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화 결제로 해외 접속 대비 가격 비싸

    '호텔스닷컴· 아고다· 익스피디아' 꼼꼼 살펴야… 소비자원 "해외 보다 비싸"

    호텔스닷컴, 아고다, 익스피디아, 부킹닷컴 같은 글로벌 여행예약앱에서 판매 중인 대다수 호텔 상품이 국내에서 접속해 예약하면 해외에서 하는 것에 비해 비싼 것으로 조사됐다.한국소비자연맹은 글로벌 여행예약사이트와 앱 5개에서 판매 중인 인기 상위 호텔상품 42개의 판매가

    2019-02-17 장소희 기자
  • 스마트인피니 '힐팩', 밸런타인데이 '로맨틱 특가' 기획전 실시

    스마트인피니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자사 판매 채널 '라이프스타일 힐팩'에서 '로맨틱 특가'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을 한눈에 감상하며 도심속에서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남산 N서울타워 '더 플레이스 다이닝 브런치 패키지'(1만6900원, 1인권)

    2019-02-13 임소현 기자
  • CJ CGV, 작년 영업익 777억원… 전년 동기 대비 9.9%↓

    CJ CGV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1조7694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3.2%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연간 영업이익은 777억원으로 9.9% 감소했다.지속적인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해 극장 수가 늘면서 매출은 소폭 증가했다. CJ CGV는 지난해 12월 국내외 통

    2019-02-12 임소현 기자
  • 한화리조트 경주, 뽀로로 아쿠아 빌리지 시즌권 출시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경주 뽀로로 아쿠아 빌리지가 연간 시즌권을 한정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출시한 이번 시즌권은 혜택을 대폭 늘렸다.시즌권 이용 시 뽀로로 아쿠아 빌리지 본인 무료 및 동반 3인까지 정상가 50% 할인 혜택이 주어진

    2019-02-11 임소현 기자
  • 한화호텔앤리조트, 재규어 랜드로버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특급호텔 더 플라자는 브리티시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딜러 아주네트웍스와 함께 준비한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오는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진행한다. 이번에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딜러 아주네트웍스와 진행하는 컬래버

    2019-02-10 임소현 기자
  • 매년 연휴 여행객 수요 상승세

    조상님 차례대신… '제주로, 해외로' 여행 떠나는 가족들

    #5년차 직장인 강혜은(27)씨는 설 연휴를 맞아 가족 해외여행을 계획하려다가 포기해야했다. 이번 설 당일은 화요일, 연휴가 월·화·수요일 이고 주말까지 붙이면 5일이나 쉴 수 있지만 그 중 어떤 날짜를 선택해도 평소에 떠날 수 있는 비용과 비교해 최대 5배 이상 돈을

    2019-02-01 임소현 기자
  • 이랜드크루즈, 관광산업 발전에 공헌… 서울시 표창 받아

    한강유람선 이랜드크루즈가 서울시 관광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서울시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지난 22일 열린 표창 수여식에는 종로구 서울시관광협회 사무실에서 최경민 이랜드크루즈 대표와 박정록 서울시관광협회 부회장이 참석했다. 이랜드크루즈는 지난 6년간 서울로 여행을

    2019-01-30 임소현 기자
  • [르포] 국산 기술로만 만든 최첨단 VR 어트랙션… 롯데월드 '어크로스 다크' 타보니

    올해 30주년을 맞이한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국산 기술력으로만 선보인 세계 최초 100인승 VR 시뮬레이터 'XR Adventure : ACROSS DARK'가 공개됐다. 다음달 1일 정식으로 운영을 시작하는 어크로스 다크는 롯데월드가 국내 중소기업과 함께 30주년을 맞

    2019-01-30 임소현 기자
  • 30살된 롯데월드 "도심 속 위치, 공간적 제약 심해… VR로 한계 넘겠다"

    올해 30주년을 맞이한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향후 VR에 집중해 첨단 테마파크를 만드는 한편, 퍼레이드와 시즌 축제를 완전히 새롭게 리뉴얼하겠다고 밝혔다.박상일 롯데월드 마케팅부문장(상무)는 29일 롯데월드 어드벤처 30주년 기자간담회에서 "향후 롯데월드가 어떻게 변화해

    2019-01-30 임소현 기자
  • 더 플라자 호텔, '풍수지리' 담은 설 명절 패키지 출시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특급호텔 더 플라자는 2019년을 맞이해 동양 사상인 풍수지리를 스토리텔링한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풍수지리(風水地理)란 지형이나 방위를 인간의 길흉화복과 연결시킨 땅에 관한 이치, 즉 지리를 체계화한 동양의 전통

    2019-01-27 한지명 기자
  •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로열티 프로그램 새 브랜드 '메리어트 본보이' 발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새로운 브랜드 ‘메리어트 본보이(Marriott Bonvoy)’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메리어트 본보이’는 기존 로열티 프로그램인 메리어트 리워즈(Marriott Rewards), 리츠칼튼 리워즈(The Ritz-Carlton Rewards

    2019-01-23 임소현 기자
  • 여행용품만 팔던 '트래블메이트'의 도전… 불붙은 국내 여행상품 시장 경쟁

    국내 최대 여행용품 브랜드 트래블메이트가 여행상품 시장에 진출한다. 올해 서비스를 개시한 하나투어 '모하지'에 이어 국내 여행상품 시장 경쟁에 트래블메이트까지 참전하면서 자유여행객 비중이 늘어난 국내 여행 시장은 글로벌 OTA와 국내 업체가 맞붙는 격전지가 됐다.22일

    2019-01-22 임소현 기자
  • 롯데호텔앤리조트, 디지털 브랜드 매거진 ‘LHM’ 론칭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16일 디지털 브랜드 매거진 ‘LHM(LOTTE Hotels & Resorts Magazine, 롯데호텔앤리조트 매거진)’을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지난해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하고 회원 전용 24시간 채팅 상담 서비스 라이브챗(L

    2019-01-20 임소현 기자
  • 신라·롯데, 수준 높은 한국형 호텔 서비스 세계로

    세계 시장 문 두드리는 '서비스의 나라' 한국 호텔의 경쟁력은?

    호텔신라와 롯데호텔이 글로벌 시장 확장에 의지를 보이고 있다. 메리어트, 힐튼 등 굵직한 글로벌 호텔 브랜드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글로벌 호텔 시장에 '한국형' 호텔 브랜드가 도전장을 던진 것이다.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가 위탁경영 방식으로 해외 진출을 확

    2019-01-16 임소현 기자
  • 롯데컬처웍스, 샤롯데씨어터 모바일 예매 서비스 오픈

    롯데컬처웍스는 국내최초 뮤지컬 전용 극장 샤롯데 씨어터의 모바일 예매 서비스를 15일 오픈했다.샤롯데씨어터는 그간 PC를 통해서 회원가입과 예매가 가능해 공연 티켓 예매 시 시간과 장소에제약을 받는 등 상대적으로 이용이 어려웠다. 이에 모바일 환경에 맞춰 사용자 편의를

    2019-01-15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