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소개 영상에 네티즌 열광
  • ▲ 애플의 태블릿PC ‘아이패드2’가 공개되면서 전용 액세서리인 ‘스마트커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애플 제공
    ▲ 애플의 태블릿PC ‘아이패드2’가 공개되면서 전용 액세서리인 ‘스마트커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애플 제공

    애플의 태블릿PC ‘아이패드2’가 공개되면서 전용 액세서리인 ‘스마트커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애플의 아이패드2 공개 행사가 열린 후, 유튜브에 스마트커버의 사용법을 보여주는 동영상이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스마트커버는 마우스패드 1장 정도 두께로 자석을 내장해 탈착시 번거로움을 덜었다.

    스마트커버 덮개를 씌우면 절전모드가 되고 덮개를 살짝 들면 자동으로 시스템이 켜져 아이패드를 자유롭게 껐다 켤수 있다.

    또, 덮개를 3~4번 접으면 스마트커버는 삼각뿔 형태의 거치대로 변신하는 기능까지 가지고 있다. 두 가지 각도로 조절돼 스마트커버를 키보드 거치대처럼 활용할 수도 있고, 동영상을 보기 적합한 높이의 거치대로도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 커버는 폴리우레탄, 가죽 재질 중 선택이 가능하고 색상은 총 10가지다. 현재 미국에서 폴리 재질은 39달러, 가죽 재질은 69달러로 가격이 책정됐다.

    한편, 스마트커버 소개 동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역시 애플, 색깔도 너무 예쁘고 아이패드2보다 탐난다", "아이패드2와 꼭 함께 사야겠다", "아이패드보다 더 사고싶다" 등의 댓글로 열렬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