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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생수병 제조 계열사 '지수앤화인테크', FSSC22000 인증 획득
아워홈 계열사 지수앤화인테크는 글로벌 식품안전경영시스템 ‘FSSC22000’(Food Safety System Certification 22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FSSC22000’은 국제소비재포럼 산하 국제식품안전협회(GFSI, Global Foo
2021-08-06 김보라 기자 -
창립 60주년 맞은 삼양식품… '삼양라면' 확 바꾼다
삼양식품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삼양라면 오리지널의 맛과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해 출시한다.6일 삼양식품에 따르면 삼양라면 오리지널의 보완된 새로운 맛을 위해 지난 6개월간 연구·개발을 진행했다. 면, 스프, 후레이크에 변화를 줘서 더 깊고 진한 풍미의 제품을 완성했다는
2021-08-06 김보라 기자 -
KT&G, 2Q 영업익 전년比 16.2% 감소… "환율 하락 영향"
KT&G의 2분기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환율 하락 및 KGC 인삼공사 등 비담배 연결법인들의 이익이 감소한 탓이다.KT&G는 올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330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2% 감소했다고 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34
2021-08-05 한지명 기자 -
하이트진로, '맥주·소주'에 집중… 막걸리 팔고, 물류 통합
하이트진로그룹이 사업 재편을 통한 효율화에 나선다. 막걸리 제조 계열사인 진로양조를 매각하는가 하면 각 지역 중심으로 나눠졌던 물류 계열사를 하나로 통합하는 등 비주력 자산 매각과 함께 사업구조를 단순화시키는 것. 주력인 소주와 맥주사업에 집중하는 동시에 운영
2021-08-05 강필성 기자 -
풀무원, 자체 개발한 김으로 글로벌 인증 획득
풀무원이 국산 1호 김 품종으로 만든 프리미엄 김으로 지속가능한 해조류에 부여하는 글로벌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정체되어 있는 국내 김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포부다.풀무원식품은 '노을해심’이 김 부문 세계 최초로 지속가능한 해조류에 부여되는 ‘ASC-MSC
2021-08-05 임소현 기자 -
코로나가 앞당긴 '구독경제' 열풍… 롯데제과, 서비스 영역 확대
식품업계에 '구독경제'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롯데제과가 구독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며 시장 선두 굳히기에 나섰다.롯데제과는 5일 ‘지니뮤직’과 손 잡고 ‘월간과자 X 지니뮤직’ 컬래버 서비스를 론칭, 구독 서비스 영역을 확대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월간과자’ 컬래
2021-08-05 임소현 기자 -
hy, 전국 야쿠르트 아줌마가 선택한 '지역 특산물' 판매
hy가 특산품 유통서비스 '프레시 매니저 PICK'을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프레시 매니저 PICK은 전국 1만1000명 프레시 매니저(이하 FM) 네트워크를 활용한 사업이다. FM이 추천한 전국 특산품을 온라인몰 프레딧을 통해 판매하는 서비스다. FM이 한 지역에서
2021-08-05 김보라 기자 -
GS리테일, 2분기 영업익 428억원… 전년 동기 대비 27.7%↓
GS리테일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428억1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7%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공시했다.매출액은 2조2855억7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253억8100만원으로 24.5%
2021-08-04 한지명 기자 -
하이트진로, 품절대란 ‘진로 백팩’ 재출시… 무신사서 400개 한정
하이트진로는 품절대란을 일으킨 참이슬 백팩에 이어 2년만에 진로 팩소주 모양의 백팩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진로 미니 팩소주 원형을 그대로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수량은 400개 한정 판매한다.가방 형태부터 측면에 새겨진 바코드, 미성년자 경고 문구 등 실제 팩소주와
2021-08-04 강필성 기자 -
KT&G, 코로나19 의료진과 저소득층에 '15억원' 지원
KT&G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폭염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의료진과 사회취약계층을 위해 계열사인 KGC인삼공사와 KT&G장학재단 등과 함께 총 15억원 상당의 지원금과 물품을 전달한다고 4일 밝혔다.KT&G는 임직원과 회사가
2021-08-04 강필성 기자 -
'경영권 분쟁' 대비하는 사조산업… 순환출자 변했다
사조그룹 핵심 계열사 사조산업을 중심으로 한 지배구조가 달라지고 있다. 사조산업의 자회사인 사조대림이 보유 지분을 모두 매각하고 대신 손자회사 사조오양이 사조대림으로부터 지분을 받아 사조산업의 주주로 등장하면서 새로운 순환출자 고리를 만드는 것. 이 외에도 주
2021-08-04 강필성 기자 -
[깐깐한 리뷰] "기존의 곤약 다이어트는 잊어라"… 대상 청정원 '라이틀리'
다이어트 계절 여름 체중 감량을 목표했던 이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무더위에 체력은 떨어어지기 십상이다.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외출을 자제하고 활동량이 감소하면서 체중 변화를 경험했다는 이들이 늘었다. 급격한 체중 증가로 '확찐자
2021-08-04 김보라 기자 -
'건강 트렌드' 업고… 오리온 '닥터유' 제2전성기
오리온은 ‘닥터유’ 브랜드가 ‘맛있는 건강’을 테마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고 4일 밝혔다.닥터유 브랜드의 올해 1~7월 누적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5% 급증한 450억 원을 넘어서며 고성장 궤도에 올라섰다. 특히 7월에는 20
2021-08-04 임소현 기자 -
드라이브 스루 급증에 안전 민원↑… 외식업계, 해법 찾기 분주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점 등에서는 매장에 들어갈 필요 없이 차 안에서 바로 주문 및 픽업을 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매장이 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시작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비대면 소비활동이 강화되면서, 드라이브 스루 매장 이용 고객이 늘어나는 추세다.3일 업
2021-08-03 김보라 기자 -
'영양설계 가이드라인' 수립… CJ제일제당,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CJ제일제당은 지난해 ESG경영 성과와 올해 전략을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일곱 번 째 발간된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의 지향점인 ‘Nature to Nature’에 도달하기 위한 CJ제일제당의 실행 의지를 강
2021-08-03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