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황 이기는 비결은 기술 뿐'… 韓 반도체, 메모리 점유율 1위 수성

    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한파가 이어지는 가운데 한국 반도체가 고성능 제품으로 메모리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차세대 D램 규격인 '고대역폭메모리(HBM)'를 중심으로 성장세와 수익성을 잡는다는 전략이다.6일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올해 1분

    2023-08-06 박소정 기자
  • 삼성전자 "자사 TV, 영국 소비자매체 접근성 평가'최고' 선정"

    삼성전자는 자사 TV가 영국 비영리 소비자연맹지 '위치(Which)'로부터 '최고의 접근성'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위치'는 영국 왕립 시각장애인협회(RNIB)와 협력해 화질, 음질, 접근성을 바탕으로 삼성 네오(Neo) QLED와 OLED를 1, 2위로 평

    2023-08-06 이성진 기자
  • LG전자, 한강페스티벌서 '스타일러 슈케어·슈케이스' 체험존 운영

    LG전자는 한강페스티벌 현장에서 차세대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어·슈케이스'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2023 한강페스티벌-여름'은 서울시가 지난 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8개 한강공원 일대에서 개최하는 축제다. '한강에서 즐기는 슬기로운 피서'를

    2023-08-06 이성진 기자
  •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폴드5', K-컬쳐 연계 마케팅 실시

    삼성전자가 서울 언팩 이후 K-컬처와 연계해 특별한 폴더블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갤럭시 Z 플립5·폴드5'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폴더블 스마트폰과 한국의 매력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함이다.6일 삼성전자는 갤럭시 최초로 국내에서 개최한 '언팩'을 기념해 서울 강

    2023-08-06 이성진 기자
  • 애플, '3분기 연속' 매출 감소… 애플페이·앱스토어 선방

    스마트폰 수요가 좀처럼 되살아나지 못하면서 애플의 지난 2분기 매출이 3분기 연속 하락세를 이었다. 올 3분기에도 매출이 줄고 '아이폰15' 신제품 판매가 시작되는 오는 4분기에나 회복을 노려볼 수 있을 전망이다.애플은 지난 3일(현지시간) 2분기 매출이 818억 달러

    2023-08-04 장소희 기자
  • 'AI'가 바꾼 D램 시장… "연 1천억弗 규모 성장"

    D램 메모리 반도체 시장이 인공지능(AI)으로 패러다임 전환에 들어서면서 연 1000억 달러(약 130조 원) 규모 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특히 내년부터 오는 2026년까지는 '고대역폭메모리(HBM)'를 중심으로 D램 슈퍼사이클을 맞으면서 삼성

    2023-08-04 장소희 기자
  • LG전자 북미이노베이션센터, 1억弗 글로벌 스타트업 투자 펀드 조성

    LG전자가 전문 벤처 투자사와 손을 잡고 글로벌 스타트업 투자 규모를 대폭 확대하며 미래를 위한 투자에 속도를 낸다.LG전자 북미이노베이션센터(LG NOVA)는 최근 글로벌 벤처 투자기업 클리어브룩과 협약을 맺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갈 혁신 기업에 투자하기 위해 내년

    2023-08-03 장소희 기자
  • "쿠팡보다 싸다"...갤Z5 자급제 성지로 떠오른 코스트코

    삼성전자 새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5와 폴드5 사전판매가 시작된 가운데 자급제폰 유통채널로 회원제 할인매장 코스트코가 주목받고 있다. 기존에는 삼성전자 온라인 공식몰인 삼성닷컴과 함께 쿠팡이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해 구매자들이 몰렸지만 이번엔 코스트코가 최대 8000원

    2023-08-03 장소희 기자
  •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 연평균 8% 성장… 2027년 126억달러"

    자동차의 자율주행 가속화로 인포테인먼트 기능이 강화되면서 차량에 탑재되는 디스플레이도 대형화·고해상도화 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은 오는 2027년 126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2일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밸류체인

    2023-08-02 이성진 기자
  • "구글·아마존도 잠재 고객사"…내년 HBM시장 본격 확대

    인공지능(AI)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고대역폭메모리(HBM)' 시장이 내년부턴 구글이나 아마존 등 빅테크까지 고객사로 등장하며 본격적인 성장기를 맞을 것으로 전망된다. HBM 주요 공급사인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가 내년 이후 HBM 사업 2배 이상 성장을 자신한 것도

    2023-08-02 장소희 기자
  • LG전자, 협력사 제조경쟁력 향상 지원 확대...우수사례 공유

    LG전자가 해외진출 협력사들과 함께 생산성 개선 우수사례와 실행방안을 논의하고 제조경쟁력 강화에 나섰다.LG전자는 지난 27일 베트남 하이퐁 법인에서 해외진출 협력사들과 함께 '생산성 개선 우수사례' 공유회를 개최했다. 협력사의 제조공정 개선 우수사례를 발굴, 협력사

    2023-08-02 장소희 기자
  • "TV 거거익선 트렌드"… 삼성디스플레이, 77인치 패널 증량 나선다

    TV 시장의 수요 부진 속에서도 OLED와 대형화 추세는 이어지면서 삼성디스플레이가 대형 패널 증량에 나선다.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는 올 하반기 77인치 물량을 늘려 QD-OLED 제품 프리미엄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삼성디스플레이 측은 "프리미엄 시장 수요

    2023-08-02 이성진 기자
  • 애플 협력사 폭스콘, 탈중국 '속도'...인도에 5억弗 투자

    애플 최대 협력사인 대만 폭스콘이 인도에 5억 달러(약 6400억 원)을 투자해 공장 2곳을 신설한다. 중국에서의 생산을 접고 인도를 생산 거점으로 삼기 위한 투자로 해석된다.1일 외신에 따르면 폭스콘은 인도 남부 카르나타카주에 신규 부품공장을 짓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

    2023-08-01 장소희 기자
  • 日 파나소닉, 디스플레이 자회사 청산… '전기차 배터리' 집중

    일본 파나소닉이 디스플레이 사업을 완전히 정리하고 전기차 배터리 분야에 집중한다.1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파나소닉 홀딩스는 액정 패널을 생산했던 파나소닉 액정 디스플레이(PLD)를 해산한다고 전날 발표했다.파나소닉 홀딩스는 5800억엔(약 5조2000억원

    2023-08-01 이성진 기자
  • 디스플레이협회, '디스플레이 비즈니스포럼' 개최… 삼성·LG OLED 비전 발표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오는 17~18일 서울 코엑스에서 '디스플레이 비즈니스포럼 2023'을 개최, 디스플레이 산업의 기술 트렌드와 비즈니스 전략을 논의한다고 1일 밝혔다.올해 14회째를 맞이한 비즈니스포럼은 지난해부터 연구 및 기술개발 중심의 IMID 비즈니스포럼에

    2023-08-01 이성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