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2.2 프로요 탑재…70만 원대 합리적 가격
  • ▲ 스카이 미라크 4색 모델 (블랙, 화이트, 펑키핑크, 올리브그린)ⓒ뉴데일리
    ▲ 스카이 미라크 4색 모델 (블랙, 화이트, 펑키핑크, 올리브그린)ⓒ뉴데일리

    스카이의 전략스마트폰 ‘미라크(Mirach)’가 출시와 함께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스카이에 따르면 지난 27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미라크( IM-A690S/IM-A690L)’가 출시 1주일여 만인 지난 주말에 3000대를 돌파하는 등 출시 2주 만에 누적 1만5000대가 개통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미라크가 이처럼 인기를 끌고 있는 까닭으로 스카이는 “기존 고가의 스마트폰과 달리 합리적인 가격에 기능이나 디자인 면에서 최고의 사양을 담아 그 동안 스마트폰 구입에 부담을 가졌던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분석했다.
     
    70만원 대의 보급형 스마트폰인 ‘미라크’는 스카이의 네 번째 스마트폰으로 최신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 감성적인 디자인을 강점으로 내세운 전략 스마트폰이다.
     
    가격 면에서는 SKT, LG U+를 통해 2년 약정으로 스마트폰 전용 요금제로 가입하면 기기 값을 추가로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성능면에서도 최신 스마트폰에 뒤처지지 않는다.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버전을 탑재, 2.1 버전에 비해 응용프로그램 속도가 2~5배가량 향생됐다.

    또 별도의 프로그램을 작동하지 않고도 인터넷 사이트에서 바로 동영상이나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도록 하는 ‘플래시’ 기능을 지원, PC에서와 똑같은 환경에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미라크’는 최근에 출시된 옵티머스원(3.2인치), 디자이어 팝(3.2인치), 모토믹스(3.1인치) 등 기존의 보급형 스마트폰과 비교해봤을 때 3.5인치의 대화면을 제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해외 브랜드의 보급형 스마트폰이 DMB가 지원되지 않는 반면, 안테나가 내장된 DMB는 물론 500만 화소에 플래시 장착, 영상통화(IM-A690S), 셀프카메라 등의 기능까지 가진 단연 돋보이는 성능을 자랑한다.
     
    실제로 강변 테크노마트 휴대폰 판매점 김진동 실장은 “최근 외산 단말기와 국내 경쟁 업체 단말기 싸움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형 소비자 입맛에 맞는 기능 등을 강점으로 내세운 ’미라크’가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으며, 소비자 호감도 및 개통량 수치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스카이는 올 상반기 출시되어 12만대를 판매한 ‘시리우스’를 시작으로, 여성을 타겟으로 한 특화폰 ‘이자르’는 23만대를 기록했고, 지난 7월에 출시된 ‘베가’는 21만대를 판매하는 등 출시된 모든 스마트폰의 판매가 순항을 거듭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1일 삼성에 이어 국내에서 두 번째로 스마트폰 누적 판매 60만대를 돌파한 스카이는 ‘미라크’ 출시와 함께 연내로 스마트폰 누적 판매 100만대를 목표로 공격적인 경영 및 대대적인 마케팅을 지속할 계획이다.
     
    스카이 국내마케팅본부장 이용준 상무는 “‘미라크’의 판매 돌풍은 최초 여성 특화폰 ‘이자르’, 최고 성능의 ‘베가’ 등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새로운 스마트폰 세상을 열고 있는 스카이가 스마트폰 제조업체로 확고히 자리를 굳히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연내 스카이 스마트폰 누적 100만대 판매를 목표로 앞으로 더욱 공격적인 경영을 펼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