혜 기자
  • CJ온스타일 "5월 수입 과일 판매량 최대 329% 늘어"

    CJ온스타일은 국내 과일 가격이 가파른 오름세를 보이면서 이례적으로 수입 과일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지난달 기준 CJ온스타일의 키위, 오렌지, 체리 등 수입 과일 판매량은 전년비 각각 87%, 196%, 32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물가 상승

    2024-06-12 문은혜 기자
  • 롯데면세점, 인터넷면세점에 ‘셀럽샵’ 오픈… 브랜드 라인업 강화

    롯데면세점은 인터넷면세점에 ‘셀럽샵’을 선보이며 고객 잡기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지난 11일 오픈한 롯데인터넷면세점 셀럽샵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플루언서가 직접 운영하는 브랜드와 공동구매를 진행한 상품을 판매한다. 셀럽샵에서는 화장품 브랜드 ‘리터니

    2024-06-12 문은혜 기자
  • 롯데마트, 상반기 결산 ‘스노우플랜 페스타’ 진행

    롯데마트는 상반기 결산 ‘스노우플랜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스노우플랜’은 롯데마트가 지난해 1월 선보인 오프라인 전용 멤버십 서비스다. 더 많이 더 자주 구매할수록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혜택을 슬로건으로 롯데마트를 애용하는 고객에게 더 많은 보상과 혜택을

    2024-06-12 강필성 기자
  • 과기부, 홈쇼핑 경쟁력 강화 대책 마련 나서… TF 착수회의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홈쇼핑 산업의 경쟁력 강화 대책 마련을 위해 ‘홈쇼핑 산업 경쟁력 강화 TF’ 착수 회의를 11일 열었다고 밝혔다.홈쇼핑 산업은 최근 국내외 전자상거래 업체의 급성장과 미디어 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성장이 정체됨에 따라 유료 방송 생태계 전반에 우려가

    2024-06-11 문은혜 기자
  • 롯데백화점, 잠실 에비뉴엘서 ‘마뗑킴’ 메가 팝업 오픈… 역대 최대 규모

    롯데백화점은 K패션 대표 브랜드 ‘마뗑킴’ 메가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마뗑킴’ 팝업스토어는 잠실 에비뉴엘 지하 1층에서 30일까지 약 20일간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마뗑킴’의 아카이브(Archive)를 집합한 팝업스토어로 약 200㎡

    2024-06-11 문은혜 기자
  • 29CM, ‘여름 이굿위크’ 첫날부터 흥행… 日 거래액 110억원 돌파

    취향 셀렉트샵 29CM의 ‘2024 여름 이굿위크’가 행사 첫날 110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이굿위크는 ‘최애 브랜드의 최대 할인'이라는 콘셉트로 20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17만개 상품을 할인하는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행사로 마련됐다.

    2024-06-11 문은혜 기자
  • CJ '미운오리'된 CJ웰케어, 'CJ헬스푸드'로 글로벌 진출 추진

    CJ제일제당의 ‘미운오리’ CJ웰케어가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한 반전을 시도한다. 그동안 국내 시장에만 선보였던 건강기능식품 수출을 통해 실적 개선에 나서는 것. 이를 위해 새 브랜드 ‘CJ헬스푸드’도 준비됐다.11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지주사 CJ는 최근 ‘CJ헬스

    2024-06-11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