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몸에 맞게"… 개인 맞춤형 건기식 '인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골프, 테니스, 홈트레이닝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고, 영양제와 건강기능식품 등 건강 관리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12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건강기능식

    2021-08-12 김보라 기자
  • '팝업 맛집' 동서식품, 코로나19에 마케팅 '이상무'

    오프라인 마케팅에서 줄곳 성과를 보여온 동서식품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활발한 마케팅을 이어오고 있다. 화려해진 모델 라인업과 온라인 등 비대면 채널로 확대된 마케팅에 업계의 관심도 집중된다.1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등록된 감

    2021-08-12 임소현 기자
  • 골든블루, 코로나19에 어려운 이웃 위한 '나눔 활동'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일상이 무너지고 큰 경제적 위기에 봉착하는 등 힘든 시기가 장기화되고 있다. 이에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힘을 모으고 있다.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위스키 업체 골든블루는 경기 안

    2021-08-12 강필성 기자
  • 스타벅스, 2Q 영업익 504억… 전년비 18.3% 감소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여파에도 2분기 매출 상승에 성공했다. 영업이익은 18% 가량 줄었다.12일 이마트에 따르면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8.3% 줄어든 504억원을 기록했다.매출액은 전년 동

    2021-08-12 임소현 기자
  • "게임 유저 모셔라" 식품업계, 게임업계와 맞손

    식품업계가 국내외 유명 게임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브랜드 인지도 높이고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지난달 넥슨의 모바일 레이싱 게임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와 제휴를 맺고 진라면X카러플 용기면과 컵면을 선보였다. 기

    2021-08-12 김보라 기자
  • "5조 시장 잡아라" 식품업계, 건기식 사업 키운다

    식품업계가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미래 먹거리로 낙점하고 앞다퉈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되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어느 때보다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12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4조

    2021-08-12 김보라 기자
  • 추석 선물세트도 '탈 플라스틱'… 롯데푸드, 친환경 포장재로 탈바꿈

    식품업계가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며 포장재를 최소화, 친환경 자재로 변경하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가운데 추석 명절을 겨냥한 선물세트 포장재 역시 변화하고 있다.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푸드는 이번 추석부터 명절 선물세트 전체(34종)를 ‘친환경 ECO

    2021-08-12 임소현 기자
  • 동원F&B, '30개의 리챔' 작가 배드보스와 2천만원 상당 기부

    동원F&B는 최근 EDM 아티스트 배드보스와 함께 총 2000만원 상당의 현금과 리챔 현물을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동원F&B는 최근 배드보스로부터 자신의 팝아트 작품인 ‘30개의 리챔’을 기증 받았다. ‘30개의 리챔’은 배드보스가 앤디워홀의 ‘32개

    2021-08-12 김보라 기자
  • 한샘, 대리석·타일 질감 구현한 가정용 바닥재 '휴3.5' 출시

    한샘이 가정용 바닥재 신제품 ‘휴(休)3.5’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휴3.5는 특유의 부드러운 촉감을 유지하면서 대리석, 타일 등 고급 자재를 사실적으로 구현한 시트 바닥재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바닥재 무늬와 표면의 오목볼록한 모양을 일치시킨 ‘리얼 입체 동조

    2021-08-12 임소현 기자
  • "양 줄이고, 가격 올려"… 롯데제과, 카스타드 등 11종 평균 12.2% 인상

    롯데제과는 일부 제품의 가격 인상 및 중량 축소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에 인상 되는 제품은 총 11종이며 인상폭은 중량당 가격 기준으로 평균 12.2% 수준이다. 인상은 다음달 1일부터 순차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이에 따라 카스타드는 6개들이가 권장소비자가 기

    2021-08-12 김보라 기자
  • 오리온, 상반기 영업이익 1570억 기록…전 법인 매출 성장

    오리온그룹은 사업회사 오리온이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1038억원, 영업이익 1570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글로벌 경기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한국을 비롯해 베트남과 러시아 등 해외 법인이 호실적을

    2021-08-11 임소현 기자
  • CJ프레시웨이, 2분기 영업이익 191억원… 코로나 속 선방

    CJ프레시웨이가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8% 감소한 5757억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603.7% 증가한 191억원을 기록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직격탄을 맞았던 급식업계에서 선택과 집중 원칙 하에 진행된 사업구조 재편에 따

    2021-08-11 임소현 기자
  • 오비맥주-리하베스트, 코로나19 의료진에 선물 전달

    오비맥주는 지난 10일 푸드 업사이클 스타트업 리하베스트와 폭염 속에서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에게 응원의 선물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오비맥주와 리하베스트는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경기 수원시 4개구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2021-08-11 한지명 기자
  • "뛰어든 업체들 웃었다"… 유통가 예상 외 올림픽 '깜짝' 효과

    역대 올림픽 중 국내 기업들의 사실상 최소 마케팅이 진행된 2020도쿄올림픽이 폐막한 가운데, 예상치 못한 올림픽 '깜짝 효과'에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반일' 감정 확산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 등 악재 속 진행됐지만 '

    2021-08-11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음료, ESG경영 본격화…노사 공동 선포식 진행

    롯데칠성음료, ESG경영 본격화…노사 공동 선포식 진행10일 롯데칠성음료 ESG위원회 설립경영진, 노동조합 공동 선포식 열어탄소 중립 달성, 친환경 공급망 등 추진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0일 본사에서 ESG위원회를 설립하고 ESG경영 노사 공동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11일

    2021-08-11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