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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카카오-행안부, ‘AI 에이전트’ 기반 공공 서비스 만든다
네이버와 행정안전부가 이용자가 일상적인 대화를 통해 간편하게 공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 개발에 나선다.행정안전부와 네이버, 카카오는 정부서울청사에서 AI 에이전트 기반의 공공 서비스 혁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
2025-10-27 강필성 기자 -
포스코DX, 고객사 납기 조정 영향으로 3분기 영업익 217억원 … 전년比 17.6%↓
포스코DX가 3분기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매출은 2447억원, 영업이익은 217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전년 대비 매출은 23.2%, 영업이익은 17.6% 각각 감소한 수치다. 순이익은 175억원으로 19.2% 줄었다.매출은 주요 IT 대형 사업 종료 임박에
2025-10-27 김성현 기자 -
넷마블, 지스타 프로그램 공개 … 신작 체험부터 인플루언서 이벤트까지
넷마블은 오는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2025에서 진행되는 출품작 5종의 현장 프로그램을 27일 공개했다.올해 넷마블관은 ‘프로젝트 이블베인’, ‘나 혼자만 레벨업: KARMA’,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몬길: STAR
2025-10-27 강필성 기자 -
엔씨, ‘TL’ 글로벌 콘솔 서비스 한국·대만 권역 확장
엔씨소프트(엔씨)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쓰론 앤 리버티(TL)’가 글로벌 콘솔 서비스를 확장한다.엔씨(NC)와 아마존게임즈는 오는 28일부터 TL 콘솔 서비스를 한국, 대만을 포함한 아시아 권역(이하 1권역)에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1권역
2025-10-27 강필성 기자 -
카카오, 행안부와 AI 에이전트 ‘AI 국민비서’ 연내 서비스
카카오가 AI 에이전트 플랫폼을 통해 국민의 공공 서비스 편의성 제고에 나선다. 카카오와 행정안전부는 국민의 공공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AI 에이전트 기반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와 행정안전부
2025-10-27 강필성 기자 -
엔씨소프트, '엔씨'로 사명 변경 검토 … "정체성 강화 차원"
엔씨소프트가 회사명 변경을 추진 중이다.27일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사명 변경에 대한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 가장 유력한 사명은 ‘엔씨(NC)’다.엔씨소프트 관계자는 “내부적으로 사명 변경을 위한 막바지 절차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이런 사명 변경은 지난
2025-10-27 강필성 기자 -
게임명가 재건 꿈꾸는 NHN … 정식 출시 늦어진 ‘다키스트데이즈’ 운명은?
NHN이 ‘게임명가 재건’의 꿈을 품고 야심차게 선보였던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의 데뷔가 장기 지연되고 있다. 지난 4월 글로벌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반년이 지나도록 정식 서비스로 전환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 여기에는 신규 PVP 점
2025-10-27 강필성 기자 -
국내 첫 디지털 소비자 후생 분석, 네이버 검색·지도 효용성 가장 높아
KAIST 디지털혁신연구센터가 국내 디지털 플랫폼의 경제적 가치와 소비자 후생을 분석한 ‘디지털 경제 리포트2025’를 발간했다. 이 보고서는 ‘우리가 무료로 쓰는 디지털 재화와 서비스가 실제로 우리 삶에 얼마나 큰 가치를 주는가?’라는 소비자 후생의 관점을 국내 최초
2025-10-27 강필성 기자 -
LGU+, 고객센터·멤버십 앱 통합한 ‘U+one’ 출시
LG유플러스가 복잡한 디지털 생활 속에서 고객에게 ‘심플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통합 앱 ‘U+one’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U+one은 기존 고객센터 앱과 멤버십 앱으로 나눠져 있던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하고, 대화형 AI를 더해 고객 편의성을
2025-10-27 강필성 기자 -
LG헬로비전, 자립준비청년 위한 ‘헬로, 동행 자립캠프’ 성료
LG헬로비전이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 사회 진입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LG헬로비전은 자립준비청년들의 정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헬로, 동행 자립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는 사회진출과 직장생활에 대한 생
2025-10-27 강필성 기자 -
SKT, 국내 아마추어 스포츠 성장 지원 '결실'
SK텔레콤은 자사가 후원하는 아마추어 스포츠 선수들이 지난 23일 막을 내린 제 106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금메달 27개, 은메달 7개, 동메달 4개를 따내는 값진 성과를 거뒀다고 27일 밝혔다.SKT는 지난 ‘22년부터 한국 역도의 간판 박혜정 선수를 비롯해 근대5종
2025-10-27 강필성 기자 -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대만·홍콩 매출 1위 … 글로벌 성과 ‘호조’
넷마블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태국과 홍콩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27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국내 시장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9월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다.센서타워 기준 26개 국가에서
2025-10-27 김성현 기자 -
LGU+, 금오공대 캠퍼스에 오픈랜 실증단지 확대 구축
LG유플러스는 금오공대, 삼지전자와 손잡고 실제 상용망에서 오픈랜(Open RAN)의 완성도를 검증하기 위한 오픈랜 실증단지를 확대 구축한다고 26일 밝혔다.오픈랜(Open RAN)은 개방형 인터페이스와 상호 운용성에 기반해 설계된 무선 접속망으로, 기존 네트워크의 제
2025-10-26 강필성 기자 -
[데일리 IT 단신]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스토어의 발견' 캠페인 시행 外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스토어의 발견' 캠페인 시행네이버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스토어의 발견' 코너를 개설하며 단골스토어 공유 캠페인을 시작한다.캠페인은 사용자들이 네플스가 담고 있는 수많은 취향 스토어들을 새롭게 발견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데이터 분석
2025-10-24 김성현 기자 -
이겜 할까말까
세상에 없던 게임,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순간의 카타르시스
체력도 집중력도 10~20대 같지 않은 소위 ‘아재’ 직장인에게 게임이란 제법 가혹한 취미다. 늘 피곤하고 졸린 그들에게 게임에 쏟아낼 수 있는 시간은 제한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임이 스트레스 해소에 비교적 건전하고 경제적인 취미라는 것은 부정할 수 없다. 느릿한
2025-10-24 김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