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달비 줄인상되나… 시름 깊어지는 외식프랜차이즈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가 '배달비'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배달대행업체, 배달앱 등 중간채널이 개입하면서 가맹본부와 가맹점간의 정책만으로 해결하기 힘들어졌기 때문이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대부분 배달앱에서 가맹본부의 권고 사항과 상이

    2021-08-03 임소현 기자
  • "지역 상생"… 정관장 굿베이스, 제철 지역특산물로 만든 건강즙 출시

    정관장이 지역 상생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지역 농가와 협업해 지역 특산물을 살리고, 기업은 더 좋은 품질의 재료를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정관장의 자연소재 건강식품 브랜드인 ‘굿베이스’는 ‘무안에서 자란 단단한 자색양파’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하

    2021-08-03 임소현 기자
  • '스타트업 육성' SPC그룹 섹타나인… 신성장 동력 찾는다

    SPC그룹의 디지털 사업 전문 기업 섹타나인이 ‘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스타트업 협력모델을 구축하는 ESG경영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는 스타트업으로부터 협업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 받아 실제 사업에 반영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2021-08-03 임소현 기자
  • 김윤 삼양그룹 회장 "글로벌 스페셜티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

    삼양그룹이 ‘디지털 조회’로 위기를 극복하고 ‘비전 2025’를 달성하자는 결의를 다졌다.삼양그룹은 2일 ‘2021년 그룹 조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윤 삼양그룹 회장은 시무식, 조회 등을 통해 주요 실적, 경영 방침 등을 직원들과 직접 공유했다.

    2021-08-02 김보라 기자
  • 삼성전자와 손잡은 대상… '비스포크 큐커' 전용제품 출시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삼성전자의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 전용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비스포크 큐커는 4개의 조리 존(Zone)이 있어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조리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을

    2021-08-02 김보라 기자
  • 커지는 밀키트 시장… CJ제일제당 '쿡킷' 제품 늘리고 배송 확대

    가정간편식(HMR) 강자 CJ제일제당이 밀키트 사업을 강화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여파로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배송 확대는 물론 메뉴 개발에 노력이 한창이다. 밀키트(Meal Kit)란 손질된 식자재와 양념을 제공해 조리법만 따라 하면 요리를 완성할

    2021-08-02 김보라 기자
  • 원유값 인상에 눈치싸움… '우유' 가격 인상 총대는 누가

    원유 가격이 부터 8월부터 인상되면서 유업계도 가격 인상을 타진 중이다. 업계는 서로 총대를 메주기를 기다리는 분위기지만, 원유 가격에 물류비, 인건비 등 제반비용이 전반적으로 오르면서 가격 인상 신호탄은 이달을 넘기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2일 낙농진흥회에 따

    2021-08-02 임소현 기자
  • 식품·유통업계 '탈플라스틱' 열풍… 친환경 경영 박차

    식품·유통업계에 '탈플라스틱' 열풍이 거세다. ESG경영이 최대 화두로 떠오르면서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하는 업계가 플라스틱 줄이기에 앞장서고 있다.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동서식품은 프리미엄 커피음료 ‘맥심 티오피(Maxim T.O.P)’ 구매 고객 대상으로 친환경

    2021-08-02 임소현 기자
  • 이랜드재단-지파운데이션, 저소득층 물품바우처사업 협약 체결

    이랜드재단과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이 저소득층 물품바우처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협약식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지파운데이션 사무실에서 이랜드재단 김욱 국장과 지파운데이션 정순호 실장 등 사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양 기관은

    2021-08-01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휴가 성수기에 4단계… '포장'에 힘준다

    여름 휴가 시즌에 돌입했지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자 특급호텔가 식음 운영에도 적색불이 켜졌다. 호텔들은 집에서 특급호텔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투고' 메뉴를 강화하며 대응하는 모양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

    2021-07-30 임소현 기자
  • 남양유업 매각 '삐걱'… 한앤컴퍼니 "주총 연기, 법적 대응 검토"

    남양유업이 30일 개최하기로 했던 임시주주총회를 연기했다. 이날 매수인인 한앤컴퍼니와 매도인인 홍원식 남양유업 전 회장 측이 매각 절차를 마무리하고 이사회 멤버들을 교체하기로 했으나 일정이 갑자기 연기된 것. 이에 한앤컴퍼니는 법적 조치를 포함 모든 대응방안을 검토하겠

    2021-07-30 김보라 기자
  • 남양유업, 이사진 교체 9월로 연기… "주식매매계약 종결에 시간 필요"

    남양유업이 이사진 교체를 9월로 연기했다.한앤컴퍼니는 30일 남양유업의 새로운 사내외 이사를 선임하고 집행임원제도를 도입하는 임시주주총회를 열었지만, 연기하기로 했다.이날 주총에서 주식매매계약의 종결을 위한 준비에 시간이 필요하다는 일부 주주들에 의해 안건 의결 연기

    2021-07-30 임소현 기자
  • 홈술족 사로 잡은 '무알콜' 맥주… 인기 급부상

    주류업계에 '무알콜' 맥주가 뜨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구매 가능하고, 술을 많이 마시기보다 분위기를 즐기는 건전한 음주 문화가 확산했기 때문이다.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 온라인 누적 판매량이 200만 캔을 돌파했다고

    2021-07-30 한지명 기자
  • 딜레마 빠진 맥주업계… 달콤씁슬한 '수제맥주' 시대

    본격적인 무더위와 함께 맥주 성수기가 찾아왔지만 맥주업계의 표정이 복잡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가정용 맥주시장 비중이 어느 때보다 높아졌지만 그 과실을 수제맥주가 차지했기 때문이다.공교롭게도 그 환경을 제공한 것도 맥주업계다. 주요 맥주

    2021-07-30 강필성 기자
  • 식품가, 호실적 기대감에도 '막막'… '애그플레이션' 어디까지

    여름 성수기에 돌입한 식품업계는 '폭염', '올림픽' 특수에 하반기 실적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백신 접종 진행에 따른 수요 상승 가능성에, 추석까지 겹치면서 추가 성장 여력도 충분하다. 하지만 라면업계 1위 농심이 가격 인상에 나서면서 연쇄적 가격 인상이 예상된다.

    2021-07-30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