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킨·빙수도 혼자서… 외식업계, '1인' 가구 공략
1인 가구가 한국 주거 형태의 대세로 자리잡으면서 프랜차이즈업계가 1인용 메뉴를 잇따라 선보였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위생과 방역에 대한 개념이 뚜렷해지며 각자 먹는 식습관도 한몫한다. 29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전체 올 2분기 기준 전
2021-07-29 김보라 기자 -
한샘,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2020년도 ESG경영의 현황 및 성과를 담은 ‘2021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한샘이 지난해 발간한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이어 두 번째 보고서다.이번 보고서에는 ‘글로벌 지속가능 선도 기업’을 목표로
2021-07-29 임소현 기자 -
CJ프레시웨이, 급식 데이터 분석으로 '영·유아' 식생활 개선
CJ프레시웨이가 급식 데이터 분석을 통한 영·유아 식생활 관리에 나선다. 아이들의 식사량과 잔반량 등을 분석해 맞춤형 영양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개인별 급식 소비량과 잔반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누비랩’과 지난
2021-07-29 김보라 기자 -
롯데칠성, 수제맥주 오디션 개최… "생산부터 마케팅까지 지원"
롯데칠성음료는 중·소형 수제맥주사의 활성화를 위한 수제맥주 오디션 ‘수제맥주 캔이되다’에 참여할 수제맥주사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롯데칠성음료가 진행중인 ‘수제맥주 클러스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참신하고 경쟁력 있는 레시피를 가지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생산
2021-07-29 강필성 기자 -
金계란·金밀가루… 파리바게뜨·뚜레쥬르 '발동동'
빵의 주원료인 밀가루와 계란 가격이 치솟으면서 제과·제빵업계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여기에 인건비, 물류비 등 제반비용도 상승하고 있어 올 하반기 가격 인상을 단행할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9일 미국소맥협회에 따르면 밀 물시세(CBOT, KBOT 시카고·캔
2021-07-29 김보라 기자 -
식품업계 협업으로 MZ세대 공략… '파바에 놀러온 비비빅' 출시
식품업계에 '이색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바람이 불고 있다. 새로운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MZ세대를 겨냥한 전략이다.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빙그레 비비빅이 파리바게뜨와 손잡고 새로운 제품을 선보인다.비비빅은 1975년 출시한 국내 대표 통팥 아
2021-07-29 임소현 기자 -
제로칼로리 인기에 폭염 특수까지… 동아오츠카 3주만에 월 목표 돌파
동아오츠카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 여름 성수기 특수에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을 내고 있다. 최대 성수기 7월 매출 목표는 3주만에 가볍게 넘어섰다. '홈트족'이 늘면서 대표 제품인 '포카리스웨트', '나랑드사이다'가 시장에서 통한 것으로 풀
2021-07-29 임소현 기자 -
라면값 줄인상 현실로… 업계 1위 농심 '신라면' 7.6% ↑
오뚜기에 이어 농심도 라면가격을 인상한다. 밀가룻값부터 인건비까지 생산비 부담이 커지자 결국 백기를 든 것으로 풀이된다.농심은 오는 8월 16일부로 신라면 등 주요 라면의 출고가격을 평균 6.8% 인상한다고 29일 밝혔다. 농심이 라면가격을 인상하는 것은 지난 2016
2021-07-29 김보라 기자 -
농심도 라면 가격 올린다… 신라면 '676원→736원' 인상
농심은 오는 8월 16일부로 신라면 등 주요 라면의 출고가격을 평균 6.8% 인상한다고 29일 밝혔다. 농심이 라면가격을 인상하는 것은 지난 2016년 12월 이후 4년 8개월 만이다.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신라면 7.6%, 안성탕면 6.1%, 육개장사
2021-07-29 김보라 기자 -
2021-07-28 임소현 기자
-
"주류부문 흑자전환"… 롯데칠성음료, 상반기 영업익 119%↑
롯데칠성음료는 연결 기준 올해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1조2077억원, 778억원으로 전년 동기 각각 9.3%, 119.1%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474억원으로 304.8% 신장했다.올해 상반기 부문별로 보면 음료 매출과 영업이익은 878
2021-07-28 김보라 기자 -
교촌치킨,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가맹점 관리 강화
교촌치킨이 체계적인 가맹점 관리 및 고객 만족 실현 등 QSC(품질, 서비스, 위생) 강화에 본격 나섰다.28일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2019년 10월 경기도 오산시 교촌 본사 인근에 개관한 교촌의 교육 R&D센터 ‘정구관’의 신규 교육 수료
2021-07-28 임소현 기자 -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29일 개막… "무관중 경기"
KLPGA 투어의 하반기 시작을 알리는 ‘제8회 제주삼다수 마스터스’가 오는 29일부터 나흘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우리들 골프&리조트(파 72 / 6506야드)에서 막을 올린다.대회 디펜딩 챔피언 유해란(20, SK네트웍스)과 제주삼다수 후원선수인
2021-07-28 김보라 기자 -
대체육 시장 공략하는 신세계푸드… "스타벅스 샌드위치로 첫 선"
"신세계푸드의 기업 비전으로 수립한 푸드 콘텐츠 앤 테크놀로지 크리에이터(Food Contents & Technology Creator)를 이뤄가기 위한 미래 성장동력으로 베러미트를 적극 육성할 방침입니다."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이사는 28일 오전 온라인 기자간
2021-07-28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코리아, 22년만에 몸값 200억→2조7000억원으로
신세계그룹의 커피전문점 계열사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이하 스타벅스코리아)의 몸값이 22년만에 약 100배 이상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비상장사인 스타벅스코리아의 특성상 기업가치에 대한 객관적 가치평가가 이뤄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7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2021-07-27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